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화승코퍼레이션
화승그룹 계열사
산업용 그 외 비경화 고무제품 제조업
업계 5위
39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
    A.서류 합격 후 월요일날 연락와서 면접준비하라고 했음.
    "자신에 대해 말해보세요." 등 3개의 질문.
영어 면접 먼저 하고 인성면접 함. 자소서 내용을 기반으로 물어봄.
입사지원서에 양식대로 작성을 한 후,
인사과 대리가 와서 하는 일과 임금을 알려주고 최대한 간단 명료하게 면접을 진행함.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경남 양산 본사, 아침 10시쯤 보았습니다. 대기실에 기다리면서 면접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약 1시간 단위로 조를 나눠 면접이 진행 되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5명 지원자 5명이었습니다. 총 지원자 중 설계지원자가 가장 많았고, 대략 30명 정도 되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다대다 면접으로, 순서에 여의치 않고 질문하고 대답하는 형식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우선 처음으로 1명씩 돌아가며, 1분 자기소개를 시켰습니다. 그 후로는 5명의 면접관 분들께서 돌아가면서 한 분당 2~3명의 불특정 지원자에게 질문을 하였습니다. 질문을 많이 받은 지원자도 있었고, 작게 받은 지원자도 있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군대와 직장(사회)의 차이?
    A.저는 군대와 사회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공동의 이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비슷하다고 생각되며, 그래도 차이를 하나 고르라면 군대는 상명하복이지만 회사는 군대보다는 수평적 구조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Q.평생직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평생직장은 한 사람이 회사에 입사를 해서 회사에서 성장해나가고, 그 성장을 토대로 회사를 발전시켜 나가고, 그것을 후배들에게 물려주는 일련의 과정을 할 수 있는 개념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평생직장은 찾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Q.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떤 식으로 푸는가?
    A.개인적으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마음 맞는 친구들과 노래방을 가거나, 혼자서 동전노래방에 가서 스트레스를 풉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무슨 대답을 하더라도 약간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며, 지원자들의 반응을 보는 듯 했습니다. 약간은 퉁명스럽고, 시큰둥한 태도로 일관하며 지원자들에게 압박형의 질문을 종종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면접관은 그런 것은 아니었고, 일부 면접관들의 어투가 퉁명스러웠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시큰둥한 분위기와 압박면접의 결과로 인해 면접 분위기는 유쾌하지 못했습니다. 압박하며 약간은 혼내는 듯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치렀습니다. 대답을 잘 못하면 준비 제대로 안했네. 하면서 구박을 주기도 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압박을 할 때 조금 더 여유롭게 답변을 했다면 면접 결과가 달라졌을까?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당시에는 너무 무서운 압박 형태의 면접이라 더듬거리고 제가 하고 싶은 말들을 다 못했던 것이 조금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화승 R&A의 면접은 자소서보다는 지원자의 순발력이나 생각을 듣고자하는 유형의 질문이 더 많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이나 신념 등을 토대로 답변을 하신다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압박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답변을 잘 해나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자신이 왜 화승R&A에 입사해야 되는지를 조금 어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서류전형 - 영어면접, 인성면접 - 최종합격 순서로 이루어짐.
인성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위주로 질문함.
서류 전형 통과 후 면접을 진행함. 다대다로 진행하고 분위기는 무거운 편임.
영어면접이 있으며, 영어로 묻고 답하는 식의 면접이었음.
서류 합격시 전화로 알려줌. 면접 장소는 경남 양산의 화승알앤에이 공장에서 진행함.
면접은 실무자 분들이 진행하고, 인성과 영어면접을 봄.
전공과 인성에 관한 질문을 주로 받았고, 영어면접은 면접관이 영어로 질문하면 영어로 대답하는 방식이었음.
일반적인 인성면접이라기보다는 직무 중심의 질문이 많았음.
채용전제형 박람회에 참가 후 면접을 보게 됨.
직무용어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루고 전공과의 연관성을 많이 봄.
영어면접과 인성면접이 하루만에 진행되고, 합격하면 신체검사 후 입사함.
영어를 잘하면 많은 도움이 됨. 경남권에서 몇 안되는 대기업임. 인성면접과 영어면접으로 이루어짐.
영어면접에서는 자기소개나 회사를 얼만큼 아는지, 취미나 특기, 직무 관련 질문 등 랜덤하게 물어봄.
인성면접은 말 그대로 인성면접이었음.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력서와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함.
영어면접은 자신의 기본적인 것을 바탕으로 준비해야 함.
자기소개는 시간이 약 1분으로 정해져 있으니, 시간을 엄수할 것.
공채를 통해 지원했고, 면접 하나로 결정이 남.
영어면접을 먼저 보게 되는데, 간단한 이야기, 자소서에 관한 질문, 간단한 상황에 대한 영작 및 번역 정도로 면접을 마침.
임원면접에서는 직무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지원동기, 준비과정 등에 대해 자세히 물어봄.
압박면접도 들어오며 굉장히 깐깐하게 사람을 뽑는다는 느낌을 받았음. 단단히 준비해야 될 듯.
인성면접에서는 면접관들이 분위기를 아주 편하게 해주셨음. 이력서 위주의 질문을 많이 하심.
영어면접은 면접관 2명에 지원자 5명으로 이뤄짐. 들어가면 순서대로 영어로 자기소개를 함.
그 이후엔 순서에 상관없이 면접관 마음대로 질문을 던지심. 하지만 모두 공통질문이었음.
영어면접 후 인성면접을 봄. 다대다 방식이었음.
영어면접에서는 대부분 특기나 취미에 대해 물어보고, 독해능력도 필요함.
인성면접에서는 이력서에 나와있는 것을 토대로 물어보지만 면접관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이 유리한 것 같음.
또한 지원부서와 화승알앤에이에 대해 미리 파악하고 가면 좋을 듯.
다대다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면접관들은 전체적으로 지원자들을 편하게 해줬음.
한 명이 날카롭게 질문을 던지는 편임. 답변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부분을 솔직히 답변하는 것이 좋고,
최대한 간결하게 하려고 신경을 썼음. 면접비도 지원해줌.
서류 합격하고 면접을 실시함. 영어 면접 있음.
자기소개는 기본으로 하고, 여러 면접관이 체계적으로 질문하지 않고 두서 없이 질문함.
스피드한 분위기이며, 마음에 들지 않는 답변은 가차 없이 넘어감.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서 아주 편한 분위기로 농담도 하며 지원자들이 긴장하지 않도록 만듦.
서류 지원 이후 일주일 정도 지나서 면접 연락이 왔음.
처음 실무진 면접에서는 면접관이 5명 들어왔고, 지원자는 4명씩 면접을 보았음.
이력서와 자소서를 반반의 비율로 질문하고, 거의 인성면접으로 진행되었음.
영어면접이 있는데 원어민 면접관 한 분이 들어오셔서 일상적인 대화에 중점을 맞춰서 질문을 하심.
영어면접도 어느 정도는 면접 당락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음.
하루만에 영어면접, 임원진면접을 순서대로 보게 됨.
영어질문은 때마다 달라서 예측하기가 힘듦. 많이 어려운 주제나 질문은 하지 않음.
임원진 면접은 인성면접과 직무에 대한 지식에 대해 물어보심.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