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주)
현대해상화재보험그룹 계열사
손해 보험업
업계 1위
96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영등포구청역에 위치한 현대하라이프 본사에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오전 8:30분 집결이었고, 인원은 대략 30명정도 였습니다. 오후 조 까지 있었기 때문에 최종 참가인원은 대략 60명정도입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3명에 지원자 4명으로 인성면접만 진행되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이 지원자에게 돌아가면 질문하는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한명한명 지원자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지원자에게 여러가지 질문을 하고 (이력서를 보며 궁금한점) 그 다음 지원자에게도 검증하고 싶은 부분을 질문하셨습니다. 보험업에 관련되다 보니 보험업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나, 정말 관심이 있어서 온건가를 주로 평가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주변에 보험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있나요?
    A.네 동부 CSI 근무중인 대학교 선배님이 계십니다.
    (추가질문 : 그 선배가 보험업은 어떻다고 하던가요?)
    직접 고객을 만나거나, 전화로 해야하는 최전방의 업무인 만큼 힘든 직무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보험업의 특성상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직무라는 것 또한 새겨들을 수 있었습니다.
    Q.스트레스 많이 받아본 경험 있으신가요?
    A.(면접관이 채권,심사 직무가 굉장 힘들고 스트레스는 받는 직무이다. 라고 설명해주심)
    네 백화점 판매사원으로 근무하면서 고객의 무리한 컴플레인을 받아본적이 있습니다. 무리한 요구였기에 스트레스는 심했지만, 고객의 말에 경청하고 어떤부분이 문제인지 발견하여 해결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Q.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
    A.저 같은 경우는 2가지 경우로 스트레스를 해결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까운 카페에서 달달한 커피를 시켜 마시면서 혼자만의 생각을 정리합니다. 스스로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집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부족할 만큼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는 헬스장에서 상의가 젖을 정도로 운동을 합니다. 열심히 운동에만 집중하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몸도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현업에 계신분들이라 매우 날카롭게 지원자에게 질문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질문 자체가 날카롭지 면접관님들은 젠틀하고 편안하게 면접을 진행하셨습니다. 특히 이사람이 왜 보험을 하려고 하는지? 얼마나 보험에 관심이 있던 사람인지를 주로 평가하려 하셨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면접전에 1시간정도 기업소개를 한다는 점입니다. 현대해상,현대하이카와 다르게 현대하이라이프는 지원자들에게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기업인지 설명해주시는 파트를 일부러 만드셨습니다. 현대하이라이프는 현대해상의 자회사로 현대해상의 일부업무를 맡아하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특히 대기업만큼의 복지를 보유하고 있다고 재차 강조하셨습니다.(아마도 그만큼 일이 힘들기 때문에 강조하시는 듯한 느낌을 받음)
    인성면접의 분위기는 평이했고, 큰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영업쪽만 준비하다가 우연히 서류를 붙어서 면접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문직(?)종 답게 해당분야 대한 관심도를 중요시 보셨는데 이에대한 부분을 준비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어떤 지원자가 언더라이팅과 같은 전문용어를 들어 답하니까, 큰 관심을 가지고 해당지원자에게 많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실 현대하이라이프는 다소 생소한 기업이기 때문에 모르는 취준생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길건너에 있는 현대해상 본사를 보면 많이 작은 회사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대하이라프 라는 회사 자체는 튼실하고 준수한 연봉과 복지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좋은 회사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보험업의 채권심사 직무는 화가 나 있는 고객을 상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굉장히 스트레스가 심하고 퇴직률이 높다고 설명들었습니다. 정말 준비해온 분야가 아니라면 쉽지 않은 직무인 만큼 잘 생각해보시는게 좋다는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서류-1차면접-인턴(1개월)-최종면접-4주교육-입사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1차 면접에서는 1분 자기소개와 질의응답 형식의 역량 면접을 보았고,
손해사정에 대해 아는가? 장단점이 무엇인가? 지원동기가 무엇인가? 를 물어보았다.

최종 면접은 인턴 기간 동안 업무 한 것을 바탕으로 1차 면접과 비슷하게 면접이 진행되었다.
건물 지하 대강당과 같은 곳에서 대기 후 짜여진 조단위 면접으로 5:3과 3:3 면접이 진행되었다.
이력에 대한 상세한 질문을 물었고, 경직된 모습의 면접관들 때문에 많이 긴장할수 밖에 없었다.

대체적으로 잘해 온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는 질문을 많이 물어보았다.
자기소개(영어소개 및 영어면접 없었음)와 지원동기, 인턴이나 회사 계약직 이력이 있는 경우 입사이유/담당업무/퇴사이유를
물었고, 회사를 알게 된 경로, 준비해 온 것들, 회사 업무가 많이 힘든데 잘 할 수 있겠냐와 같은 질문을 하였다.
인턴면접 합격 후 인턴 4주 실습, 인턴 종료 시 최종 입사 지원 받고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임원 면접 합격 시 입사가 확정된다. 전체적으로 직무 지식보다는 인성 중심의 면접질문으로 구성되었다.
면접합격 발표는 면접 다음날 발표됨. 채용 검진 후 합격됨.
인성위주와 자소서 관련 질문이 있었고, 한 조당 5명이 한 조가 되어 면접을 봄.
3:5 면접이었음. 1분 자기소개 이후 자소서 관련 질문 위주로 질문 받음.
서류 전형 합격하고 3일 이내 면접 진행 되었다. 그 후 3일 정도 지난 후 최종 합격 발표 하였다.
손해사정사라는 특수직에 대해 어떻게 얼마나 알아보고 왔으며 잘 할수 있는가? 고객을 뭐라 생각하는가? 에 대해 질문하였다.
합격발표는 1시쯤 이었던 것 같다.
서류발표 후 4일 뒤에 면접을 보았으며, 면접 합격 발표는 다음날 발표가 되었다.
이후 채용 검진 후 합격이 되었다. 인성 위주과 자소서 관련 질문이 있었고 한 조당 5명이 한조가 되어서 면접을 보았다.
3 : 5식으로 면접을 보았다. 1분 자기소개 이후 자소서 관련된 질문을 위주로 질문을 하였다.
면접 1회, 면접질문 평이함. 면접관 3명이었으며 그룹면접이었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