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주)네오위즈홀딩스
네오위즈홀딩스그룹 계열사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31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사원수
85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97.06.06
(28년차)
자본금
200억원
매출액
150만원
대표자
김상욱
대졸초임
3,2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29 네오위즈판교타워
계열사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5억 4천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이슈

연혁

2023
07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삼성증권, 100억)
03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NH투자증권, 50억)
2021
10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NH투자증권, 100억)
2020
09
자회사 (주)네오위즈와 손자회사 (주)네오위즈아이엔에스, (주)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의 합병 결정
03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
02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
2019
07
손자회사 (주)롱라이프그린케어 지분 매각으로 계열사 제외
04
자회사 (주)네오위즈와 손자회사 (주)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의 합병
02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
2018
03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
2017
03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
2016
11
자기주식 소각의 방법으로 이익 소각 15.7억
10
자기주식 소각의 방법으로 이익 소각 32.5억
2015
06
자산(주식)양수 결정(유상증자 참여를 통한 (주)네오위즈인베스트먼트 신주 취득)
(주)NHN벅스(구, (주)네오위즈인터넷) 보유지분 일부 매각으로 자회사 탈퇴
05
자산(주식)양도 결정(장외거래를 통한 (주)NHN벅스(구, (주)네오위즈인터넷)의 보유주식 일부 처분)
2014
05
(주)이든앤앨리스마케팅 자회사 탈퇴
01
판교 신사옥 '네오위즈판교타워' 이전
본점소재지 변경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5번길 14 네오위즈판교타워
2013
03
상호 변경 : (주)네오위즈 -> (주)네오위즈홀딩스
2012
11
(주)네오위즈아이엔에스가 계열회사와 합병에 따른 소멸로 자회사 탈퇴
2011
03
피망,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
2010
03
본사 이전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92-2
2008
01
사회공헌 사이트 '마법나무(www.magictree.org)' 오픈
2007
06
지주회사 요건 충족에 따른 주된 사업내용 변경
03
대표이사 변경 : 나성균
02
(주)네오위즈 분할결정
2006
12
(주)띵소프트를 소규모 합병 절차를 통해 흡수합병
'MBC 게임 제 4차 스페셜 포스 챔피언십 방송 리그' 개최
레이싱 MMORPG '레이시티' 오픈 베타테스트 실시
11
제2회 용산전자유통단지 e-스포츠 챔피언십 스페셜포스 대회 개최
제3회 슈퍼파이트, 피파온라인 세계최강전 개최
10
(주)띵소프트 흡수합병(소규모합병)결정
07
EA SPORTS™ FIFA ONLINE, PC방 순위 1위 등극
'알투비트' 중국 오픈 베타테스트 개시
05
EA SPORTS™ FIFA ONLINE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04
일본 게임포털 '게임츄' 오픈
피망, 국가고객만족도(NCSI) 웹보드게임 부문 1위 선정(2년 연속)
03
대표이사 변경 : 나성균, 박진환(공동)
01
일본 게임시장 진출 선언
2005
12
'요쿠르팅' 태국 수출
06
뮤직 레이싱 게임 '알투비트' 시범서비스 시작
05
'요구르팅', 오픈베타 서비스 실시
03
대표이사 변경 : 나성균
피망(www.pmang.com),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포털 부문 1위 선정
2004
08
쥬크온(jukeon.com), 음악전문포털사이트로 독립
07
'요구르팅' 게임 클로즈베타 서비스 실시
2003
12
SAY CLUB.COM 온라인음악서비스'쥬크온' 시작
10
온라인 음악 '쥬크온(Jukeon.com) 서비스 시작
08
게임전문 사이트 '피망(Pmang.com) 오픈
CI 및 세이클럽 BI 개편
05
일본 iFactory주식회사 출자
세이클럽 '홈피'서비스 시작
02
세이클럽 '세이테마' 서비스 시작
2002
04
본사 이전 : 서울 강남구 삼성1동 159-1
sayclub.com 메신저 '타키' 서비스 시작
sayclub.com 메일서비스 개편
01
sayclub.com 웹게임서비스 시작
sayclub.com 운세,복권등 콘텐츠서비스 시작
2001
11
아바타, 삼성경제연구소 "2001 히트상품"으로 선정
06
SayClub.com 프리미엄 2차 서비스 시작(모바일 등)
원클릭페이 이메일 송금 서비스 시작
2000
11
SAY CLUB.COM 프리미엄 서비스 시작
10
이게임즈 LAN서비스 개시, 지불결제시스템 원클릭페이 개발 및 서비스 개시
09
초고고속망 기반 eGames 개발 및 상용서비스 시작
08
세이클럽 베타버젼 Launch
06
코스닥증권시장에 등록
01
대표이사 변경 : 최항석
1999
12
본사 이전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67-12 군인공제회관
국내 최초 24시간 파트너 제휴사이트 '이체인' 오픈
11
정보통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세이클럽 실명제를 위한 DB 확인작업
10
온라인 게임 자동접속 서비스 eGames 개발 빛 상용화
09
월간 HOW-PC 선정 인터넷 접속서비스 선호도 1위 선정
08
인터넷 음란물 차단 S/W INTERNET GUARD 개발
07
COMMUNITY PORTAL 서비스 SAYCLUB.COM 서비스 OPEN
06
본사 이전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50-1
1998
12
정보통신부, 우수신기술(IT) 업체 선정
원클릭 온라인 바둑게임 서비스 시작
10
새롬소프트, 새롬데이타맨에서 ONECLICK TM 채택
06
한국 MS, 윈도우98에 원클릭 서비스 시작
05
한국광고단체연합회, 광고정보서비스용 푸시시스템
04
ETRI, 구조화 정보검색 VISUAL 검색환경 및 번역서버시스템 개발
ONECLICK TM 상용서비스 시작
1997
12
인터넷 자동접속 유틸리티 프로그램 ONECLICK TM 개발
11
병역특례업체 선정
09
삼성SDS, 삼성전자EIS(중역정보시스템)을 위한 푸시개발
08
한국경제신문,동아일보,한국일보,경향신문등과 연계한 푸시기술 기반의 뉴스 서비스 시작
07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06
(주)네오위즈 설립(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40-8)
더보기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네오위즈는 피망, 스페셜포스, 알투비트, FIFA온라인, XL1 등의 게임서비스와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인 세이클럽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100년 기업 네오위즈 설립 10년도 안된 네오위즈가 꿈꾸는 미래 입니다. 회사가 그리는 미래는 개척, 수익, 행복과 함께 합니다.

