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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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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쥬비스 타워 본사, 14시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3명(대표이사, 본부장2명)
    면접 지원자는 상당히 많을 것으로 생각, 한 시간 간격으로 5명씩 면접 봤는데 2일 동안 면접 진행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5명에서 다대다 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돌아가면서 자기소개를 1분씩 하고, 주어지는 질문에 각자 답변했습니다. 대표이사는 면접에 참여하지 않았고 본부장으로 보이는
    2명이 주로 질문을 했습니다. 면접자마다 질문 내용이 달랐고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진행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회사 지원 동기와 직무 지원동기를 말해 보세요.
    A.먼저 직무를 지원하게 된 동기는 헬스케어와 식품영양에 흥미와 관심이 많고 대학교 시절이나 직장에서 어떠한 활동이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이러한 두 가지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비만이라는 질병에 있어 다이어트 목적 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을 개선 시키고 고객의 정신적인 측면도 치유 시켜 줄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이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쥬비스 다이어트를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쥬비스 다이어트는 코로나 발생 시기에 연간 매출액 급격히 상승하여 코로나 수혜 기업이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올해 거리두기가 완화된 것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보아 기본적으로
    쥬비스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처럼 향후 2030년에는 주소비층이 MZ세대 50% 를 이루는 것과 현재 MZ세대에서 트렌드인 헬씨플레져처럼 건강관리에 있어 즐거움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가치소비의 니즈가 향후 더 증가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쥬비스는 이러한 고객의 가치소비를 충족시켜줄 수 있고 앞으로 더 성장할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이처럼 쥬비스 다어이트는 발전 가능성이 높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회사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을 말해 보세요. (현재와 미래 전략)
    A.쥬비스 다이어트는 530만 건의 빅데이터와 AI 컨설팅을 통해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푸드와
    온라인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감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래 만여 명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천여 명의 타겟 고객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세대별 그리고 연령대에 따라 다른 다이어트 목적과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정형화된 관리 서비스가 아닌 개인 맞춤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8가지로 세분화하여 올해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Q.서비스 직무를 잘 수행 할 수 있나요?
    A.저는 대학교 시절에 유학생이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한 이유는 외국인과 소통하고 싶고 문화 교류를 하고 싶은 목적도 있었지만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유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한국에 대해 좋은 경험을 주고 싶어 프로그램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처럼 제가 가진 역량과 능력으로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 지와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 지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것입니다.

    그리고 서비스의 특성 상 관계에 있어 신뢰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 직장에서 동료들에게 신뢰와 신임 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직무 수행을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동료의 빠른 퇴근을 위해 자발적으로 도움을 주고 배려하여 동료와 두터운 신뢰관계를 형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성향을 가지고 고객을 생각하는 서비스와 책임감 있는 사후관리를 통해 신뢰를 쌓아 일회성 수요가 아닌 지속적인 고객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본부장 2명(여성)은 되게 좋은 분위기이며 면접자를 편하게 해주려고 노력하셨고, 대표이사는 그냥 지켜보고 질문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주려고 하고 면접관 입장에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재차 질문을 하였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분위기는 딱딱하지 않았고, 압박 면접이라고 하는데 압박 면접이 아니었습니다. 일단 면접을 해주시는 분들이 여성이며 나긋한 목소리로 질문해주고 리액션도 좋으신 편입니다. 그리고 면접자와 면접관의 거리가 떨어져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되지 않았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확실히 내용도 중요하긴 하지만 말을 조리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면접자한테 내용이 감성적이고 추상적이지만
    말을 조리 있게 잘하여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어떤 책을 읽었는지에 대해 질문이 있었는데 해당 질문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임원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제가 면접 당시 말을 조리 있게 하지 못했지만 내용에 있어 형식적이고 감성적인 내용보다 설득력 있고 근거 있는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래서 면접이 끝나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부족하여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답변 내용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차분하게 자기가 준비한 내용을 뱉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면접 분위기도 괜찮아서 차분한 마음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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