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TW코리아 직원경험 진단 인증기업입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애터미(주)
애터미그룹 계열사
백화점·유통·도소매
업계 4위
87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1차 실무진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였고, 2차 임원면접도 편안한 분위기 였습니다.

면접질문은 개인적인 질문, 직무관련질문과 외국어로 프리토킹이 가능한지 부족한 부분에 관한
질문을 물어보았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준비해간 것을 차근히 대답하는 편이 좋습니다.
서류-실무면접-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기업에 관한 것을 주로 물어보고 기술에 관한 건 DB관련해서 물어보았습니다.
개인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시 많은 준비를 해가야 합니다.
면접 분위기는 면접관들은 모두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려 하셨고, 면접 분위기 자체는 딱딱하지 않았지만,
면접자를 깊게 파악하려는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2대1 면접으로 진행되었고 약간의 압박면접이다 보니 질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면접 시간은 1시간이 넘습니다.

면접질문 질문은 보통수준이고, 자기소개서랑 제출한 기본 인적사항을 기본으로 굉장히 꼼꼼히 물어보십니다.
꼭 본인이 대답할 수 있게 솔직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게 중요 합니다.
면접질문은 만약 회사에서 상사가 자신의 공을 가로체 이익을 취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대학교 팀 내에서 프리라이더가 존재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를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답변은 일단 그렇게 행동을 한 상사를 찾아가 이야기를 해 보고, 만약 이야기로 해결이 안 될 시,
상황이 허락하는 한에서 담당 부서에 연락을 취할 것이다
라고 답했고 프리라이더라도 누락시킬 순 없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꾸준한 연락을 통해 팀 진행에
지장이 없을 정도의 작은 일이라도 맡기겠다고 답변하였습니다.
면접은 1차 해당 부서 직원들의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으로 임원진 면접이 까다로운 편이며 종교적, 정치적 개인적 견해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면접질문은 전공이 경제인 것을 감안하여 간단한 경제 시사용어와 함께 경제가 왜 어려운지 설명해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면접답변은 경제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 양극화, 빈부격차의 심화로 대한민국은 양극화 심화 원인이 부의 세습때문이라고 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