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유니온
유니온그룹 계열사
금속·재료·자재
105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서울 OCI 빌딩에 있는 유니온/유니온 머티리얼 본사에서 면접 실행하였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 면접은 5명의 실무진 면접과 2차 면접은 7명의 임원진 면접이 있었습니다. 지원자는 제 직무 분야만 15명 이었고 2명을 뽑는 면접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차 면접은 면접관 5 지원자 4 형식으로 보았고 실무 관련 질문 인성 질문 등이 이루어 졌고
    2차 면접은 면접관 7 지원자 1 형식으로 보았고 전공, 자격증 등의 질문이 이루어졌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가장 처음 들어가 순서대로 자기소개와 직무 지원 이유를 함께 말했습니다. 그리고 각자 지원서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이 이루어졌고 실무에 관한 질문은 순서대로 각자 생각한 내용을 이야기 했습니다. 다른 지원자와 상반되는 의견을 물어보는 질문도 있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자격증 취득 사항
    A.제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에 대해 설명하고 이 자격증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Q.실무 수행 질문
    A.입사 했을 때 실무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생산 직무인만큼 많은 생산량을 맞추기 위해 현장 직원과 얘기를 해야하는데 그때 강하게 어필을 할 것인가 아니면 적절히 소통하며 그에 맞는 상황을 만들것인가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Q.전공, 근무처
    A.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하여 전자 공학에 대학 전공 질문이 있었습니다. 평소 전공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공 질문에 대해 쉽게 답할 수 있겠지만 저는 답변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근무처가 살고 있는 지역과 떨어진 타 지역인데 근무 하는데 지장이 없는지에 대해 질문 하였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표정변화가 전혀 없어 잘한건지 못한건지 파악하기 어려웠다., 고개를 끄덕이는 분은 있었으나 대부분 무표정으로 있었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되는 자리였다. 또한 몇몇 면접관은 오랜 면접에 지쳐있는 모습도 보였고 반응은 생각보다 많이 어두웠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대기실 분위기는 굉장히 엄숙했다. 또한, 첫 대규모 채용인 만큼 사장님과 부사장님 등 7명의 임원진 면접이 있었고 상당히 엄숙한 분위기였다. 아예 쳐다보지 않은 면접관도 있었고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이어가는 면접관도 있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편안한 분위기가 아니었던 만큼 긴장이 많이 되었고 답변을 했지만 생각만큼 잘하진 못했다. 예상했던 질문도 있었지만 면접관을 바라보며 해야 했기 때문에 중간 중간 실수도 있었다. 면접이란게 끝나면 항상 아쉽듯이 역시 면접이 끝난 후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면 쉽게 답변할 수 있었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말 면접 분위기가 좌지우지 하는것 같다. 멘탈이 강하다면 충분히 그 상황을 이겨낼 수 있지만 멘탈이 약하다면 면접 분위기 파악부터 하는것이 좋다. 특히 현재 이루어 지고 있는 시사, 자신의 전공, 이전에 했던 경험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편하게 해주는 면접관도 있지만 답변에 꼬리를 묻는 면접관도 있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여 답하지 말고 간단하게 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1차, 2차 면접으로 진행되고 1차에서는 팀장님급의 임직원이 들어옵니다. 전공 면접과 인성 면접을 봅니다.
한자를 이용하여 기업에 대한 비전을 설명해보라는 질문이 인상 깊었습니다.

2차 면접은 인성 면접이었는데 인성 외에도 전공 및 일반상식 등 간단한 질문을 하셨습니다.
본인의 전공에 대해 말해보라, 석회 시멘트 원료가 무엇이냐 등의 질문도 했고, 기본적인 일반화학 지식도 물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흡연하냐고도 물어봤습니다.
서류 다음 1차 면접으로 실무면접을 봤습니다. 2차면접은 임원면접이었습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이었고, 실무진과 인사팀 직원이 면접관이었습니다.
자기소개부터 시작하고, 시멘트와 콘크리트 차이점 설명해보라고 물어봤습니다.
이 외에 왜 이직하려고 하냐, 1억 생기면 뭐 할거냐, 회사나 취업이 나에게 어떤 의미냐 등을 물어봤습니다.
질문에 맞게 잘 준비하시면 되고 여러 지원자와 함께 면접을 봅니다.
서류 접수, 온라인 인성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됨.
전공과 관련하여 기본적이고 포괄적인 주제 위주로 질문했고, 질문들이 대부분 평이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됨.
입사 후 목표 및 꿈이 뭐냐고 물어보고, 영어질문도 함.
서울 본사에서 면접봄. 면접비도 받음. 면접분위기는 좋은 편에 속함.
압박 질문이 많이 없이 편안한 분위기였음.
자기소개하고, 영어 질문, 아르바이트 경험 등 물어봄. 전공 관련해서도 물어봄.
필기시험 후 그룹면접 봄.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