개척이란 네오위즈 제도와 사업모델, 그리고 서비스에서 항상 한발 앞선 창의력과 사고를 담겠다는 의미이며, 수익이란 기업의 존재이유인 수익을 항상 염두에 두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장 수익성 높은 기업이 되고자 그리고 행복이란 이를 바탕으로 주주, 고객, 파트너, 임직원이 함께 행복할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네오위즈는 백년 후에도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업목표]
이제 네오위즈는 한 단계 더 발전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네오위즈의 경험과 노력으로 터득한 노하우를 이제 해외 시장에 접목하여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힘차게 다져봅니다. 이울러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네오위즈는 여러분들이 바라보는 세상, 꿈꾸는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서비스]
1. 게임사업
네오위즈의 게임사업 부문은 FPS 게임- MMORPG-웹보드게임-캐쥬얼게임-스포츠게임으로 종합포트폴리오를 갖추고,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과 퍼블리싱 게임인 ‘스페셜포스’, ‘XL1’, ‘알투비트’, EA Sports™ FIFA Online 등 을 대표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게임포털 ‘피망’은 한 발 앞선 게임성과 서비스 품질로 게임포털 최초로 동시 접속자 27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하였으며,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포털 2년 연속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룩하는 등 대한민국 No.1 게임포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민게임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스페셜포스’는 회원 수 800만 명, 동시 접속자 11만 명을 돌파하며 대중화에 성공, FPS 장르의 게임도 국민게임 반열에 오를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스페셜포스’는 대한민국 전체 게임순위 44주 연속 1위(대한민국 게임트릭스 발표기준)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대한민국 국민게임으로 쾌속 순항하고 있습니다.

