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성
후성그룹 계열사
기타 기초 무기 화학물질 제조업
업계 5위
27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채용방식은 그룹 면접과 PT면접으로 이루어 집니다.
면접질문은 운동은 좋아하는지, 후성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번 하반기 때
다른 기업 서류 또는 면접을 본적이 있는지 있다면 어느 회사인가를 질문하였습니다.

면접 답변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며 후성에 지원한 이유는 직무적성에 맞아
지원을 했고 서류를 통과한 후 면접 본 기업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1차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와 영어로 자기소개하기, 공백기 때 무엇을 했는지, 다른 기업에서
탈락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력사항 질문, 입사하면 근처로 이사 할 것인지를 물어보았습니다.

2차면접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영어로 하는 질문을 했습니다.

면접답변은 면접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좋습니다.지원자가 답변을 할 때 까지
면접관들은 침착하게 기다려주는 편이고 면접은 질문들은 간단합니다.
답변 시 자신감과 공백기에 대한 대처 대답과 잘 웃으면 대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질문은 실무진 면접에서 상사가 불같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질문과 함께 전공 관련 질문을 3개 정도 추기로 질문했습니다.
임원진 면접 질문은 연고지 여부와 공백기간과 후성에 대해 설명해보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답변은 답변에 대해 아는 내용은 아는 지식에 기반해 성실히 대답하였고 헷갈리는 내용은 답변을 하려는 노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면접 진행은 실무진, 경영진 2회 면접이 있고 실무진 면접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면접관들이 노력하는 편입니다.
월요일에 전화로 면접 날짜를 알려주었고, 금요일 2시에 면접을 봄.
일주일동안 엄청난 준비와 회사 업무에 대한 이해를 완벽히 해야함.

1차(실무진)면접 - 2차(사장님, 부사장님)면접으로 이뤄졌고, 1명이 합격됨.
퍼스텍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고,
취업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입사후 목표가 뚜렷한지에 대해 질문함.

1차면접에서는 신입이라는 것을 배려하여 직무 지식에 대해서는 편하게 분위기를 만들어주어
면접자들이 준비한 모든 기량을 발휘하게 도와줌.

2차면접에서는 대부분 이력서상 공백의 기간에 대해 무엇을 하였는지 답변함.
면접 방식은 서류(5배수)- 면접(1차 실무진, 2차 임원 )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대학등록기간이 긴 이유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면접 1차는 영업 실무진과 20분 정도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하고
2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관들과 20분간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합니다.
1차 면접과 2차 면접은 분위기와 면접 방식은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압박이나 토론면접 없이 친절하고 차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통과 후, 1차면접과 2차면접을 분장사옥에서 한번에 봄.
1차는 실무면접, 2차는 인성(회장님이 올 수도 있음)면접인데 2차 면접이 더 중요함.
회장님은 관상을 중요시 하니 긴장을 풀고 웃는 인상으로 면접을 보는 것이 좋을 듯.
합격 발표는 다음날에 바로 알려줌. 탈락자에게 따로 연락을 해주지 않음.
전에 회사를 그만 둔 신입지원자에게는 왜 그만두었는지 무조건 물어보니 답변을 잘 준비해야 할 듯.
면접 일주일 전에 연락이 옴. 정장 차림으로 매우 격식있고 포멀한 면접을 예상해야 함.
흔히 TV에서 보는 큰 기업 면접이라고 상상하면 그게 딱 맞음.
한 명 채용을 하면, 4~5명이 최종 면접자로 선택되며, 면접관 3명과 다수가 동시에 면접을 봄.
조금 쉬었다가 곧바로 임원 면접이 시작되는데, 1차 실무진 면접에 비해서 훨씬 엄중하고
엄격한 분위기로 면접이 진행됨. 상당히 까다로움.
실무진면접과 임원면접을 하루에 다 봄. 면접을 본지 4시간 후 합격, 불합격 통보를 받음.
실무진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이나, 임원면접은 매우 무거운 느낌이 들었음.
면접은 영어 면접으로 이루어 집니다.
면접질문은 경제 상식에 대해 폭 넓게 질문하며, 지난 뉴스거리들에 관하여 질문 합니다.
면접답변은 최근 경제와 관련된 기업을 분석하여 임원진 면접관들에게 답변하였습니다.
또한, 기업의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실무면접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을 함. 경제에 관련한 시사 질문도 있었음.
학벌보다는 학점이나 자격증 및 토익 등 지금까지 얼마나 준비했는지를 보는 듯.
2차면접은 1차면접과 비슷했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