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그룹 계열사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도매업
4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부산 내성중학교에서 시험을 쳤습니다. 인성을 먼저 보는 게 특이했습니다. 보통 적성시험을 먼저 치르고 인성을 보는데 인성을 먼저 봤습니다. 인성과 적성 사이에는 쉬는시간이 있는데 화장실로 빨리 달려가셔야 합니다. 줄이 너무 길어서 못 가고 적성시험 시작해서 들어가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지각정확력, 언어유추력, 언어추리력, 공간지각력, 판단력, 응용계산력, 수추리력, 창의력. 기본적인 인적성 유형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난이도도 어렵지않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효성 인적성 책 한권 보시면 연습이 되실 겁니다. 창의력 문제의 경우 연습이 되겠어? 싶지만 인적성 책에 나와있는 도형들 한번이라도 생각해보시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슷비슷한 모형으로 출제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생각보다 결시율이 많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인적성 배수가 적다는 썰이 돌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유형은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가지고 공부했는데 난이도는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비슷한 유형인 GS칼텍스 인적성을 치뤘었는데 그때 시간관리를 망해서 이번에는 무조건 제한 시간 내에 주어지는 문제 절반 이상은 풀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임했습니다. 다만 판단력 부분은 정확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총 20문제 중에 8문제를 목표로 풀었습니다. 지각정확력 문제는 2/3 정도 풀었던 것 같고 공간지각력 문제는 5문제정도... 판단력은 실제로 8문제 나머지는 전부 절반 +1,2문제로 풀었습니다. 창의력 문제에서는 5개?정도밖에 답변을 적지 못했었는데 인적성 결과는 합이네요. 너무 많은 문제를 풀어야한다는 강박관념보다는 정확하게 절반을 푼다는 느낌으로 접근하시면 쉽게 합격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