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태영건설
태영그룹 계열사
종합 건설업
149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지원동기 및 본인이 태영건설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조직생활을 하는데 있어 장점과 단점이 될 수 있는 본인의 성격을 각각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3.본인만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며, 그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입사 후 어떤 방식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4.학업 이외에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 신입

    Q1.지원동기 및 본인이 태영건설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Q2.조직생활을 하는데 있어 장점과 단점이 될 수 있는 본인의 성격을 각각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Q3.본인만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며, 그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입사 후 어떤 방식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Q4.학업 이외에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2020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지원동기 및 본인이 태영건설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Q2.조직생활을 하는데 있어 장점과 단점이 될 수 있는 본인의 성격을 각각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Q3.본인만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며, 그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입사 후 어떤 방식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Q4.학업 이외에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Q1.① 지원동기 및 본인이 ㈜태영건설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5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
    본 항목은 회사지원동기,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 및 경험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왜 꼭 태영건설이어야만 하느냐?’에 대한 대답이 필요함에 따라 과거부터 회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음을, 즉 애사심을 증빙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지원자의 직업관과 태영건설의 가치(비전/인재상 등)의 일치함, 평소 회사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회사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는 방식도 좋습니다. 태영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정보, 직무소개를 참고하세요!

    직무지원동기는 ‘직무지원동기 ->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제시 -> 제시한 경험, 역량, 기술이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 -> 입사 후 목표와 어떤 자기 계발을 통해 목표를 이룰 것인지 언급’의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Q2.② 조직생활을 하는데 있어 장점과 단점이 될 수 있는 본인의 성격을 각각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5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사회 조직은 서로 다른 역량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기업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개인적으로 뛰어난 직무역량을 갖추는 것 이상으로, 상호간의 협력하여 각 개인이 합 이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조직 구성원이 되는 역량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항목은 지원자의 팀웍, 소통 능력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본인이 소속되어 있던 집단에서 상호협력을 잘 이루어내었던 경험을 생각해보세요. 지나치게 어렸을 때의 경험보다는 가급적 최근의 경험이 좋습니다. 사례를 선정한 후, 서로 시너지를 낸 경우에서는 `공동의 목표는 무엇이었는지 -> 각 구성원의 역할 -> 조직에 대한 자신의 긍정적인 기여(적극적인 의사소통,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음, 명확한 업무분담 등) -> 이를 통해 배운 점`의 구조로 내용을 작성해보세요.

    한편 단점을 작성할 때는 조직생활을 하는 데 치명적인 단점은 피하고 해결가능한 수준의 단점을 제시합니다. 또한 자신의 단점을 명확히 알고 이를 극복해가는 과정 중에 있음을 어필하세요. 이로써 태영건설에서 다른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인재임을 제시하도록 합니다.
    Q3.③ 본인만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며, 그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입사 후 어떤 방식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5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자가 가진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지원 직무에 필수적인 역량을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무 관련 직접적인 경험이 있는 경우 그 사례를 중심으로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어필하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직무에 적합한 자신의 성격상 강점을 기술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례를 기술할 때에는 당시 지원자의 역할, 결과 등에 초점을 맞춰 구체적으로 작성하도록 하세요. 한편 이러한 강점을 어떻게 활용하고 기업에 기여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해야 합니다. 기업의 비전을 바탕으로 한 지원자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지원자의 강점이 없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어필하세요.
    Q4.④ 학업 이외에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5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지원자의 평소 관심분야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또한 결국 회사 및 직무와 연결될 수 있어야 함에 따라 직무역량을 보여줄 수 있거나,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가치관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제를 선정하였다면, 그 일을 왜 하게 되었고, 그 과정 및 성과를 사례를 들어 제시하고 이러한 결과가 궁극적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