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D&O
LG그룹 계열사
호텔·여행·항공
업계 9위
566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구룡중학교에서 11시45분까지 집합이었습니다.
    여성 지원자들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적당한 온도와 쾌적한 교실이었습니다.
    감독자 분들도 젠틀하여 편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LG Way Fit Test는 LG Way에 맞는 개인별 역량 또는 직업 성격적인 적합도를 확인하는 것으로, 총 342문항에 50분간 진행됩니다.
    응답 ①은 1점(전혀 아님)에서부터 7점(매우 그러함) 중 자신의 성향에 가장 가까운 정도를 표기하면 됩니다. 그 후 응답 ②에서는 3개의 문항(A~C)을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본인의 성격과 가장 가까운 문항 하나와 먼 문항 하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적성검사는 신입사원의 직무수행 기본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것으로, 언어이해 / 언어추리 / 수리력 / 도형추리 / 도식적추리 / 인문역량(한자, 한국사)의 6가지 유형, 총 12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0분간 진행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LG Way Fit Test는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답이라는 것이 있을 수 없겠죠. 또한 지원한 계열사 특성이나 직무별로도 요구되는 성향이 매우 상이합니다. 무엇보다 주어진 시간(50분)에 비해 문항 수(342개)가 매우 많습니다.
    이 때문에 너무 깊이 고민하기 보다는, 평상시 본인의 성향과 맞다고 생각되는 항목에 대해 빠르고 솔직하게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상시 본인의 성향과 맞다고 생각되는 항목에 대하여 빠르고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중요하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