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한국석유공업(주)
KP그룹 계열사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
업계 3위
44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최종합격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최종합격 질문 및 내용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 - 인성검사 - 1차 실무 면접 - 2차 임원 면접 - 최종합격 순입니다.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직무와 나의 전공과의 연관성도 중요하지만, 입사를 하기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해오던 것이 무엇이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것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회사에 기여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저 비전과 꿈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러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는 해당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나 유사 경험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아무 경험 없는 신입보다는 하나라도 해본 경험 신입이 회사 입장에서 매력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상대방 눈높이에 맞는 단어 선택과 화법을 연습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에 전공에 관한 내용을 면접관 분들께 설명할 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 선택과 간단하고 명료한 문장으로 핵심만을 전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자신의 전공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에게 1분동안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고 가정하고 연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아직 입사하기 까지 2주 이상의 시간이 남았지만, 회사에 갔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면 인사 담당자 분들이 매우 친절하시고 구성원들의 행동 하나하나 힘차 보였습니다. 건물 내부도 상당히 깔끔하게 설계가 되어 있었으며, 용산역과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기에 거주, 생활에는 지리적 요건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학교, 학점, 어학 성적, 자격증 등 모든 것이 중요하지만 자기를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또한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쉽지 않겠지만 단어 하나, 문장 하나에 진심을 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 자기소개서에 있는 질문을 실제로 면접관이 했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을 녹음하거나 따로 옮겨 적어 놓았습니다. 그것을 기반으로 자신의 양식에 맞춰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보완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면접에 들어갔을 때, 관련된 질문에 대해서 대답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면접 시에 마음가짐은 "여긴 이미 내가 다니는 회사다. 나는 이미 합격에서 회사 구경하러 가는 거다."와 같은 마음으로 면접 보시면 긴장이 정말 많이 풀립니다. 꿀팁이에요! 다들 원하시는 회사 합격하시길! 화이팅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