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오스템임플란트(주)
MBK파트너스그룹 계열사
치과용 기기 제조업
업계 1위
798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부산 해운대 석계동에 위치한 오스템임플란트 오렌지타워에서 10시에 면접을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명에 지원자 3명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명에 지원자 3명 , 2대3의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차례로 돌아가면서 자기소개를 하고 면접관들이 질문을 하면 차례로 답을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리고 세명이 다 돌아가고 나면 혹시 더 하고 싶은 말 있으면 손들어서 하라고 배려해주었습니다. 철저하게 한명씩 돌아가면서 질문에 대한 답을 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오스템임플란트에서 어떤 일을 하게 될 것인지 알고 있는가?
    A.병원 상대로 임플란트 영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점유율은 높지만, 신입사원들은 귀사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곳을 발굴하며 발로 뛰어 다녀야 되는 직무로 알고 있습니다.
    Q.본인은 기사도 있고 전자공학과인데, 왜 영업을 하려고 하는지?
    A.전자공학과임에도 영업 현장에서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전의 자소서에 적은 경험들을 토대로 말하였고, 이러한 전자공학적인 지식들이 제품을 설명하는 데도 조금 더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어필하였다.
    Q.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숫자가 있는지?
    A.300이라고 했다. 2년 전부터 꾸준히 운동하면서 흔히 3대 운동이라고 불리는 벤치프레스, 스쿼트, 데드리프트 총합 300을 든다고 해서 300이라고 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계속적으로 대답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였고 엄청 호응을 잘해주고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딱히 세명 다 나쁘지 않아서 면접관들은 계속 웃고 있었고 끝날 때까지 웃으면서 표정을 지었던 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처음에 경직되고 긴장된 분위기를 풀어주기 위해 농담도 하고 화기애애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한사람씩 돌아가며 질문에 대한 답을하고 또 다하고 나면 추가적으로 할 사람이 있으면 손들고 하라는 식의 면접이 굉장히 자유분방했고 미처 하지 못했던 말들을 다른 면접자들이 말할 때 생각하고 다시 말할 수 있는 그런 편안한 분위기의 면접이었다. 아주 자유롭게 발언하고 할 말을 다 하고 나왔던 면접이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전자공학과인데, 왜 전공을 살리지 않고 영업을 하려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명확하게 답을 못했던 것이 아쉽다. 이 부분에서 나도 적지 않게 당황했고 답변을 좀 두루뭉실하게 했던 게 많이 기억이 남는다. 그리고 장시간의 면접일 때 멘탈을 잡지 못한 게 조금 아쉽다. 긴장의 끈을 계속적으로 놓지 않고 집중 못한 것이 아쉽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공을 살리지 않고 취업하시는 분들은 그 이유를 명확히 정리해두시고 면접에 임하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업직을 할 사람들은 자신감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할 수 있고 설득할 수 있는 자신감을 꼭 가져야 하고, 그 회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이고 어떤 상품을 팔고, 내가 취업하면 어디서 일을 하고 어떤 일을 할 것인지 등은 미리 파악해두고 면접에 임하는 것이 조금 더 나를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고, 잘본 면접이라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2016 상반기 임플란트 영업 면접후기

서류 - 1차 면접 - 2차 면접(통합 진행하기도 함)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합니다.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와 이력서 위주 개별 질문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영업이란 무엇인가, 영업을 잘 할 수 있는 이유, 임플란트 영업을 지원하게 된 동기, 임플란트
산업에 대해 말해보기, 주량이 얼마나 되는지, 야근 및 주말 근무 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팁을 주자면 면접에서 영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줘야 합니다. 면접 보기 전에 임플란트 영업에 대해
자세히 조사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임플란트 영업과 제약 영업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2016 상반기 물류부문 국내물류팀 면접후기

1차 면접은 면접관 3명과 면접자 2명으로 진행합니다.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3분 중 신입을 뽑는 부서의 부장 2분이 돌아가면서 한 명씩 질문합니다.
질문은 공평하게 돌아가며 주어집니다. 기본 소양과 지원분야 지식을 많이 보는 듯 합니다.

면접 질문으로는 자기소개하기, 자신의 성격이 어떠하다고 생각하는지, 물류란 무엇인지,
재고관리는 어떻게 해야 잘하는 것인지, 아르바이트는 어떤 것들을 해보았는지, 왜 지원하였는지,
채용되었다는 가정 하에 첫 출근날 자신의 업무가 어떠할 것인지 예상해보기(오전 업무, 오후 업무로 나눠서
구체적으로 대답할 것), 술/담배 하는지, 엑셀은 얼마나 활용할 줄 아는지 희망 연봉보다 회사에서 연봉을
적게 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최근에 읽은 책에 대해서 말해보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