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주)
현대해상화재보험그룹 계열사
손해 사정업
업계 6위
98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서류-1차면접-인턴(1개월)-최종면접-4주교육-입사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1차 면접에서는 1분 자기소개와 질의응답 형식의 역량 면접을 보았고,
손해사정에 대해 아는가? 장단점이 무엇인가? 지원동기가 무엇인가? 를 물어보았다.

최종 면접은 인턴 기간 동안 업무 한 것을 바탕으로 1차 면접과 비슷하게 면접이 진행되었다.
건물 지하 대강당과 같은 곳에서 대기 후 짜여진 조단위 면접으로 5:3과 3:3 면접이 진행되었다.
이력에 대한 상세한 질문을 물었고, 경직된 모습의 면접관들 때문에 많이 긴장할수 밖에 없었다.

대체적으로 잘해 온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는 질문을 많이 물어보았다.
자기소개(영어소개 및 영어면접 없었음)와 지원동기, 인턴이나 회사 계약직 이력이 있는 경우 입사이유/담당업무/퇴사이유를
물었고, 회사를 알게 된 경로, 준비해 온 것들, 회사 업무가 많이 힘든데 잘 할 수 있겠냐와 같은 질문을 하였다.
인턴면접 합격 후 인턴 4주 실습, 인턴 종료 시 최종 입사 지원 받고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임원 면접 합격 시 입사가 확정된다. 전체적으로 직무 지식보다는 인성 중심의 면접질문으로 구성되었다.
면접합격 발표는 면접 다음날 발표됨. 채용 검진 후 합격됨.
인성위주와 자소서 관련 질문이 있었고, 한 조당 5명이 한 조가 되어 면접을 봄.
3:5 면접이었음. 1분 자기소개 이후 자소서 관련 질문 위주로 질문 받음.
합격발표는 1시쯤 이었던 것 같다.
서류발표 후 4일 뒤에 면접을 보았으며, 면접 합격 발표는 다음날 발표가 되었다.
이후 채용 검진 후 합격이 되었다. 인성 위주과 자소서 관련 질문이 있었고 한 조당 5명이 한조가 되어서 면접을 보았다.
3 : 5식으로 면접을 보았다. 1분 자기소개 이후 자소서 관련된 질문을 위주로 질문을 하였다.
서류 전형 합격하고 3일 이내 면접 진행 되었다. 그 후 3일 정도 지난 후 최종 합격 발표 하였다.
손해사정사라는 특수직에 대해 어떻게 얼마나 알아보고 왔으며 잘 할수 있는가? 고객을 뭐라 생각하는가? 에 대해 질문하였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