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시험을 본 SKCT는 사전 세팅을 미리 해 놓아야 합니다. PS&M에서는 휴대폰 카메라를 켜서 감독용으로 사용하고 컴퓨터는 시험 출제용으로 사용했습니다. 타 인적성과는 다르게 내장된 계산기와 메모장도 없으며 오직 암산으로 풀어야 합니다.
문제는 언어와 수리가 적절히 배합되서 나왔고 공간추리도 있었습니다. 난이도는 오직 암산으로 풀어야 하기 때문에 수리 영역은 쉬운 편입니다. 추리 영역 또한 복잡하지 않고 비교적 간단한 알고리즘의 난이도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마다 제한 시간이 1-2분 존재하고 초과되면 강제로 다음 문제로 넘어갑니다. 마킹 체크 꼭 하세요! 오답에 대한 감점은 있지만 풀지 못한 문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감점은 없습니다. 시험 순서는 적성 시험 50분을 먼저 본 이후 인성검사를 진단합니다.
적성은 모두 같은 시간을 주며 제한 시간 내로 문제를 풀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적성 이후에 인성진단은 300문항이 넘으며 모두 답할 시 시험 종료가 가능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거리, 속력, 시간 구하는 문제는 한-두문제 반드시 출제되고 터널 내에서 열차가 통과하는 시간 구하기 문제도 나왔습니다. 추리 문제는 철수, 영희랑 과일, 부서 배치하는 문제가 출제되었고요. 공간 추리도 도형 맞추기랑 상하좌우 구분 문제가 나왔습니다.
문제들은 대부분 암산으로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대신 필기구는 못 쓰고 시간도 문제당 30, 60, 90초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동네 서점에서 SKCT 참고서 한 권 구매하시고 기출 계속 돌려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머리로 암산하는 연습을 많이 해두시면 시험 당일에 편합니다. 저는 기존에 있던 참고서의 기출을 반복했고 공부 기간은 3-4일 입니다. 초심자의 경우에는 기한을 넉넉하게 일주일 정도 잡으시면 편합니다. 대개 서류합 발표 나고 기한 여유 있으면 일주일이고 그 이전에 발표 난다 싶으면 발표 당일에 참고서 구매해서 풀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건국대 법학관 건물 2층에서 봤습니다. 지하철 역에서 약 10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약 300 명 이내의 수험자가 있었고, 고사실은 약 3~4개 정도였습니다. 길목마다 인적성 판넬이 있어서 찾기 쉬웠습니다. 굉장히 넓은 강의실에 많은 인원수가 들어갑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
언어(약 25문제 : 추론한 것은? 주장으로 알맞은 것은? 일치하는 것은? 일치하지 않은 것은?)
수리(약 25문제 : 농도, 속력, 확률 중심의 단순 수리 문제가 약 20문제였고, 도표 해석은 5문제로 굉장히 적습니다)
추리(약 30문제 : 삼단논법, 보기 제시 후, 추론할 수 있는 것은? 위주의 문제가 주를 이뤘습니다)
2교시
인성검사(약 300개 항목 체크 : 일반 인성 검사와 동일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k그룹 계열사입니다. skct 교재로 학습하시면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kct 자체가 어렵습니다.
수리는 쉽습니다. 하지만 언어가 어렵고, 추리가 가장 어렵습니다. 절반도 풀지 못했습니다.
틀리면 감점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온 수정테이프와 컴퓨터용 싸인펜만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이외의 것들은 다 가방에 집어넣어야 합니다. 적성, 인성검사는 검사 도중에 감독관이 몇 분 남았다고 알려주십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