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노브랜드
섬유·의류·패션
업계 3위
585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노브랜드 수시채용 지원해서 면접보고 왔습니다.
서류 지원하고 한 일주일쯤 뒤에 면접 보러오라고 연락 받았던 것 같네요.
일단 면접은 두 번 봅니다. 1차는 실무진면접이고 2차는 임원면접입니다.
1차면접은 면접관 한분에 저 한명 들어갔습니다.
2차면접은 면접관 두분 계시고 지원자 저포함 두명이 함께 들어간 다대다면접이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면접분위기도 압박적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질문들에 최대한 솔직하게 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노브랜드 면접은 다른 면접들이랑 달리 안내가 매우 친절했습니다.
면접 시작하기 전에 면접관분께서 먼저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제가 지원한 직무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등에
관련한 것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기업조사는 하고 갔지만, 그래도 면접관분께서 이렇게
직접 설명해주시니 제가 할 직무에 대해 더 확실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더 자신감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었던 것도 같고요.

면접에서 영어를 시키시기도 합니다. 제가 지원한 직무가 영어를 쓰는 직무는 아니지만 혹시 모르는 경우에 대비하여
기본적으로 영어는 체크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영어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보라고 시키십니다.
영어 시키는건 3명정도 자원으로 받아서 시켜보셨고, 저는 면접보러 가는 길에 혼자서 생각해본 여러 예상 질문들에
대한 영어답변을 잘 짜집기해서 답변했습니다.
면접장 들어갔더니 면접관 두분 계셨고, 나혼자 들어감. 자소서 위주로 질문하심.
지원동기나 내가 했던 활동위주로 물어보시고 질문 난이도도 평이했음.
분위기는 편안하게 해주셨고 압박적인 질문도 없었음.
노브랜드같은 의류 업계가 많이 힘든데 버틸 수 있겠냐고 여러 번 물어보심.
나는 많은 경험들을 통해 인내심과 끈기를 가지고 있어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고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계속 어필함. 5일정도 뒤에 합격연락 받음.
면접은 두번 봅니다. 근데 특이하게 1차면접이랑 2차면접 사이에 인적성검사를 봅니다.
면접관분들께서는 목소리도 좀 크고 당차고 자신감있는 사람을 좋아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모든 질문에 계속 자신있게 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간간히 영어질문도 하시는데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크게 어려운 질문은 없이 난이도는 쉬웠고, 의류 해외영업이 뭐하는 곳인지 알고는 있는지
잘 해낼 수 있는지 그 역량을 보려고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1차는 실무진면접이고 2차는 임원면접입니다. 1차면접 보고나서 인적성검사하고 2차 임원면접 들어갑니다.
면접을 굉장히 많은 인원이 함께 봅니다. 지원자도 많고 면접관분들도 많았습니다.
지원자는 13명 정도였고 면접관 6분이 함께 다대다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은 거의 한시간가량 봤던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을 할때는 사람이 많다보니 빠르게 손들어서 답변할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면접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꽤 어려웠습니다.
노브랜드 면접 후기남깁니다. 일단 면접 인원이 많습니다.
면접관분들이 7분이나 들어오셔서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면접관분들 모두 유하게 대해주셔서 분위기는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면접관 한 분이 영어로 질문하시면 영어로 답변하면서 대화를 이끌어 나가야 하는 형식의 영어면접도 있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