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3월 11일 오후 2시 15분에 면접을 오송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자 3명 면접관 3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유형은 NCS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면접은 1분자기소개를 진행하고 면접관들이 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역을 나타내는 발언을 할 경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지를 가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지역명이 나오는 기관이름의 경우 해당이 안된다는 말을 전달 받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꼬리를 무는 질문은 없었고 답변 순서는 번갈아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대해서 어떻게 알았는지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데로 설명 부탁 드립니다.
- A.오창의료산업진흥재단의 유튜브를 보면서 신약개발지원센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전임상, 임상 시험 과정에서 성공률을 높이는 것과 의약품 독성 및 약효 관련된 사항을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바이오 신약을 개발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Q.본인의 다양한 활동 중 가장 인상 깊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 A.창의력 캠프에서 스마트폰 어플 만들기 미션을 수행한 경험입니다. 기계나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것보단 풍선이 나와서 삽입하는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감지센서가 인식을 통해 스마트폰 액정깨짐에 영향을 주는 높이인 1.5m를 계산해서 이 높이보다 높으면 풍선이 나오게 했습니다. 풍선의 접착력 있는 소재활용을 통해 오르막과 내리막길을 방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홈버튼 기준을 통해 디자인을 최적화했습니다.
- Q.본인의 연구비 계정이 있고 해당 구매 품목이 반드시 필요한데 연구비 계정에 돈이 부족한 경우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요?
- A.저는 해당 구매대상이 육하원칙기준으로 이 상황에서 반드시 구매를 해야하는지 명확히 판단 후 행동할것 같습니다. 선임과 다른부서의 선임과의 의견을 종합해 인정되는 사례가 있는지 파악하겠습니다. 파악하고나서 해당 구매가 타당하면 구매를 진행하고 향후 감사를 대비해서 왜 이 구매를 진행해야하고 기대효과가 어떤 것인지 명확히 파악해서 보고서를 준비하겠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지원자는 말을 버벅 거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천천히 하라고 말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꼬리질문을 할 것 같았지만 꼬리질문을 하기보단 추가적인 질문을 물어보는 듯 했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는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모니터단이 있기 때문에 NCS 질문 방식에 맞게 적합하게 진행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자가 말을 버벅 거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면접관이 천천히 말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저의 인상 깊은 경험에서 스마트폰 어플 만들기 에서 왜 감지센서가 인식해서 풍선이 나오게하는 방식인지 자료를 통해 정리했다는 말을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한 질문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메커니즘 이전에 팀원들의 성향 분석이라는 말을 안한게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면접 대기시간이 길었던 것 같습니다. 오송은 버스 배차간격이 20분에서 30분이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히 잡고 와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면접 질문에서 본인의 생각을 요하는 질문이 면접시간 대비 많았습니다. 업무수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한 질문과 연구비 계정관련 질문 등 사고력을 요하는 질문이 있기 때문에 본인만의 생각을 정리하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