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2016 상반기 SK네트웍스 채용 에너지마케팅>영업/영업지원 면접후기
2016년 상반기 에너지마케팅 부문은 공고와 다르게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차 면접은 선혜원에서 진행됐고,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 집단 협상 면접 - 정해진 시간 내에 3문제를 푸는데, 2문제는 어려운 추리 문제, 마지막 한문제는 페르미 추론이었습니다. 펜 사용은 불가능하고 힌트를 요구하면 5분당 한 개씩 힌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PT면접 - 20분의 시간 동안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전지에 준비하고 발표 후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저는 SK네트웍스의 법인 대상 제품을 A, B, C사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판매 전략을 발표하는 PT를 진행했습니다.
3. 인성 면접 - 자기소개 없이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확인 질문하는 형태였습니다. 분위기 좋게 진행됐습니다.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2차 면접에서 임원 면접을 진행했어야 했는데, 이 부서만 그런 건지 전체적으로 그런 건지 중간에 한 절차가 더 생겨서 추가 2차 면접을 봤습니다.
전형적인 인성 면접으로 자기소개, 마지막 한 마디, 주량, 지방 근무 가능 여부, 자기소개서 기반 질문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
2016 상반기 SK네트웍스 채용 상사 부문>Trading 직무 면접후기
1차 면접에서는 PT 면접/인성 면접/그룹 면접 총 세 가지 면접을 진행합니다.
PT 면접과 인성 면접은 20분씩, 2명 면접관 대 지원자 1명이 면접을 진행합니다.
그룹 면접은 9~10명이서 60분간 3문제를 푸는 것이고, 2문제는 어려운 인적성 문제, 마지막 한 문제는 페르미 추정에 관한 질문이 주어졌습니다.
사람이 적어서 발표가 매우 빨리 났습니다.
PT 면접은 주어진 자료를 보고 분석한 뒤에 전지에 적어서 발표하는 것인데, 실제로는 주어진 자료보다 기존에 준비를 많이 해 가서 그것으로 발표를 해야 됩니다.
인성 면접의 질문으로는 술을 잘 마실 수 있는지, 상사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지, 꾸준히 해 왔던 일이 있는지 등 자소서 기반 질문과 묻고 싶은 질문을 물어봤습니다.
그룹 면접에서는 어려운 인적성 두 문제와 페르미 문제로 한국 내수 소비 철강 t는 얼마나 되는지를 물어봤습니다. -
2016 상반기 SK네트웍스 채용 경영일반 직무 면접후기
SK그룹답게 문제해결능력과 팀원간의 융화에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1차 면접은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토론 과정을 지켜보는 토론 면접이 있었고, 1대 1 개인 심층 면접, 그리고 그룹 미션 면접이 있었습니다.
당시 면접관이었던 팀장님의 말씀 들어 보니, 그룹미션에서는 무엇을 만들어 내는가는 전혀 중요하지 않았고, 다른 팀원들의 의견을 잘 수용하는가가 중요했다고 합니다.
2차 면접은 삼청동 연수원에서 임원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은 사장님, 전무님, 상무님 이렇게 세 분이었고 지원자 둘이서 면접을 봤습니다.
3차 면접은 CEO 면접이었습니다.
CEO와 부사장님이 계셨고, 면접자는 4명이었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마케팅의 4P에 대한 질문과 EBITDA에 대한 질문, 영어로 1분간 자기소개, 그 외 자기소개서 관련된 내용들을 질문받았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