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이수건설(주)
이수그룹 계열사
건물 건설업
20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서류발표는 문자, 이메일,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충정로 브라운스톤에서 1차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3:1 로 면접자 한 명이 들어가고 인성이나 전공관련해서 질문하셨습니다. 대체로 전공관련 문제를 내주셨습니다.
면접관님은 적산을 중요시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공부하신지 오래되신 분은 적산 실기 한번 훑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질문은 이력서에 나온 부분으로 주로 질문주셨습니다.
3대1면접으로 진행됐습니다.
압박은 없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전공, 역량, 인성에 대해 골고루 이야기했습니다.
서류 발표 후 약 2주 후에 면접을 봤습니다.
다 대 1 형식이고 시간은 20분 정도 인사담당자1 실무자 2분 이었습니다.
대체로 질문을 안 하시는 분들은 서류를 보셔서 아이 컨택하기가 힘들었고, 압박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질문은 자소서 내용 보다는 인적사항과 지금까지의 경험 그리고 전공과 관련된 것들이었습니다.
대졸공채로 지원해 합격후 메일로 세부일정을 안내받았습니다.
3대 1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한분이 직급이 높아보였고 두분은 좀 더 젊은 느낌이었습니다.
소소한 이야기로 면접을 시작해 30분 정도 면접을 봤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자소서 기반으로 질문이 들어왔고 인턴경험, 지방 파견 근무에 대한 생각과 기사수준의 전공지식을
물어봤습니다. 대체로 입사 후 포부, 지원 동기 등 평이한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전공질문은 조금이고 인성과 경험 위주의 면접이었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회사에 대한 분석과 왜 이 회사인가를 답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일반적인 질문이라서 대답은 다 했던 것 같습니다.
전공 질문도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도급 순위가 낮은 편이라 이 회사에 오고 싶은 정확한 이유를 원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 부분을 잘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수건설 면접보고 왔습니다.
면접 질문들은 대부분 간단한 전공지식 확인용이었고, 자소서 위주의 인성면접이었습니다.
전공용어에 대해 물어보시니 용어 정리는 아는대로 잘 정리해서 가시길 ..면접 난이도는 쉽습니다.
합격 발표는 10일 정도 뒤에 납니다.
회사 분위기 자체는 좋아보였습니다.
여러 면접 질문들을 하셨는데, 회사에 대한 것도 물어보시고 지원자의 개인적 생각을 많이 듣고 싶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모두 무난한 질문들이었어서 질문에 대답은 다 했던 것 같습니다.
전공관련 질문도 어려운 질문은 없지만 갑자기 물어보면 기억이 잘 나지 않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회사에 오고싶은 정확한 이유를 듣길 워하시는 것 같으니 그 부분을 잘 준비하시면 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대일 면접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직무에 관한 간단한 질문들과 지원동기 등 일반적으로 면접에서 묻는 질문들을 물어보십니다.
전공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도 물어보시고 다른 직무 발령 가능 여부도 물어보셨습니다.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무난했고 15일정도 후에 합격 여부 알 수 있습니다.
첫면접이라서 그런지 엄청 떨었음. 따로 면접 준비를 미처 해두지 못한 탓도 있었는데..
전공 관련 질문 제대로 대답한 게 없음. 기본적인 사항이었는데도 준비를 잘 못해서 나한테 화가날 정도..
면접 난이도는 어렵지 않아서 준비를 잘 하고 가면 잘 볼 수 있을 것 같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