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농협파트너스
농협그룹 계열사
상용 인력 공급 및 인사관리 서비스업
업계 6위
384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용산에 위치한 농협 고객센터 5층에서 3시경 면접을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1명과 지원자 1명의 1:1 면접이였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1 면접이었다.
    면접관 1명 면접자 1명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를 먼저 시작으로 열가지 정도의 질문에 대답을 하였다. 그 후에 약 5분정도 영어로 자기소개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처음에는 긴장이 되어서 잘 대답을 하지 못하였는데, 면접관님이 분위기를 가볍고 부드럽게 풀어주시고 담화를 하듯이 진행을 해주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다른 면접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는 잘 알지 못하지만 내가 봤던 면접은 정말 부드럽고 편안한 면접이었던것 같다.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을 하였는데, 영어에 자신이 있는 편이라 영어 면접이 더 편안했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세요?
    A.네. 인바운드 고객 상담이고, 외국인 고객들의 영어 상담이 주 업무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고객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 정신이 중요한 업무라고 알고 있습니다.
    Q.평소에 성격은 외향적이신 편인가요?
    A.네. 커피나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하는것을 정말 좋아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협동하고 목표를 이루는걸 정말 좋아합니다.
    Q.what's your most recent movie that you watched
    A.I don't really like going to cinema. so usually i watch movie at home alone with some beer.
    My last movie was 'Bohemian rhapsody' which is about the legend of band, Queen.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긍정적이고 웃으시며 대답을 기다려주시고, 영어 인터뷰를 할때에는 영어 실력을 칭찬해주었다.
    편안하게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고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농담도 해주시며 부드러운 분위기였다.
    면접이 끝난 후에도 웃으며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고 가도 괜찮으니 드시고 가시라고 말도 해주어서 정말 기쁘고 편안했던 면접이었다.
    항상 이런 분위기의 면접관 님이라면 언제든 면접을 또 볼 수 있을것 같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처음에는 긴장한 탓인지, 무섭고 긴장이 많이 되었었다.
    근데 면접관님이 편안하게 분위기를 유도해주고 부드럽게 천천히 대화를 해주셔서 3~4분이 지난 후에는 면접이라기보다 그냥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담화를 나누는듯한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면접을 봤다.
    그런 분위기가 있었기에 면접 결과도 좋았고, 준비해뒀던 멘트들이나 질문들에 순발력있고 편안하게 잘 대답 할 수 있었던것 같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영어 인터뷰를 진행 할 때, 좀 더 정돈되고 침착하게 대화를 하지 못 한 것 같아서 아쉽다.
    한국말 질의응답같은 경우에는 생각한대로 잘 대답을 하였고 반응도 잘 하여서 아쉬운점은 없지만, 영어 인터뷰 부분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남아있는것 같다.
    다음에 영어 인터뷰를 하게 된다면 좀 더 정돈되고 침착하게 대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멘트 정리를 미리 해둬야 할 것 같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준비와 노력 멘트정리도 물론 필요하겠지만, 너무 준비된 형식적인 질문에만 준비를 하다보면 갑자기 예상하지 못한 질문에 당황을 하고 대답을 잘 하지 못해 감점 사유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순발력있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예상치 못한 질문이 들어오더라도 나의 생각과 의견을 센스있게 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할것 같습니다.
    친구와 연습을 해본다거나 잡코리아에 있는 AI면접 연습을 진행해보는것도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외국어 면접을 보게 된다면, 해당 외국어 질문 사항을 여러가지 정리를 해두고, 질문 하나당 5~6개의 다른 대답들을 유쾌하고 센스있고 매끄럽게 담화를 하듯 대답을 하는 연습을 혼자 해보는것도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외국어 면접
    진행을 한다면 모국어인 한국어보다 더 당황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미리 정리와 연습을 해두는것을 추천합니다.
    순발력 있는 답변들도 중요하지만, 연습이나 멘트 정리를 전혀 해두지 않는다면 정말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특히 외국어 면접 같은
    경우에는 멘트와 질문들을 충분히 정돈하고 연습을 해둔 뒤에 면접을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