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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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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그룹 계열사
제약·보건·바이오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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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제약·보건·바이오
사원수
535명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91.07.01
(34년차)
자본금
37억 2천만원
(2022.12.31)
매출액
4,840억 9천만원
(2022.12.31)
대표자
배경은
대졸초임
4,2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양약 도∙소매업 및 건강기능식품 수입∙판매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동
계열사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4,840억 9천만원
작년 대비
-5%
하락
업계평균 대비
997%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94억 6천만원
작년 대비
-60%
하락
업계평균 대비
696%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59억 7천만원
작년 대비
-70%
하락
업계평균 대비
537%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2,931억 2천만원
작년 대비
4%
상승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제약·보건·바이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1991년 4월 한국 사노피㈜ 설립(사노피 그룹 100% 출자)
1999년 7월 사노피와 신데라보 공식합병 발표. ㈜사노피-신데라보 코리아로 상호 변경
2004년 12월 사노피-신데라보 그룹과 아벤티스 합병으로 세계 3대 제약사 사노피-아벤티스 그룹 탄생
2005년 5월 본사 직속 R&D 임상연구 조직 설립
2006년 4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공식 출범
2010년 6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Cenovis)’ 출시
2012년 9월 사노피의 전신인 훽트스(Hoechst)가 한독약품과 맺었던 지분 관계 정리. 그 결과 사노피 그룹은
            4 개 국내 법인(제약사업부, 백신사업부, 희귀질환사업부, 동물의약품사업부)에 대한 지분 100% 보유.
2013년 2월 사노피 그룹의 국내 진출 4개 법인이 함께 본사 사무실 이전
2013년 12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
2014년 12월: 보건복지부, 혁신형제약기업 인증(국내 10대 외국계 제약기업 중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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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200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19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프랑스에 본사를 둔 사노피 그룹은 세계 선두의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전문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세노비스)을 공급하고 있으며, 백신(사노피 파스퇴르), 희귀질환치료제(사노피 젠자임), 동물약품(메리알 코리아)을 통해 예방에서 치료까지, 사람에서 동물까지, 환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노피는 ▲다양성과 혁신을 통해 헬스케어 및 웰빙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구성원 개개인의 열망과 성장이 실현되는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보다 건강한 한국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다음의 세 영역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오픈이노베이션을 추구합니다.
R&D 생태계(ecosystem)의 구성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전세계의 각 현장에 가장 최적화된 연구환경을 조성해,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사노피가 지향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의 핵심입니다. 대전에 전문 연구인력으로 구성된 본사 직속의 신약 연구 개발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 대학, 연구소 등 다양한 R&D 주체들과의 시너지를 유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추구합니다. 또한 국내 제약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상생의 길을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중시합니다.
사노피는 다양성을 증진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역할 중 하나이며, 다양성은 영감과 창의성의 주요 원천이라 믿습니다. 성별, 문화, 장애 여부 등에 관계 없이 모든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함으로써, 각기 다른 전문성과 강점을 가진 인재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공유하고 창조적 혁신을 이뤄내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노피가 다양성 존중의 좋은 사례가 되고, 이러한 문화가 사회 곳곳에 퍼져나가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환자 중심주의를 선도합니다.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노피의 존재 가치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이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운영하는 가치 사슬에서 환자 중심적 사고가 의사 결정의 주요한 기준이 되도록 한다는 약속과 실천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장기적인 관점, 지속가능성, 그리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원칙으로 다양한 사회적 자원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연결하는 환자대상 지원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환자, 윤리, 환경, 사람의 4가지 영역에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고 저희가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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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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