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제출 마감기한 다음날 바로 서류 합격 통보를 받고 3~4일 뒤에 사전 점검 하고, 5일 뒤 인적성 시험을 보았습니다.
    10시~12시 라고 적혀있어서 그 전에 들어가야 하는줄 알았는데 10시부터 인적성 프로그램 로그인이 되었었고,
    10시에 로그인 한 후 , 신분증 검사 하고, 노트북 캠으로 부정행위 방지를 위하여 손목이랑 책상 위 아래를 보여 달라고 해서 보여드리고, 한 10시 40분 정도인가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 언어추리, 자료해석, 창의수리 4영역으로 출제 되었으며 15문제 10분 주었습니다. 시간이 정말 촉박했고,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진 않았으나 저는 인적성을 처음 보았고, 준비도 많이 못해서 더 힘들었습니다.
    많이 준비하신 분들은 평이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인것 같습니다.

    1. 언어이해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한 5~7 정도 지문에 문제 푸는 형식이었습니다.
    지문이 이해가 잘 안가서 한번 더 읽다가 시간이 진짜 훅 갔습니다..
    한번에 제대로 쫙 읽고 문제 푸는걸 추천합니다.. 시간이 정말 부족합니다..!!!!
    2. 언어추리
    기억이 잘 안나요
    3. 자료해석
    표나 그래프가 많이 나왔습니다.
    4. 창의수리
    5
    1 ? 5 약간 저런 유형이 많이 나왔습니다. (숫자는 그냥 적은거)
    4

    저런 문제가 연속으로 나오지 않고 2번에 나왔으면 5번 정도에 있고 한 9번 정도에 또 있고 그래서 버릴 문제는 빨리 버리고 풀 수 있을 것 같은 문제를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처음 시험 본거라 준비도 많이 하지 못했지만 많은 후기들을 보면서 풀 수 있는 문제와 버릴 문제를 빠르게 추려나가라고 적혀있었는데 백퍼 공감합니다. 일초 일초 흘러가는데 멘탈이 나갔습니다ㅠㅠ
    준비 잘 하시고 다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준비 못해서 볼까 말까 했는데 그래도 한번 보고 아 이런거구나 ! 느낄수 있었던 시험이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압구정중학교에서 응시하였고, 시험장이 아파트 단지 근처에 있어서 상당히 조용한 환경에서 볼 수 있었음. 의자나 시험장 상태도 매우 양호하여 아무런 불편없이 응시 할 수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이해, 언어추리, 수리 도형 추리가 기본적으로 나왔고, 언어 이해는 단시간에 실력을 늘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책을 많이 읽었던 사람이라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가 많고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자신의 생각을 덧 붙이는 것 보다는 지문에서 명확히 나온 것을 위주로 답을 찍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합니다. 도형 추리와 도식적 추리는 LG가 매번 규칙을 바꾸고 새롭고 신선한 문제를 내려 합니다. 물론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는 그것 보다 어떠한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예제를 푸는 시간에 확실히 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이해 능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lg 인적성검사는 굳이 준비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적성검사 부분보다는 인성부분을 별도로 준비하시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엘지 인적성 특성상 GSAT이나 타 인적성보다 상당히 까다롭게 나오는 부분들이 꽤 있고 실제로 합격자분들도 반타작 한 분들도 많으나 합격하신 분들이 많은것을 보면 인성을 엘지의 인성으로 맞추어 일종의 세뇌식으로 준비하는게 팁인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대구사는데 부산이랑 서울중에 인적성장소 선택할수 있어서 부산선택해서 치고왔습니다. 대구에서 가시는분은 구포역에 내려서 버스타고 가시면 금방입니다. 시험환경은 뭐 가드들 서있긴했지만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신분증 들고가야합니다. 신분증없어서 나가는사람 봤어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그냥 보통의 대부분 다른회사들의 인적성문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한국사와 한자를 들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과생들은 한국사랑 한자를 안보는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한국사 배운거라고는 고1때 국사 배운것 밖에없어서 한국사 그냥 거의다 찍었습니다. 또 한자도 제이름도 잘 못쓰는 그정도라서 다찍었는데 인적성 합격했습니다. 그러니까 한자랑 한국사는 부담안가지셔도 될것같아요 정 부담되시면 엘지커리어스 사이트 들어가시면 한국사랑 한자 예상문제 적혀있는데 그것만 한번 보고가도 도움될것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은 역시 문제풀어보는게 짱짱인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회사 인적성 문제 공부해보고 서류발표나면 그 회사꺼 문제집 사서 집중해서 시간제가면서 딱딱 풀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지껏 여러가지 역량을 키워왔으니까 lg 인적성 문제를 풀면서 유형을 파악한다? 약간 이런느낌으로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이건 팁이라고 하기에는 뭐하지만 저는 못푼문제 전부 찍었는데 인적성 통과했습니다. 그리고 인성이 의외로 시간이 모자라서 당황했어요 인성풀때 너무 여유가지지마시고 조금은 빠르게 푸시는것도 좋을것같네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학교를 빌려 시험이 진행되는 익숙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시간이 정오에 가까운 11시 45분쯤 시작하여 4시 반쯤 끝이 납니다. 그렇기에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준비물의 경우 개인 필기구 1개와 신분증 정도입니다. 컴싸와 수정 테이프는 제공되며 손목시계 착용 불가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생각나는 걸 적어보자면 언어 이해의 경우 학교 수능처럼 비문학이 떠올랐습니다. 시간에만 신경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언어 추론의 경우 문제집으로 문제 유형을 익숙하게 해 왔음에도 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상대적으로 쉬운 뒤부터 푸시는 걸 추천합니다. 인문 역량에 나온 한자, 국사는 홈페이지에 올라온 예시 문제로 공부했습니다.

