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한국건설관리공사
건물 및 토목 엔지니어링 서비스업
34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Q1.자유양식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희망 기업의 희망 직무로의 입사입니다. 따라서 자소서의 모든 내용은 회사 또는 직무와 관련이 깊어야 합니다.

    -자기소개: 본 항목의 경우 모호한 표현 대신 자신의 역량을 내보일 수 있는 명확한 표현과 회사 및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한국건설관리공사는 4번째로 외교공관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는 한국건설관리공사가 외교공관 사업에서 매우 중요한 ‘보안성의 확보’와 관련된 건축프로세스 및 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회사의 주력 사업 및 기술력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회사에 대한 충성심과 자신의 직무역량으로 상기 사례에서 어떻게 회사에 기여할 것인지를 어필하며 자기소개를 해볼 수 있습니다.

    -성장과정/ 가치관/ 장점: 우선 회사가 지향하는 가치(미션: 안전/행복/ 고객만족, 핵심가치: 고객만족과 수주증대 / 전문기술과 공공성 확보)와 직무적성을 반영할 수 있는 지원자의 어진시절 경험 / 가치관 / 성격적 장점을 떠올려보세요. 그리고 이에 대한 사례를 보여주며 따로 또는 연결하여 직무적성, 자질 등을 어필하면 됩니다.

    -단점: 단점의 경우 직무역량과 반대되지 않는 것 중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 후 냉철한 원인분석과 체계적인 보완방법을 제시하여 극복할 수 있음을 어필하세요.

    -지원동기 및 포부: 회사와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희망 직무로의 입사를 위해 직무수행역량을 함양했던 과정을 성과가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세요. 한국건설관리공사의 홈페이지 내에서 사업분야를 참고하여 희망직무에서 중요시 되는 역량을 중심으로 글을 편성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사 후 포부에서, 최종적인 직무 목표를 제시하고, 기존 함양했던 직무수행역량에 경력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노력의 과정을 통해 입사 후에도 꾸준히 자신을 연마하여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을 보여주는 구조로 글을 기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