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매장 관리직 매니저 채용

    Q1.입사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시오.(최대 20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입사에 대한 의지가 강한지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대학생활 동안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한국맥도날드에 대한 기업분석과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하며, 분석한 내용을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연결하여 왜 한국맥도날드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와 해당 업무를 위해서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의 구체적인 제시를 통해 준비과정을 기술해야합니다. 입사 후 포부는 자신이 원하는 직무의 향후 방향성과 목표를 정확하게 기술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위해 준비한 자신의 역량과 하고자 하는 일의 구제척인 플랜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주어진 역할은 다 할 수 있다’, ‘OO 분야에 최고가 되겠다’와 같은 막연한 내용보다는 본인이 하고 싶은 역할이 정확히 무엇이며, 보유하고 있는 직무적 강점 또는 기질적 장점과 특기를 근거로 목표와 계획이 무엇인지를 기간에 따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학창 시절 및 경력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시오.(최대 20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
    학창시절은 주로 대학생활 동안 지원분야 입사를 위해 준비한 과정을 기술하는 항목입니다. 본 문항을 통해 지원업무에 있어서 지원자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고, 얼마나 지원업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활 동안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기술하여야 합니다. 채용공고의 직무상세 및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이에 부합하는 어학능력, 전공분야, 유관경험 및 경력과 같은 전문적인 영역을 사례와 함께 기술하시어, 본인이 지원하는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3.'고객 중심' 성향과 관련하여 본인의 장/단점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시오.(최대 20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
    성격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하는 것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지원자의 성격이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본 문항은 매장 관리직 매니저로서 고객 중심 성향에 부합하는지 실제 업무에 있어서 어떤 장점이 있고, 성격의 결함은 없는지 판단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장점은 본인이 가진 여러 가지 장점 중 지원직무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택하여 본인의 성격이 형성된 배경이나, 본인의 성격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작성하여 업무수행에 있어서의 강점을 부각하시고, 단점은 직무를 수행할 때 큰 지장을 주지 않은 것을 선택하되 구체적인 극복 방안과 개선하려고 노력했던 점을 함께 기술하여야 합니다.
    Q4.개인이 아닌 팀으로서의 업무에 있어 본인이 고려하는 우선 순위가 있다면 그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시오.(최대 20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지원자가 중요시 하는 가치관을 파악하여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지원자인지 확인하고, 회사 업무에 있어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할지를 판단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또한 지원자가 조직 안에서 잘 융화되고, 구성원과의 소통이나 협력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인지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중요시 하는 가치 중 매장 관리직 매니저로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관을 선택하시고, 과거의 단체나 조직 생활에서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계기나, 그 가치관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경험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러한 가치관을 통해 어떻게 회사생활에 임할지를 본인의 각오와 자세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5.맥도날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시도 및 변화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최대 2000자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본 문항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한국맥도날드에 대한 기업분석뿐만 아니라 경쟁사를 포함한 시장분석이 선행되어야합니다. 한국맥도날드의 가치와 비전, 기업이슈, 매출과 영업이익 추이, 고객만족도 등을 분석하고, 경쟁사와 비교하여 어떤 강점과 단점이 있는지, 어떤 점을 보완해야하는지 의견을 제시하되 그 이유와 추진전략, 기대효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성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