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인컴즈
네이버그룹 계열사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55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설명듣기로는 원래 필기시험과 인적성을 같이 봤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지침이 바뀌어 필기시험이 실무에 도움이 잘 안된다고 판단, 인적성과 면접에 더욱 집중하는 방향성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언제든 또 필기가 부활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고사장을 잡고 인적성을 보지 않았고 인컴즈에서 주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 온라인으로 인적성 검사를 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원래 봤던 필기시험들은 외워야할 것들이 아주 많아서 힘들었다는 후기를 많이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필기시험이 없어진 마당에 암기해야 하거나 깊은 수준의 사고력을 바라는 문제들은 전혀 없었습니다.
    말 그대로 잡코리아에서 해봤던 인적성검사가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무시못할게 신뢰도가 떨어지거나 적합성이 떨어지는 문항들을 많이 체크한다면 이러한 검사에서도 충분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인컴즈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인재상에 가깝게 문항을 체크하길 추천드립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은 필기가 사라져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인컴즈는 현재 춘천, 광주 그리고 서울cs센터 이렇게 세 군데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울 외에 두 도시는 솔직히 좋은 회사를 고르기에 쉬운 도시는 아닙니다. 때문에 인컴즈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 마음 반, 직무가 적성에 맞겠다 싶은 마음 반으로 지원했습니다. 다행히 인적성검사에서 걸러지지 않아서 운좋게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인적성 검사 별거 아니라고 아무렇게나 문항 체크하지 마시고 인컴즈 공홈에 나온 인재상을 파악하신 후 인적성검사 신뢰도, 적합도에 맞는 문항을 조금만 신경써서 골라주신다면 크게 문제될 것 없이 합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