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이수건설(주)
이수그룹 계열사
건물 건설업
20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Challenge Track 10기 인턴십 모집

    Q1.① 선택한 직무에 지원하기 위한 본인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입사 후 이를 활용할 목표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750자 이내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이수건설은 2016년 상반기에 기획팀, 플랜트 사업팀, 건축시공팀 등 총 세 부문의 인턴을 모집합니다. 이 질문에서는 지원자가 가진 직무역량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을 바탕으로 왜 해당 업무를 꼭 해야 하는지, 꼭 하고 싶은지 밝히면서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세요. 한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쌓아온 자신의 노력은 크게 학업적 측면, 활동적 측면으로 나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학업적 측면은 관련 전공에서 거둔 높은 성취도가 대표적이며, 활동적 측면은 말 그대로 대외활동, 봉사활동, 동아리, 연수 활동 등에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경험을 한 것을 말합니다. 이 중 지원자에게 적합한 측면을 선택해 기술하고 향후 이수에서 이루고자 하는 구체적 목표를 함께 기술해주세요.
    Q2.② 본인이 인사담당자라면, 지원자 본인에게 물어볼 질문을 작성하고, 이에 대해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750자 이내 )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열린 질문입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질문이 무엇인지 우선 고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자체가 특별하기보다 답변에 초점을 맞춰 생각하도록 하세요. 성격의 장점, 학창시절, 도전, 성취 사례 등 일반적인 자소서의 주요 소재를 바탕으로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작성하되, 지원자만의 문장으로 풀어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22기 모집

    Q1. ※ 아래 세가지 역량은 이수그룹 신입사원이 갖추어야 할 공통 역량입니다.
    본인이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는 순서대로 순위를 선택하고 아래 지시에 따라 지원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1. 의사소통 : 상대방의 needs를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전달하는 능력
    2. 팀웍지향: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솔선수범하는 태도
    3. 자기개발: 항상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자 노력하고 성장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성향

    ① 1순위로 선택한 역량(ㅁㅁㅁㅁ)을 발휘한 사례를 경험 중심으로 작성해 주세요. (500자 이내)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이수건설의 신입사원이 갖추어야 할 공통역량인 ‘의사소통, 팀웍지향, 자기개발’ 중 1순위 선택역량을 핵심키워드로 구체적인 사례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어떤 역량을 선택하여도 상관없습니다. 선택역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선택역량을 보여주는 사례가 중요합니다. 의사소통, 팀웍지향의 경우 1회성 프로젝트 경험보다는 오랜 기간 소속된 단체 경험을 자기개발의 경우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식, 경험, 역량을 쌓기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한 경험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Q2.② 3순위로 선택한 역량(ㅁㅁㅁㅁ)을 강화하고자 노력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500자 이내)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자신의 부족한 역량을 정확히 알고, 관련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지원 직무에 있어서의 부족한 역량을 냉철한 기준과 시각으로 제시하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현실적인 계획과 활동, 노력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도록 하세요. 단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전문성을 갖출 정도로 개발하기 위한 활동이 현재나 미래의 계획이 아닌 과거로부터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Q3.③ 본인의 장점을 자유롭게 서술해주세요. (500자 이내)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실무업무역량/전문성
    2번 항목의 경우 지정된 핵심키워드 3가지 중 1가지를 골라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다른 강점을 보여주기 어렵습니다. 이 항목을 통해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 밀접하게 연관된 역량을 어필하여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큰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세요. 상세요강의 우대사항 및 직무소개와 관련된 이력이 있다면 사례로 반드시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