    약간 헷갈리는 한자들이 있었습니다. 수리는 가장 어려웠습니다. 특히 수열은 가장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더군요. 상대적으로 쉬운 자료 해석과 같은 문제들을 먼저 푸시길 바랍니다. 도형 추리, 도식적 추리는 수리 탓인지 상대적으로 무난하게 느껴졌으며 예시 문제의 규칙을 빠르게 파악, 이해하는 게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도식적 추리는 도형 추리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미리 많은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인성의 경우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빠르고 솔직하게 푸는 걸 추천드립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기에 대한 감점과 합격자 발표일에 대해 물어보았으나 회사 규정상 알려줄 수 없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개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인성 시험의 경우 솔직하고 일관성 있게 답하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1시45분에 시험이 시작되어 5시 반에 끝났습니다. 준비물은 신분증만 챙겨가시면되고 쉬는시간에 간단히 드실 수 있는 간식 챙겨가셔도 됩니다. 쉬는시간에 많이 드시더라구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영역은 수능언어 비문학 유형과 거의 동일 했습니다. 언어영역 자신있는 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언어추리영역은 난이도가 조금 높았지만 인적성 문제집으로 유형연습을 많이 했던터라 나름 잘 풀었다고 생각되네요. 한자는 LG홈페이지에 올라온 기본한자풀이와 예제로 공부했는데 공부한 한자들은 맞췄고 전혀 모르는 한자들은 그냥 넘겼습니다. 워낙 기본 한자실력이 없어서 아는 것만 다 풀자는 생각으로 풀었습니다. 계산문제는 수열파트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도형추리와 도식적추리는 난이도는 평범했고 도식척추리에서 예제문제의 규칙과 패턴을 빨리 익혀야 문제푸는데 수월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찍기 가능한지 질문했는데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본인이 생각했을 때 너무 많이 못풀었다고 생각하면 적당히 찍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인성은 솔직하고 일관성 있게 답변하세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컴퓨터용싸인펜과 수정테이프가 지급됩니다. 개인 필기도구 1개는 사용하는것이 허용되니 가져가셔도 될 것 같네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 영역은 문제는 쉬운편이었지만 시간배분 연습을 많이하셔야 속도에 맞춰서 풀 수 있습니다. 언어추론 영역은 앞부분에 어려운 문제가 집중되어 있어서 뒤에서 부터 풀었습니다. 인문역량은 무난했고 수리영역이 가장 어려웠는데 자료해석유형이 쉽게 출제 되었고 수열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수열 문제에서 도저히 안풀려서 넘기고 다른 유형먼저 풀었는데 붙잡고 있었다면 자료해석 등 쉬운 유형도 못풀었을 것 같네요. 도형과 도식영역은 처음에 예제 이해하는 것이 어려우나 한번 이해하면 문제는 수월하게 풀 수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이 오후에 치뤄져서 물이나 간식을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중해서 문제를 풀다보면 은근히 허기가 지기 때문에 쉬는시간에 초코렛같은거 드시면 집중력도 향상되고 컨디션 관리에 좋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목동중학교였습니다. 키가 큰 편이라 의자가 조금 낮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환경 조성은 잘 되어 있었습니다. 한 반에 약 30명이 있었고 결시율은 3명 정도로 10% 정도였습니다. LG계열사 전체 지원자들이 모여 시험을 보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 언어추리, 인문역량, 수리, 도형추리, 도식적추리 등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언어 관련 과목들은 자신이 있었고 비교적 쉽게 풀었으며, 인문역량(한자, 한국사) 과목에서 조금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수리 부분에서는 수열 추론 쪽이 가장 어려웠으며 나머지는 비교적 평이했습니다. 못 푼 문제는 과감히 찍었습니다.
    하지만 다못 푼 과목은 수리 부분밖에 없었고 나머지는 다 풀고 제출했던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검사는 사실 적성과목을 커트라인을 넘기는 선에서 인성을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에 맞는 결과가 나오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정직하게 찍으시고 적성같은 경우는 최소 문제집 한권을 푸셔서 감을 익히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15대기업 직무적성검사 문제집을 풀고 시험에 임하였습니다. 한국사같은 경우는 자격증이 있었고, 한자같은 경우는 아는 상식선에서 풀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