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현대건설(주)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종합 건설업
업계 1위
908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감염병으로 인한 온라인 인성검사 였습니다. 집에서 보는거라 긴장은 좀 덜됬지만 2010년 초반에 인성검사와는 많이 달라진 형태라 많이 당황 했던 것 같습니다. 시간도 촉박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경력직이라서 인성에 대한 내용만 나왔으며 예전에 공부했던 것을 토대로 본다면 얼마나 일관성이 있느냐 얼마나 조직생활에 융화가 되느냐를 보는 내용 이었습니다. 예를들어 조직생활을 함에 있어서 불합리한 지시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하냐,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 거절한다 매우 거절한다 ---- 이런 5문항에 체크 마지막에 얼마나 내 평소 모습과 같다 안같다를 표기하는 것 이었습니다. 사실 시간적으로도 힘들었지만 일관성을 찾기가 많이 어려웠습니다. 그 점 떄문에 HMAT 검사에 탈락한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HMAT 의 경우는 문제집을 한번 정도 보고 정답이 존재 하는건 아니지만 한번 정도의 모의고사를 본 후에 응시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감으로만 진행을 해서 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 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다시한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출문제 HMAT등을 사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적성 준비하시는 분들 똑같이 모의고사 보고 응시하면 좀 더 합격률이 높지않을까 싶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용산고등학교에서 실시하였습니다. 본인의 필기구는 사용할 수 없었고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싸인펜과 수정용 테이프를 제공하였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진 않았고 작년과는 다르게 스마트폰 어플로 출석 체크하여 빠르게 입장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미리 어플을 까셔야해요. 그래야 빨리 들어갈 수 있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논리, 자료추론 등이 나왔습니다. 언어는 수능 언어영역이랑 비슷한 난이도였고 논리나 자료추론이 개인적으로 어려웠습니다. 4분의 3정도 밖에 못 풀었습니다.

    도형추리는 굉장히 쉬워서 95% 정도 풀었습니다. 전체적으로 75~80% 푼 것 같습니다.
    저는 2권(에듀스, 시대고시) 정도 풀어보았는데, 더 어려운 난이도였습니다.

    특이한 점을 말씀드리면 인성검사가 다른 회사에 비해 양이 많았습니다. 현대는 인성을 중요하게 본다는 소문이 있는데, 맞는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비슷한 유형입니다. 그러므로 현대그룹에 꼭 가고 싶으신 분은 2~3권 정도 넉넉히 공부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인적성 검사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속도와 정확성입니다. 친구들과 스터디를 해보시고 비교해보시면 본인의 실력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터디 할 때 성적이 좋아 그렇게 인적성에 힘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인성검사 같은 경우는 면접 시 면접관들이 인성검사를 토대로 질문하니까 되도록 솔직하게 쓰시거나 거짓말을 잘 칠 자신있으면 어떻게 체크했는지 기억해 두십시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