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제일기획
삼성그룹 계열사
광고 대행업
업계 1위
838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용산고등학교에서 실시했습니다. 여타 고등학교와 크게 다른 점은 없었습니다. 고사장에 시계가 따로 배치되지 않습니다. 꼭 아날로그 손목시계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감독관은 두 분 들어오십니다. 시험에 관련된 얘기 외에는 어떠한 말도 하지 않으십니다. 그런 분위기 때문에 고사장 분위기가 더욱 조용하다고 느껴집니다. 안내방송 음량은 적절합니다. 마무리 10분 전과 5분 전에 안내방송을 해줍니다. 제가 본 고사실에는 결시 인원이 3명 정도 있었습니다. 시험 중 화장실 가는 것에는 제한이 없는 듯 합니다. 그래도 시험 전 대기시간이 충분하니 그 시간에 미리 갔다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창의력, 기획력, 표현력 세 영역으로 나뉩니다. 창의력은 이전 후기들에서 나온 유형들과 뼈대는 같으나 세부적인 변화가 있습니다. 이전 유형에 비해 더 세분화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소에 다양한 관점과 표현을 익히고 연습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파트로 광고산업이해가 5문제 출제되었습니다. 3문제는 사례를 물어봤고 2문제는 최근 광고계에서 대두되는 이슈를 물어봤습니다. 평소에 광고에 관심있는가를 파악하는 파트라 생각됩니다.
    기획력은 이전 후기에서 볼 수 있는 유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특정 상황을 주고 이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을 기획하는 유형입니다. 5문제 모두 최근 떠오르는 산업분야를 소재로 했습니다. 근래 각광받는 산업분야에 대한 이해를 선행한다면 더욱 수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표현력은 수능 언어영역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다만 30문제를 25분 안에 풀어야하는 부담감은 있습니다. 이슈나 상식에 관련된 문제는 없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확실히 어려운 시험입니다. 본인이 지닌 다양한 관점과 표현, 지식, 관심분야, 그리고 이것들을 시간 안에 떠올릴 수 있는 순발력이 중요합니다. 평소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신만의 관점으로 광고전략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획서를 쓰는 방법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기획서 작성법에 대한 공부를 하고 직접 기획서를 작성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