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실고등학교에서 인적성 고사가 실행되었고 면접관이 시험 중간에 말을 하는 굉장히 방해되는 행동을 많이 하였다. 또한 매 영역이 끝날 때마다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허락하여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치뤄졌다고 생각한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논리, 수리자료분석, 공간추리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두산의 인적성이 DCAT은 굉장히 어렵다고 소문이 나있는데 난이도가 이렇게 평가되는 이유는 공간추리 부분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모의고사를 풀며 공간추리 문제를 굉장히 수월하게 풀었지만 막상 시험장에 가니 완전 다른 유형이 하나 주어지고 그 유형에 대한 문제가 30개가 주어졌다. 유형 자체를 이해하는 시간을 5분정도 주는데 이 시간동안 이해하지 못해 실제 시험 시간에 모의 문제를 마저 보고 문제를 풀게 되었다.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봤어도 다른 유형의 문제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시험에 임하면 좋을 것 같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두산 채용이 오랜만에 이루어졌기에 인적성을 준비하는 교재가 부족하였다. 한권의 문제만 풀고 시험에 임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지만 언어나 수리영역은 다른 문제집으로라도 많이 풀고 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공간추리 영역은 솔직히 운이라고 말하고 싶다. 자신이 잘 이해한 유형의 문제가 나오면 금방금방 풀어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 유형을 이해하는 데도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두산의 인적성은 찍어도 된다는 것이다. 정답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맞춘 문제의 갯수가 중요하다. 두산은 서류에서도 서베이를 진행하고 인적성의 인성검사 면접에서도 인성검사 시간이 1시간이나 될 정도로 인성을 중요시하는 회사이다 그렇기에 인성검사의 결과도 꽤 작용할 것이라고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이고 싶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