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메가스터디(주)
메가스터디그룹 계열사
교과서 및 학습서적 출판업
303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남부터미널 (서초구) 쪽에 있는 메가스터디 교육 본사에서 보았으며, 8월 27일월요일 오후 8시에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3명 지원자는 8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8명의 다대 다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면접관님이 이름을 한 번씩 부르시고, 질문을 세 개 던지셨다. 질문 내용은 1.메가스터디 러셀의 장점 2.친구들이 말하는 나의 장/단점 3.나를 표현하는 두 음절로 된 단어 말해보기 였다. 맨 오른쪽에 있는 사람부터 1-2분정도 발언을 했으며 면접관들이 이력서를 살펴보며 즉각적으로 질문을 하기도 했다. 1차 합격을 암시하는 말을 많이 듣는 지원자도 있어서 면접시 합/불을 대충 나눌 수 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메가스터디 러셀의 장점
    A.메가스터디 러셀의 장점은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을 수준별로 선택 해 들을 수 있어, 부족한 과목은 보완하고 잘 하는 과목은 성적을 더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바른공부자습전용관을 이용해 질 높은 자습이 가능하며, 입시담임팀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제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학생들의 후기를 보면, 입시담임선생님의 지속적인 케어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Q.친구들이 말하는 나의 장/단점
    A.장점 : 항상 밝고, 함께 있으면 즐겁다라는 말을 많이 해줍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 함께 하는 사람들도 기운이 나게 해주는 친구이고, 자기가 해야 할 일과 하지 않아야 할 일을 잘 구분하여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줄 안다고 말 해 주었습니다.
    단점 : 집중력이 조금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일이나 과제를 하다가 뜬금없이 카페에 가자고 한다거나 영화를 보다가 중간에 나간다거나 하는 지적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들은 후 집중하여 책 한 권 읽기를 통해 집중력을 키우고자 하였습니다. 책 한 권당 2~3시간이 소요되므로 바른 자세로 앉아 집중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친구들의 조언 덕분에 지금은 집중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Q.나를 표현하는 두 음절로 된 단어
    A.'햇살' 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겨울에도 햇살이 비추면 포근함을 느낄 수 있고, 밝은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타인에게 그런 사람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께서는 항상 웃는 표정으로 우리 이야기를 들어주셨고 농담도 섞어가며 면접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분위기가 좋아서 많이 뽑고 싶다는 말씀을 통해 저희들에게 많은 용기를 주셨고 질문도 날카롭지 않고 조금 생각하면 편하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당황하는 면접자들을 위해 대답을 기다려 주시기도 하겠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인사할 때부터 면접관 세분이 모두 남자분들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놀랐습니다. 비오는 날 고생했다는 말부터 시작해서 면접 전에 간단한 대화로 긴장을 풀어주시려고 많이 노력하셨습니다. 질문 하나하나 느린 어조로 말씀해주셔서 이해하고 답변하기 쉬웠고 특별히 대답을 어려워하는 지원자 없이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가 면접 마지막 조라 시간 제한 없이 대화하듯 1시간 30여분간 면접을 진행했는데, 불편하다거나 힘들다라는 느낌은 받지 못하였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면접이 서울/부산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지방에서 올라온 면접자들에 대한 대우가 조금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비 미지급) 개인적으로는 편하게 해주셨음에도 불구하고 긴장하면 목소리가 심하게 떨리는 버릇이 있어 표정은 자신있게 해도 말이 계속 떨려서 전문적인 인상을 심어드리지 못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교육기업의 면접 같은 경우에는 해당 년도와 앞으로 3개년 정도 적용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교육관련 뉴스는 항상 중요뉴스로 다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꼭 기사를 찾아보고 개념정리를 해서 면접장에 가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은 압박면접보다는 편안하게 면접을 보는 것을 선호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너무 긴장하면 본인이 준비해 간 것의 절반도 못 보여주고 나와서 후회하는 불상사를 초래할 수도 있으니 최대한 마음을 편하게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띄는 것은 중요하나 '건방지다'라는 인상은 심어주지 않도록 면접자의 말에 끼어들거나 불필요하게 양만 많은 질문을 하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채용싸이트를 통해 접수하여 지사에 가서 원장님과 부장님과의 30분 가량의 면접이 있었다. 편입을 하게 된 계기와 만약 상담하러 온 학생이 있다면 어떻게 상담할 것인지를 물어보았다.
인사팀이 아니라 부서 팀장.파트 실무자들이 면접을 보았다. 면접질문으로는 야근이 무척심한데 야근가능한지, 강사별 강의의 특징과 장점, 경쟁사 강의를 보고 느낀점을 물었다.
회사생활을 하는데 나이가 어린 사람이 사수가 되면 어떨 것인가?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인가? 주량은 얼마나 되는가? 대학시절 어떤 아르바이트나 일을 해보았나? 를 질문하였다.
유선 상으로 연락이 오고, 시간과 장소를 문자로 알려주었다. 면접관 다대일로 시작을 하고, 약간은 경직된 분위기에서 시작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따로 없었다. 면접 질문으로는 우리 회사의 장점 3가지, 취미, 어떤 직무인지 알고 지원했는지 설명해보라, 지원 동기를 물었다.
인터넷으로 지원 후 1차 면접, 피티 면접, 채용 순의 과정을 거쳤다. 메가스터디에서 근무하게 되면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가? 를 물어보았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