‘리니지’, ‘바람의 나라’를 제작한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업계의 신화로 불리우는 송재경 대표가 내놓은 신작 ‘XL1’은 4월 18일 대한민국에 전격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고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XL1’은 ‘달린다’라는 레이싱의 대전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차종을 비롯한 내/외장의 튜닝, 경기방식, 드라이버 고용 및 다양한 경기장을 선보이며 레이싱에서 가능한 모든 요소를 하이퀄러티 그래픽으로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온라인 레이싱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XL1’에서는 니트로(빨리달리기 기능)와 후미차량 어드밴티지(따라잡는 즐거움), 관전모드(보는 즐거움), 1인칭/3인칭/헬리콥터 뷰등의 다양한 드라이빙 시야를 지원, 리플레이 모드 등 e스포츠에 최적합한 콘텐츠가 대거 지원되어 e스포츠로의 성장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에 네오위즈는 세계적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회사인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공동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정통 축구를 온라인 게임 상에서 그대로 재현한 ‘EA SPORTS™ FIFA Online을 선보여 동접 15만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전세계가 감탄할만한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게임 ‘EA SPORTS™ FIFA Online의 독보적인 장점은 FIFA에 등록되어 있는 1만여명의 각 국가 대표 선수들의 면면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축구 게임 중 유일하게 지단은 물론 박지성, 이동국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총출동합니다. 게다가 세리에A, 분데스리가 등 24개의 축구 리그를 중 원하는 리그를 골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EA SPORTS™ FIFA ONLINE만의 특징입니다.

또한 온라인 게임의 특징을 살려 실력차가 다양한 유저들과의 대전 기회가 주어져 패키지 게임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긴장감이 생성되는 것도 장점. 또한 게이머의 컨트롤 동작에 따라 다양한 세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과, 김동연 캐스터와 박문성 해설 위원의 박진감 넘치는 진행은 마치 경기장에 와 있는 듯한 현장감을 최대로 살려줍니다.

‘EA Sports™ FIFA Online’는 대한민국에서 진행된1차 클로즈드 베타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의 강한 호감과 스포츠 게임의 초절정 진수를 선사하며 온라인 게임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평가 받은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번 게임을 통해서 네오위즈는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네오위즈의 글로벌 경쟁력을 발휘할 굉장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네오위즈가 단시간에 글로벌 시장으로 세력을 넓힐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네오위즈는 아케이드게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뮤직 레이싱 게임 알투비트를 시작으로 야구게임 ‘슬러거’ 온라인 캐주얼 게임 ‘고고트래져’, ‘포키포키’ 등 10여종 이상의 기대작들이 줄줄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한편 네오위즈는 올해 4월 일본 게임포털 ‘게임추’(www.gamechu.jp)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엔진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일본 사업 진출을 교두보로 삼아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해외 시장으로의 추가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2. SAYCLUB
1999년 6월 28일 최초의 멀티미디어 웹기반 채팅 서비스를 시작한 세이클럽은 2000년 1월 클럽 서비스 보강을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 가을에는 세계 최초로 캐릭터(아바타) 유료 서비스를 2001년부터는 캐릭터(아바타) 서비스를 기반으로 Digital Contents 강화를 본격화 했습니다. 또한 2002년 4월에는 메신저 타키를, 2003년 봄에는 홈피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로고의미]


[인재상]
• 강한 열정을 지닌 인재


• 성장에 대한 강한 욕구를 지닌 인재


• 생각이 살아있는 인재


• 성과를 중시하는 인재


•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인재


[위 치]

더보기

기업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29 네오위즈판교타워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