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년 상반기 재무 신입 후기

서류전형 합격 뒤 인적성 검사를 치르고 1차면접, 2차면접을 보게 됩니다.

1차 면접 때 받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제철 사업장 어디에서 근무하고 싶은지, 근무하게 된다면 어떤 팀장이랑 일하고
싶은지 물어보았고, 마지막으로 현대제철의 강점을 말해보라 하였습니다.

2차 면접 때는 재무에 관해 아는 것을 모두 말해보라 하였습니다.
또한, 대인관계는 좋은지, 도전적 경험이 있다면 말해보라는 인성질문을 받았습니다.

인/적성검사, 그룹면접, 영어면접, 개인면접이 진행됩니다.
2016년 상반기 영업 신입 후기

1차면접 때는 2:1역량면접, 5:3실무진 면접을 보게 되고, 2차면접 때는 5:3 임원면접, 1:1외국어면접을 보게 됩니다.

1차 면접에는 우선 2:1역량 면접으로, 자소서 기반의 다양한 질문을 합니다.
20~25분 정도 진행되는 면접인데 ,학창시절 힘들었던 일이 무엇인가를 물어보고 하나의 경험에 대한 꼬리질문으로 20분을 꽉 채웠습니다.
5:3 실무진 면접 때는 1차면접에서 50분간 진행됩니다.
실무진 면접인 만큼 산업과 직무에 대한 질문이 대부분이고, 현대제철의 상품이나 세부 전략까지도 꼼꼼하게 질문이 들어옵니다.
제철소 위치, 해외 진출 현황, 제품 포트폴리오 등 기업에 대해 꼼꼼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2차 임원면접 역시 50분간 진행되며, 인성면접은 물론이고 직무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하십니다.
직무 선택 이유와 왜 지원자가 이 직무에 적합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물어보십니다.

1:1외국어면접은 현대자동차그룹의 SPA 영어면접입니다. 10분 동안 진행되며 외국인과 1:1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그림을 보고 설명하기, 상황 듣고 의견 피력하기 등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6년 상반기 생산관리 신입 후기

1차면접은 양재의 한 호텔에서 진행됩니다.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으로 구성된 개인 역량면접과 면접관 3명, 지원자 5명의 그룹면접이 있었습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그룹면접 때는 첫번째, 두번째 지원자에게 기업분석 질문이 몰렸고, 시간도 갈수록 점점 짧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마 정해진 시간이 있어서 맞추시느라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성지원자 비율이 상당히 낮습니다.

개인 면접 때는 협동심을 발휘한 사례와 본인의 아이디어로 문제를 개선해 본 사례에 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룹 면접 때 받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제철 상품을 아는 대로 설명하라 하였고, 입사했다 가정하고 본인 업무 프로세스를 말해보라 하였습니다.
시장 변수는 무엇이 있으며 현대제철 상품 중 담당하고 싶은 것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 밖에 자소서를 기반으로 여러 질문을 하였으며, 여성 지원자에게는 남자가 훨씬 더 많은데,
잘할 수 있겠냐고 물었습니다.
2016년 상반기 생산관리 신입 후기

1차면접과 2차면접을 보게 됩니다. 개인면접, 그리고 2:1면접과 다대다 그룹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접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면접은 장기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와 이에 관해 꼬리질문이 많이 나옵니다.
단체 면접은 인재상에 맞는 경험에 관한 질문과 역시 꼬리질문이 나옵니다.
전공 질문은 현대제철의 어느 부분에서 일하고 싶은지 물어보았고, 지원자의 전공에 따라 질문을 다르게 하셨습니다.
2016년 상반기 생산관리 신입 후기

서류합격 후 인적성 검사를 치르고 1차면접 2차면접을 봅니다.
이 후 신체검사를 하고 인턴실습을 마친 뒤 채용이 결정됩니다.

면접은 양재시민의 숲 역 옆에 있는 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차면접으로 그룹 면접과 개인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그룹 면접에서는 자소서, 인성, 직무 전반적으로 질문 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자소서에 외에 소통과 협력의 경험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이 질문 하나로 10분 넘게 꼬리에 꼬리를 물으며 질문하셨습니다.

개인면접에서는 학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해서 이야기 하였는데,
15분 동안 이 질문으로 꼬리를 물으며 질문하였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