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인지컨트롤스(주)
인지컨트롤스그룹 계열사
자동차·조선·철강·항공
105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인지컨트롤스/관계사 신입 및 경력 공개채용

    Q1.① 지원동기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는 1)기업 2)직무 두가지 측면에서 모두 접근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기업 및 직무에 대한 분석을 선행하면 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지컨트롤스의 연혁과 최근 이슈를 통해 눈에 띄는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에 대한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직무의 경우 자신이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해당 직무와 연관 지어 설명하면 됩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구체적인 사례로 지원하게 된 동기를 명확하게 밝히는 것이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하는 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Q2.② 성격의 장, 단점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성격의 장점의 경우 자신의 성격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해당 기업의 인재상을 고려해 장점을 선택해야 하며, 나아가 지원 직무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 직무에 지원하는 경우, 예민하고 조용한 성격보다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단점의 경우 지원 직무에 치명적인 단점은 피해야 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항목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에 대한 극복 노력과 가능성을 인사담당자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Q3.③ 핵심역량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위 2번 항목이 개인적인 성격의 장단점으로 자신의 역량을 어필했다면 이번 항목은 직접적으로 직무 수행과 관련한 지원자의 특성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과거 유관 경험이 있으면 해당 경험에서 이룬 성과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기술하면 됩니다. 당시 본인이 맡은 역할, 기여도, 성과 등 가급적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한편 관련 경험이 없는 신입의 경우 개인적인 활동보다 동아리 활동 및 대외활동 등 단체생활에서 경험한 성과를 중심으로 기술하세요.
    Q4.④ 희망업무 입사 후 포부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자가 가진 목적의식과 비전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될 것이다’ 등 추상적으로 접근하기 보다 해당 기업 및 직무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지컨트롤스가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고 그 비전을 달성하는 데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역할을 어필하세요. 또한 해당 직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조직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한 뒤 그 안에 필요한 자신의 역량과 미래의 모습을 직급별로 기술하면 됩니다.
    Q5.⑤ 기타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위 항목에서 미처 못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기술하면 됩니다. 단순히 자신의 경험 혹은 기업 이야기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말고 지원자가 가진 강점을 분명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성장과정, 좌우명, 특이한 경험 등 어떤 주제든 지원자의 특성과 기업을 잘 연결할 수 있다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