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주)유도
주형 및 금형 제조업
업계 2위
219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본사가 있는 화성에 9:40까지 도착하여 간단한 스케쥴을 듣고 10시부터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지원자는 정확히는 모르겠고 면접을 보러온 지원자는 4명이었습니다.
    면접관은 1차 면접은 2명, 2차면접은 5명이 진행하였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차면접은 면접관 2명과 지원자 4명이 보았고,
    2차면접은 사장님을 포함한 임원진 5명과 지원자 4명이 함께 보는 다대다 면접이였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분 자기소개는 없었고 곧 바로 자기소개서에 관한 질문은 차례대로 물어보았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적은 것들에 대해 거짓이 있는가에 대한 물음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무거운 분위기는 아니었고, 면접관님께서는 지원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우리회사의 주요 품목인 핫 러너에 대해 말해보아라.
    A.금형에서 러너를 통해 수지가 이동하는데 이동한는 도중에 수지가 굳지 않고 금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열을 가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Q.최종 꿈이 무엇인가?
    A.핫러너 분야의 한 기준이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한 분야의 기준이 되어 다른사람들의 본보기가 되고 싶습니다.
    Q.회사의 첫인상에 대해 말해보아라.
    A.회사에 처음 들어왔을때 굉장히 깨끗하고, 외관에 많은 신경을 쓴것이 느껴졌다. 실제 현장에서 견학을 하면서 외관과 마찬가지로 깨끗한 환경이었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 같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1차 면접에서는 지원자를 탐색하는 듯한 질문을 많이 하셨습니다. 두 분중 한분은 마음에 들지 않는 대답이 나오면 계속 꼬리물기식으로 질문이 이어져 올바른 판단하에 대답을 하는것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원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작은 농담도 해주셨으며, 자기소개서에 적은것과 지원자의 대답이 다르면 공격적인 질문으로 지원자를 당황하게도 만들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직무에 관한 질문이 아니라 꿈이나, 지원자의 애사심을 보는 부분에서 면접이 끝나고 더 좋은 대답이 생각나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너무 정형화된 대답말고 창의적인 대답을 했으면 어땠을까하는 후회도 남았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을 보기전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아침에 뉴스를 본다던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최근에 개발한 공법, 장치, 수주업체 등을 확인하며 회사에 많은 지식을 알고 있다고 어필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은 너무 긴장속에서 진행하다보면 잘 준비했던 대답도 생각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류 통과 일주일 정도 후에 1차, 2차 동시 면접이 이루어짐.
유도란 어떤 회사인지, 직무에 지원한 이유, 가장 존경하는 인물, 전공 관련 질문을 받았음.
면접 진행이 생각보다 타이트하게 진행됐고 3:6 면접이었음.
1차까지는 단순 면접, 2차부터는 부서에 관해 디테일하게 접근하고 물어봤음.
1차 면접 대신 과제 2가지를 줌.

서류 통과하고 연락이 오고 1차 면접 대신 과제 2가지를 줌.
사장님 앞에서 ppt 발표하고 자소서 위주의 질문받음.
사장님이 엄청 자세히 자소서를 보고, 발표 때 말 잘못하면 혼남.
서류심사부터 까다로운 편인데, 자기소개서 4가지 항목 이외에도 서면인터뷰 질문 25개를 작성해야 함.
거기다가 영어작문 및 번역을 각각 3~5개씩 해야 함. 그리고 서류를 통과하고 나면 면접일정이 나오는데,
면접 약 이틀 전에 갑자기 PT과제가 부여되었음. 작성한 피피티로 면접 당일에 PT면접을 진행하게 됨.

면접을 보러가면 공장견학을 한 후 임원면접과 사장면접을 거치게 됨.
영어면접도 있고, 면접관들의 질문은 대체적으로 날카롭고 압박면접임. 신입사원 채용면접임에도 불구하고
다년 경력자 수준의 답변을 원하는 것 같아 보였고, 무거운 압박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진행했음.
또한 PT면접시 날카로운 질문이 많이 들어오는 편인데, 답변을 잘 준비해야 함. 면접관들이 권위적인 편.
작성한 피피티로 면접 당일에 발표함.

면접장에 가면 공장 견학을 하고 임원 면접과 사장 면접을 거치게 됨.
영어 면접도 있고 면접관들의 질문이 날카롭고 압박을 많이 함.

신입 사원 면접임에도 불구하고, 다년 경력자 수준의 답변을 요구함.
무거운 압박 분위기 속에서 영어 면접을 보는데, 면접관은 한국어로 질문함.
실무면접 대체 과제 있음.

서류 합격 -> 일주일 후 실무면접 대체 과제 제출 -> 실무면접(임원면접이라고 하고 실무면접 실시) -> 5일 후 합격 발표함.
면접은 5(면접자) : 7(면접관) 다대다 면접이었고 기획에 대한 질문, 사업에 대한 질문, 핫 러너에 대한 질문 등을 받음.
우선 회사까지 가는데 자가용이 없다면 많이 불편.
그리고 자기소개서 항목이 굉장히 세분화되어 있는 편인데, 간단한 답변을 요하는 항목만 20개가 넘고,
그 외 4~5가지 일반 기업 자기소개서와 비슷한 항목들을 채워 넣어야했음.
하지만 오히려 이 부분에서 서류를 열심히 작성했던 것이 통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함.

면접은 대기시간까지 합쳐 약 6시간 정도 소요.
다섯 명의 지원자가 한 조가 되어 면접을 치르게 되는데, 우리 조의 경우는 다섯 명이 모두 2차면접에도 참여했음.
질문이 많이 들어오는 편인데 지원자 모두 면접관 분들이 만족할 만한 답변은 하지 못했다고 생각함.
플라스틱 사출업 및 유도의 핵심기술인 핫러너 기술에 대한 질문이 있었음.

중간에 영어면접도 잠깐 보게 되는데,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아닌 것 같으나 자기소개서 안에 간단하게 기술된
내용 중 하나를 질문받게 됨. 예를 들자면 본인이 존경하는 인물이나 최근 이슈에 대한 본인의 생각, 자기소개,
본인이 연봉을 얼마정도 받아야 하는지와 그 이유 등. 제대로 말을 못하는 지원자들이 꽤 있었음.
영어실력을 上이라고 적어 낼 분들이라면 적어도 이 정도의 난이도에 해당하는 질문에 답변할 수 있어야함.

그리고 2차면접에서는 사장님 앞에서 PT면접을 보게 되는데, 간단하면서도 심도있는 질문들이 들어왔음.
약 2~3일 동안 발표 및 과제를 준비할 시간이 주어지는데, 주제 자체가 굉장히 어렵게 느껴져서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한다고 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던 것 같음.
아무래도 사장님이다 보니 그쪽 분야 관련 통찰력이 있다는 것이 느껴짐.
5명 모두 1, 2차 면접에 참여했습니다.
질문이 많이 들어오는데, 플라스틱 사출업, 핵심기술 핫 러너 기술에 대해 질문이 있었음.

영어 면접도 봤는데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았고,
자기소개서 안에 간단히 기술된 내용 중 하나를 1, 2차에 각각 하나씩 질문 받음.

2차 면접에서는 사장님 앞에서 PT 면접이 있었는데, 간단하면서도 굉장히 심도 있는 질문들이 들어왔음.
서류 합격 통보 후 2~3일 정도 동안 발표 및 과제를 준비할 시간이 주어지는데, 주제 자체가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