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4년 하반기 재무 직무 면접 후기

서류전형 - 인적성 - 실무진 면접 - 임원 면접으로 과정으로 채용과정이 이루어 집니다.
케이스 면접으로 2명의 면접관과 각 방에 들어가서 가상 회의 형식으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해외시장 진출해야 하나, 그 근거와 재무비율 분석을 하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2014년 하반기 Brand Business직 면접 후기

1차 면접때는 사전에 자료를 제시해주고 가상 회의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신발사업, 유아복 등 보기가 있고 그에 따른 자료가 각각 있습니다.
임원면접은 자소서를 바탕으로 인성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루어지꼬리질문과 돌발질문이 있습니다.

면접질문은 새로운 사업을 시행하려고할때 가장 적절한 사업이
어떤 것 인지 보기에서 선택해서 설명해보라는 질문과 SNS기반의 마케팅 방안이 무엇이 있는지,
지원동기와 왜 코오롱에 들어오고 싶은지 등 자소서 기반으로 질문 합니다.
1차 면접은 다대일로 진행됩니다.
약 4-50장의 자료를 제한시간 3-40분 내에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 답변하는 형식입니다.
과제에 대한 기본질문에 답변을 하시면 면접관 두 분이 추가질문을 하십니다.
정해진 답이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논리구조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긴장이 너무 되어서 많이 떨었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불합격을 예상했는데 다행히 합격하여서 2차 임원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임원면접은 다대다로 진행됩니다. 임원이 여섯분 정도 들어오시고 피면접자는 4명이 한 조가 됩니다.
이십분 남짓이며 평이한 인성질문으로 자기소개, 시사질문 등 두어개 답변하고 나면 끝이 납니다.
1차는 pt면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당사 제품에 대해서 40분동안 분석 후 20분 작성 후
2명의 팀장급 앞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발표시간은 약 5분이며 질의응답이 약 8분인데 당황할만한 질문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내가 주장한 바에 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요구하였고, 그 근거를 설명하면 부실함에 대해
한번 더 파고드는 꼬리질문이 이어졌습니다. 40분동안 주어지는 시간 동안 많은 양의
정보를 분석 후 논리적인 근거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