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에이비씨마트코리아
백화점·유통·도소매
업계 2위
184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백화점·유통·도소매
사원수
1,80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2002.08.29
(21년차)
자본금
252억원
매출액
5458억
대표자
이기호
대졸초임
2,3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국내외 다양한 신발 브랜드 유통 및 판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00, B동 21층 (을지로2가, 파인에비뉴)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4,861억 3천만원
작년 대비
7%
상승
업계평균 대비
1375%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152억 9천만원
작년 대비
239%
상승
업계평균 대비
1140%
상승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88억 4천만원
업계평균 대비
835%
상승
2021.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백화점·유통·도소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1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02 ㈜에이비씨마트코리아 설립. 압구정동 1호점 OPEN

2003 국내최대규모 ABC마트 명동점 OPEN

2004 매출 240억원 달성

2005 국내 2위 규모 ABC마트 강남본점 OPEN (강남 사옥)

2006 매출 570억원 달성. 누적 매장수 총 26개점

2007 국내 2위 규모 ABC마트 부산광복동점 OPEN (부산 사옥)

2008 매출 970억원 달성 (성장률 30% / 업계 1위)

2009 매출 1,350억원 달성 (성장률 30% / 업계 1위)
(전국 직영점 64개점 , 백화점 5개점)

2010 매출 2,000억원 달성

2013 매출 3,350억원 달성

2014 고용창출 우수 100대 기업 선정

2015 매출 4,370억 달성

2016 글로벌브랜드 스페리, 서코니 국내 독점 전개

2017 ABC-MART 200호점 오픈

2018 매출 5,600억 달성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34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33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에이비씨마트코리아는 2002년 9월에 서울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각 핵심상권에 핵심 슈즈 카테고리 킬러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슈즈멀티샵으로서 다양하고 품질좋은 스니커즈 판매를 통해 국내 신발 유통의 혁신을 일으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매장 규모가 60평이상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며 앞으로 한국의 스포츠 유통시장을 이끌어갈 업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슈즈 멀티스토어 리딩 기업]
슈즈 멀티스토어 리딩 기업으로서, 전국 핵심 상권의 매장 출점을 통한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로드숍,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매장, 단독대형 매장, 숍인숍 형태의 메가스테이지 매장 등으로 유통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상품 라인업, 매장 구축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의 특성에 탄력적으로 맞춰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타깃을 세분화하고 타깃별 맞춤형 아이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PB브랜드도 점차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2015년 한해 매출에서 호킨스(HAWKINS), 누오보(NUOVO) 등의 ABC마트 PB 브랜드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1/3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2013년부터 여성화 PB 브랜드인 누오보(NUOVO) 마케팅을 강화, 레이디스 슈즈 매출이 계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2016년도 기준 전년대비 30%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2가 100, B동 21층 (을지로2가, 파인에비뉴)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영걸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