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인하대는 서류전형에서 합격하면 1차 면접과, 인성검사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고사장에 들어가면 출석체크를 합니다. 출석체크를 하면 그 옆에 옷핀이 이있는데 혹시모르니까 각자의 옷핀을 준비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하대는 면접이 끝나면 병원내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무료식사권도 줍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하대는 인성문제입니다. 인성문제는 딱히 준비를 하는것이 더 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성향을 보여주는게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직전과 인성 직전에 인사과에서 지원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서 노력하십니다.

    그리고 내년의 후배들의 면접과 인적성 문제는 어떻게 이루어지면 좋을지, 학생들은 어느것을 더 선호하는지, 어디서왔는지, 고향은 어디인지 등을 이야기하면서 무거운 면접장의 분위기를 풀어주려고 노력하십니다. 이런 환경에서 이루어지므로 따로 인성을 준비하려하지말고 긴장을 풀고 솔직하게 답변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삼성병원과다르게 인하대는 인성문제입니다. 인성문제는 준비를 하는게 더 어렵고, 그렇게 준비를 하게되면 더 인위적인 답변이 나와서 탈락할 가능성이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인성문제를 따로 준비하려하지마시고 인성과 면접이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면접에 대해서 더 준비를 하는것이 중요할것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시간에 따라서는 인성검사를 먼저 할 수 도 면접을 먼저 치를 수도 있습니다. 인성검사는 간단한 MMIP와 SCT이므로 긴장하지말고 마음 편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MMIP는 모두 객관식인데 일관성있게 답변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제한시간 90분이 있으니 머리굴리면서 답변하기 보다는 생각대로 본인의 의식의 흐름대로 준비하십시오. 본인의 평소모습에 체크를 해주시면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