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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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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현대경제연구원
현대그룹 계열사
컨설팅·연구·조사
1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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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컨설팅·연구·조사
사원수
133명
기업구분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설립일
1986.10.10
(38년차)
자본금
40억 8천만원
(2021.12.31)
매출액
2백2십3억원
대표자
허용석
대졸초임
3,06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경제연구 및 컨설팅, 교육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종로구 연지동 현대그룹빌딩
계열사
현대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201억 2백만원
작년 대비
22%
상승
업계평균 대비
824%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7억 7,125만원
작년 대비
244%
상승
업계평균 대비
4074%
상승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8억 4,946만원
작년 대비
223%
상승
업계평균 대비
6018%
상승
2021.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년 자산합계
97억 7천만원
작년 대비
53%
상승
2021.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컨설팅·연구·조사]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1기준

기업이슈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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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채용 History

55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9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21세기에 들어 세계는 ‘문명사적 대전환’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보 통신 기
술의 급속한 발전에 의한 디지털 혁명으로 세계는 20세기 산업 사회에서, 정보와 지식
이 개인과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지식 사회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지식 사회는 이
전 시대와는 달리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 공간에서, 보다 더 많은 지식과 정보가
교류되고 새로운 지식이 창출되는 사회입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이러한 21세기 지식 사회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자 그 체제와
기능을 완전히 새롭게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21세기 지식 사회에서 국가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전달하는 교육과 조사 연구 기능을
국내 연구원으로서는 최초로 통합하였습니다.

우선 교육 부문에서는 기존의 오프 라인 교육에 못지 않게 국제화, 어학 교육 등 온 라
인 교육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우리 연구원은 앞으로 21세기 경제 발전에 필수
적인 역할을 담당할 디자인, 애니메이션과 같은 문화 산업 교육 과정을 온라인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으로까지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더 나아가 현대경제연구원은 21세기 사회에서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새로운 아
이디어와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언제, 어디서나 공급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교육 기관’으
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조사 연구 부문 역시 기존의 오프 라인에만 의존하는 한계
를 벗어나 오프 라인과 온란인의 유기적인 결합을 이루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사이버
공간을 통한 기업 컨설팅을 활성화시켜 국내 기업들이 세계적인 우량 기업으로 발전하
는 데 일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 전 :
21세기 지식 기반 경제 시대를 맞이하여 오프 라인에서의 연구력을 극대화하는 한편 사
이버 공간의 활용을 최대화하여 on-off line의 효과적 결합을 통해 국내외 경제 현안 분
석 및 정책 연구의 선도 연구원으로서 지속 발전

전 략 :
1. 콘텐츠 개발과 확충
• 발간 자료 질적 수준 제고 - HRI Weekly Brieafs, VIP, 지식경제, 통일경제 등
• 차별적인 현안 분석 자료 수시 제공 - 경제동향과 전망, 경제 이슈 분석, 정책 평가 등
• 타 기관 콘텐츠 연계 - 국내외 민관 연구소, 업계 정보, 세미나 등 제고

2. 국내외 전문 분야 연구 네트워크 구축
• 국내외 학계, 업계, 연구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 경기, 산업, 금융, 통산, 재정, 노동, 통일 등으로 분류

3. 수요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 홈페이지 내 H-ivillage 등을 적극 활용

주요사업영역 :
1. e-mail 서비스
회원 확보를 통한 H-mail 서비스

2. 정보 및 지식 중계 사업
H-ivillage를 통한 경제 전망, 산업 분석, 사업 환경 분석 등 고객들의 맞춤 정보 서비스
제공 및 컨설팅 참여

3. 정부 정책 및 기업 경영 컨설팅 연구
경제, 산업, 과기, 벤처 등 주요 정부 정책 과제 및 기업 장기 경영 전략 등 프로젝트 사
업 추진

4. 사이버 교육
교육 전문 기관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교재 개발 및 컨텐츠 제공

5. 동영상 및 음성 정보 서비스
기업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 동향 및 정책, 환경 변화 등에 대한 동영상 및 음성
정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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