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제1차 일반직사원 공개경쟁채용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각 항목별 500자/1000자 이내(띄어쓰기 포함)로 성실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신지, 출신학교, 성별, 가족관계 등 직무와 무관한 블라인드 위배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Q2.코레일테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기술과 서비스 혁신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철도서비스 선도기관인 우리 기관에 부합되는 인재라는 이유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3.본인이 소속해 있던 조직(학교, 회사, 동아리 등)에서 소통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당시 지원자의 역할과 행동, 결과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본인이 소속해 있던 조직(학교, 회사, 동아리 등)에서 발생한 문제를 자발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한 경험을 당시 지원자의 역할과 행동, 결과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5.지원 분야와 관련된 본인의 경험, 경력 사항 등을 기술하고, 본인의 역량 중 보완할 부분과 해당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도 제3차 일반직사원(신입 및 경력) 채용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코레일테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기술과 서비스 혁신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철도서비스 선도기관인 우리 기관에 부합되는 인재라는 이유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본인이 소속해 있던 조직(학교, 회사, 동아리 등)에서 원칙이나 규율을 준수함으로써 타인의 신뢰를 얻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3.본인이 소속해 있던 조직(학교, 회사, 동아리 등)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과제를 타인과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코레일테크 직원으로 근무하게 된다면 지원하고 싶은 직무분야와 이 직무분야의 역량개발을 위한 본인의 노력, 경력, 경험 등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