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주)YG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그룹 계열사
연예·엔터테인먼트
업계 5위
1252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매 전형마다 연락은 비교적 빨리 오는 편이었습니다.
서류와 포트폴리오 제출 후 실무진 면접을 거친 뒤 최종면접을 통해 선발되는 과정입니다.
과제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중심으로 자신의 역량을 잘 표현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국내/외 아티스트, 브랜딩이 뭐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을 물어보셨습니다.
다대다 면접이었고 신입이지만 관련 경력을 설명하라는 질문과 YG 엔터테인먼트의 컨텐츠 중 인상 깊었던 것,
입사하면 어떤 컨텐츠를 만들고 싶은지와 높은 업무 강도 대처법 등을 질문받았습니다.
서류를 내고 한 달 뒤 면접 연락을 받았습니다.

1차 면접 통보결과는 2-3일,
2차 인적성(인성에 더 가까운 시험) 결과 발표가 1-2주 정도 소요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3차 대표이사면접 발표는 3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1차 면접은 3(면접관):5(지원자)로 진행되었으며, 예상가능한 수준의 질문만 물어보셨습니다.
2차를 인적성이라고 공시해주셔서 열심히 공부했지만 사실상 인성 관련 질문만 나왔습니다.
3차 대표이사면접시 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방에서 1:1면접을 보았는데 인성위주의 질문이었으며
3차면접은 사전 준비가 어려운 개인적이며 사소한 질문의 유형이며 꼬리물기가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이력서 쓰고 일주일만에 면접 연락이 왔습니다.
이사님과 지원한 팀의 팀장님, 인사담당자님과 면접을 진행했고 결과는 이틀후에 유선으로 통보받았습니다.
자기소개 후 어떤업무를 기대하는지, 회사의 성장가능성 등을 질문받았습니다.
서류 심사 후 연락받기까지 한 달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1차 면접은 임원, 실무진, 인사팀장님이 면접관으로 구성되어 4:2 면접으로 진행했었고,
2차는 대표이사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대체로 편안했습니다.
신문방송학과 전공임에도 연애 매니지먼트 영상에 지원한 이유를 물어보셨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