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1차 면접, 2차 면접 모두 서현역 본사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1시 반, 2시 이렇게 오후에 면접이었는데, 30분 전에 도착해주시기 바란다는 문구가 항상 있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 면접은 면접관 5분이었고, 지원자는 2명이었습니다.
2차 면접은 면접관 5분이었고, 지원자는 4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1차는 전공면접으로, 5:2
2차 면접은 인성면접으로, 5:4였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차 면접은 먼저 자기소개 간단히 하였습니다. 그리고 면접관 5분 모두 질문을 하고 지원자는 답변하는 방식이었습니다.
2차 면접도 비슷한 방식이었습니다. 질문이 오면 답변을 하는 식이었고, 다른 방식으로는 면접관이 질문을 하면 지원자가 답하고 그 답에 대해 옆 지원자가 답을 하는 토론(?)비슷한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인적성 결과를 바탕으로 질문하는 면접관도 계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TTA는 무엇을 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까?
- A.TTA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대로 답변을 했습니다. 지원자는 모두 비슷하게 답변을 하였습니다.
- Q.요즘 일본 불매운동에 대해 각자 의견을 말해주십시오.
- A.찬성, 반대로 나뉘어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하였습니다. 다른 지원자분의 답변을 따라가기보다 개인의 생각을 말하였습니다.
- Q.지원 직무에 대해 알고 있는대로 말해주십시오.
- A.제가 지원한 직무에 대해 당연히 공부를 해갔기에, 전공이 아니었음에도 잘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공을 한 지원자분도 계시고, 직무관련 업무를 했던 지원자도 계셨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지원자분께 더 깊은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지원한 직무에 대해 꼼꼼하게 정보를 익히시고 면접에 가셔야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가만히 듣고 계시거나, 고개를 끄덕이거나, 웃거나, 답변을 간단하게 해달라는 등 여러가지 리액션이 있었습니다. 면접관분들이 여러 명인만큼 각 자 다른 리액션을 보여주셨습니다. 면접관분들 각 자의 모니터를 보며 면접이 진행되어, 질문을 하지 않는 면접관들은 모니터를 보고 계시곤 하였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1차 면접은 형식적인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차 면접은 편안하게 대답하고, 솔직하게 대답하길 원했습니다. 그러나 압박 질문도 있었습니다.
면접관분들 1차,2차 모두 5분이었는데, 뒤에 2분이 더 앉아계셨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한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많이 긴장을 하였던 점이 가장 크게 아쉬웠습니다.
질문에 대한 순발력이 부족했던 것 같고, 좋은 대답을 하기 위해 머리를 굴리다보니 더 답변을 쉽게 풀어가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계약직을 뽑는 채용이었음에도 서류, 온라인 인적성, 오프라인적성,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른 계약직 채용에 비해 빡세다고 느꼈습니다.
전공에 대한 상식을 많이 공부해가는 것이 면접에서 답변도 유창하게 잘 나올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이슈에 대해서도 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냥 많은 것을 알아가야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면접 후 긴장하지 않고 침착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가길 바랍니다. 파이팅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10/15 오후 2시, 서현 본사에서 면접을 봤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3명, 지원자는 총 10명이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과 다수의 지원자들이 함께 들어가는 다대다 면접이었다.
3:4. 3:3, 3:3 으로 진행됬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차례로 입장하여 착석하고, 순서대로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말했다.
공통질문 2가지를 순서대로 답변하였고, 개별질문은 입장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개별질문은 한 사람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심층 질문이 주어지며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출근에 문제가 없나요?
- A.네, 문제 없이 출근이 가능합니다.
자택에서 이 곳까지 출근하는 시간이 다소 소요되기는 하지만, 이전 직장 또한 근처로 익숙해지기도 했고 친숙한 느낌이 듭니다. - Q.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지 않았나? 왜 퇴사를 했는지
- A.정규직 전환이 가능하기는 했습니다.
그러나, 이전 비서의 출산 휴가 후 복직으로 타직무로 전환되었고, 역량 계발을 위해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 Q.입사하게 되면 해당 직무 외의 업무도 많이 해야하는데 괜찮은지
- A.직무에 관계 없이 주어지는 업무는 배우며 처리 가능합니다.
모시는 상사분께서 지시하시는 업무나 소속되는 팀에서 주어지는 업무에는 마땅한 사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 3명의 반응이 모두 달랐다.
가운데 임원분은 면접이 진행되는 내내 피곤하고 지루한 반응을 보였고, 인사팀장은 답변하는 지원자들에게 집중하며 미소를 보이기도 했다. 여성 면접관은 답변하는 면접자들을 집중하여 보며, 이력서와 답변내용이 일치한지 확인하고 심층질문에 날카롭게 압박 질문을 했다. 면접 진행 내내 한번도 웃지 않는 냉철한 태도를 보였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분위기는 차갑고 냉철했다.
면접자들도 많이 긴장하여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거나 버벅거리기도 하였다.
면접관들의 반응이 너무 지루해하거나 냉철했어서 면접자들이 자신감을 잃고 의욕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늘 면접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항상 긴장하여 버벅대는 것이 아쉽다.
그래도 이번에 함께 한 면접자들이 대부분 직무 경력이 없어서 자신감 있게 차분히 했지만,
정작 모시게 될 임원분께서 지루해하시는 모습을 보고 좋은 소식을 받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 당일의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면접 시간은 다양하겠지만, 전날은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일찍 취침을 하고 과음이나 폭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면접에서 긴장하지 않는 최고의 방법은 충분한 면접 준비다.
진부한 자기소개나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의 경우는 임팩트 있게 준비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일 것이고,
이력서에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여러가지 가능한 질문을 만들어서 답변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다.
또한, 예상가능한 질문들도 다양하게 준비하는 등 방대하고 다양한 질문들과 답변을 만들어 연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추가적으로 면접시 웃음기 없이 억지 웃음을 보이는 면접자들이 많다고 한다.
카메라로 답변하는 본인의 모습을 촬영하여 어색한 부분과 미소를 충분히 연습해야 한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