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웹 어워드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한샘
한샘그룹 계열사
생활용 가구 도매업
업계 1위
819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1차 역량면접은 면접자 3명과 지원자 6명이 한조로 들어가서 면접을 봤습니다.
2차 PT면접은 개인면접으로 면접관 2분과 지원자 1명이 봤습니다.
3차 임원면접은 임원4분과 지원자 6명이 한조로 보았습니다.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역량면접, PT 면접, 임원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역량면접의 경우 각 직무별 담당분들께서 자소서기반 혹은 다양한 상황면접을 보시면서 질문을 해나아갔습니다.
PT 면접은 30분간 특정 직무관련 문제를 적어 2분의 면접관님 앞에서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임원면접은 임원 4분이서 번갈아가며 자소서의 내용으로 질문을 주었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한샘과 이케아를 모두가보셨나요? 가보셨다면 두 곳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한샘과 이케아 모두 다녀와보았습니다. 저는 한샘과 이케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한샘의 경우 친절한 상담과 서비스가 주로 하여 본인의 공간을 좀 더 전문가 들과 함께 꾸미고 싶은 분들에 아주 최적의 공간이었으며 다양한 가구들의 소재와 재료 설명이 친절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배송서비스가 너무나 잘 되어있었습니다. 반면 이케아의 경우에는 접근성이 좋지 않고 배송서비스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식사 코너등 몇몇 휴게공간 서비스는 긍적적인 효과를 낸다고 생각하며 자유롭게 다녀간다 라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만약 직장 선배의 부정행위가 본인에게 적발됐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저의 경우는 우선 이 부분을 선배의 가장 친한 동료분에게 전달할거 같습니다. 사실 이 사실은 되게 민감한 부분으로 그위 임원에게 고할시 부서 내 분위기가 다소 망가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저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친한 선배의 직장동료 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현재 상황을 설명드리고 현재의 부정행위를 그만두도록 설득해달라고 할 것을 요청할 것입니다.

경영학 수업중 가장 좋았던 과목과 별로였던 과목을 말해 주세요.
저는 경영학 수업 도중 가장 좋았던 수업이 마케팅 수업이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 사례를 분석하고 모의 마케팅 전략을 짜보는 수업은 저에게 많은 것을 공부하게 해주었으며 조별과제를 통한 단합력 상승은 저에게 협력과 조화의 장점들을 깨닫게 해중었습니다. 반면에 좋지 않았던 과목은 세무회계였습니다. 숫자로 계산해야 되는 부분은 저와 잘 맞지 않았으며 많은 자격증을 가지신 분들과 학점경쟁력 면에서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열심히 공부한 것에 비해 성과가 잘 나타나지 않은 과목이었고 이러한 기억때문에 세무회계 쪽 수업이 저에게는 좋지 못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역량면접의 경우에는 밝고 긍정적으로 들어주셨습니다. PT 면접에서는 저의 논리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시고 몇가지 디테일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PT 면접에서 역시 나쁘지 않은 분위기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최종면접은 명예회장 및 가장높으신 임원 4분이 오셔서 사도 무겁고 진지한 분위기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반응역시 지원자들의 답변에 큰 미동을 하시지는 않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가장 아쉬웠던점은 최종면접입니다. 최종이라는 점과 너무 높으신 분들과의 대면이라 너무 긴장했고 준비해갔던 답변과 역량을 충분히 보여드리지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역량면접의 경우 최대한 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말끔한 답변은 물론 공통질문의 경우 지원자만 한해서 답변을 하느데 무조건 순발력있게 손들어 적극적으로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마지막 할 말 하실분 있으시면 하라고 하는데 비록 의무는 아니지만 꼭 준비를 해가셔서 최대한 내 모든걸 보여주었다 라는 느낌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PT 면접의 경우 무엇보다 논리성이 중요합니다. 나의 주장이 실제 한샘과의 상황에 맞지 않더라고 논리적으로 설득하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최종면접의 경우 사실 여러 인터넷 후기에 나오는 질문과 거의 흡사하게 나오며 거의 서류의 기본신상에서 질문합니다. 학과나 취미, 미래에 되고 싶은것 이런것들만 잘 다듬어 가시면 크게 문제는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앞서 한샘에 가기전에 한샘매장과 이케아 매장에 꼭 가보는 것을 권합니다. 그래야지 면접때 할수있는 말들도 많아지며 좋은 결과를 낳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한샘의 경우 적극성과 자신감을 크게 보니 그 점 크게 유의하시고 가시면 될거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