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이랜드 회사 지하 강당에서 실시했습니다. 도착한 대로 원하는 좌석에 앉으면 되고 많은 지원자들이 있었습니다. 책상에는 물과 책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시험 전 감독관이 주의사항을 알려주었고 시험지에 풀이를 하지 못하게 주의를 줍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인성 문제가 나왔습니다. 언어나 수리는 다른 인적성과 비슷했습니다. 수리는 풀이가 필요한데 문제지에 풀이를 할 수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언어문제와 수리문제 모두 어렵지 않았습니다.
인성을 굉장히 중요시여긴다고 생각됬던 것이 처음에 인성 문제를 보고 마지막에도 인성 문제를 보게 됩니다. 같은 질문이 반복해서 나오며 거의 400개의 인성 관련 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거짓으로 답하지 않고 솔직하게 답해야 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랜드 인적성 문제집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 봤던 인적성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랜드 인적성 문제집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수리 문제 중 통계 문제는 인적성에서의 문제보다 실제로는 숫자가 많이 높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인적성이 끝난 후에 책 한권을 주면서 집에서 인터넷으로 강점을 찾는 시스템을 실행한 후 결과를 첨부하라고 과제를 내줍니다. 인적성이 끝나도 인성 관련 문제를 또 풀어야 하므로 인성은 정말 솔직하게 답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이랜드 계열 모든 지원자들이 킨텍스 고사장에서 한번에 보는 분위기로써 제가 봤던 인적성 시험중 가장 정신없었던 분위기었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자리찾는거부터 쉽지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쉬는시간 화장실 가는것도 힘들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이랜드는 4교시까지 있습니다~ 1교시 언어 2교시 수리 3,4교시 이랜드 인적성으로 기억합니다.( 2번은 응시했었는데 ) 기억이 정확하지 않지만 유형은 똑같았습니다.
언어 수리는 약간 수능느낌이 났습니다. 언어는 비문학( 과학지에 연재된 이론이나 구절과 같은 비문학 자료)를 읽고 사실이 아닌거 사실인거 이런걸 골랐던거같습니다.
수학은 수열이랑 고루고루 나오구요 집합 문제나 확율 문제 (ex 미영, 수영, 영태, 지영, 강인, 이정 의 사람들이 있다 이정은 강인을 싫어하고 수영은 지영을 싫어한다. 매일 2명이서 사무실을 지켜야 하는데 수요일은 강인이 금요일은 이정이 사무실에 있었다고 증언헀다 옳은 근무표를 골라라 ) 요런게 많이 나옵니다.
3,4교시 이랜드 인적성이 까다로운데, 문항도 많고 NCS와 비슷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 답일것같은 문항 4개를 주고 자신의 성향에 맞게 찍는 그런 유형인데, 자신이 원하는 인재 유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일관성을 유지하기게 매우힘듭니다. 따라서 사실대로 직관적으로 하는것 추천합니다.... (저도 매번 떨어져서 정답은 모름 )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실 딱히 제가 붙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좋은 조언들 드릴수 없지만, 이랜드 같은 경우는 정말 가고싶은 기업이라면 일찍부터 인적성(시중에 구할 수 있는) 책을 여러권 미리 스터디해보시길 권합니다. 거의 SSAT와 비슷한 느낌이기 때문에 준비없이 간다면 정말 운에만 맡겨야 하기 때문에, 정말 가고싶은 기업이라면 적어도 1개월은 미리 준비를 하시기를 조언드립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