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보라매에 있는 롯데IT회사들이 모여있는 빌딩에서 면접을 봄.
    아침 9시까지 가야 했음.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3가지 방식으로 면접이 진행되서 면접별로 2~4명의 면접관이 있었고, 지원자는 15명으로 기억함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역량면접의 경우 면접과 2명 지원자1명
    토론은 4명이 한조 였고,
    임원면접은 면접관이 4명이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역량면접의 경우 자기소개서에 적은 것을 기반으로 면접 질문이 들어온다. 삼십분이상 혼자 답변을 해야되기 때문에, 솔직하게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론면접의 경우 작은 방에 들어가서 회의를 하듯이 진행되는데 별 어려움은 없었다. 임원면접의 경우 정말 임원들이 들어오고, 5명의 지원자들이 한명씩 순서대로 질문을 받는다. 한사람 당 3개 정도 받은 듯 함.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팀프로젝트 시 갈등상황은 없었나?
    A.갈등상황이 있었다고 답변을 함. 그리고 팀원이 몇명이었고, 서로 어떤 의견을 주고 받았는지를 상세히 말했음. 나는 어떤 의견을 내었고, 협력하기 위해 어떤 일을 했다고 말함
    Q.졸업하고 어떤 일을 했는가
    A.졸업하고 약간의 공백기가 있는데, 어떤 일을 했는지 말함. 취업준비를 어느 정도 하였고, 지금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고 자격증 공부를 한 것을 얘기함.
    Q.나의 장점은?
    A.성격이 좋은 것이라고 말함. 팀프로젝트할 때 성격이 좋아서 모두 둥글둥글하게 이야기를 했다. 팀원들과 아직도 연락중이다. 원만한 인간관계를 어필했음.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말도 많이 걸어주셨고, 무서운 표정같은 것은 아예 없었습니다. 그러나 항상 밝은 표정이라서 제가 답변한 것이 만족하신 것인지 아닌지 헷갈렸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별로 분위기는 상이했음. 토론면접의 경우 적막에 가까웟고, 역량면접의 경우 정말 타이트한 느낌을 받았음. 면접관들은 호의적인 태도이나 질문은 절대 호의적이지 않다는 것, 임원면접의 경우 그냥 맘에 드는 사람에게만 질문을 해서 발언기회가 공평하지 못함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임원면접의 경우 지원자들 보다 임원이 더 많이 말을 한 것으로 기억함. 그리고 좋은 덕담?을 해주셔서 지원자들 고생했다고 용기를 북돋아 주었지만, 정작 나를 어필할 수 있는 기회는 너무 적었음.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 당일날 아침부터 거의 저녁까지 원데이 면접으로 이루어 지는 만큼 체력관리가 중요합니다. 틈틈이 쉬는 시간을 주지만 긴장한 탓에 점심도 잘 안 먹어지기에 긴장하지 마시고 마음 편안히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근무하는 사무실 바로 옆에서 면접을 보기 때문에 화장실 사용이나 동선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여자분들의 경우 너무 높은 구두는 정말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롯데그룹 2015년 하반기 신입 공채>이비카드 마케팅 직무 면접 후기

서류 합격 후 L-TAB(인적성 검사), 역량 면접, 임원 면접이 모두 하루에 진행됩니다.
면접은 그룹 면접과 개인 면접으로 구성됩니다.

면접은 자기소개서 기반의 구조화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면접관이 대학 생활 동안 했던 모든 일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구조화 면접인 만큼 꾸밈없이 솔직하게 대답을 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롯데그룹 2015년 하반기 신입 공채>이비카드 영업관리 직무 면접 후기

롯데 그룹 대졸 공채로 입사 지원한 후기입니다.
서류 통과하면 따로 연락이 옵니다.

One-Stop으로 인적성과 면접을 모두 하루에 끝냈습니다.
면접은 그룹 면접과 개인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역량 면접과 임원 면접만 봤습니다.
질문은 주로 자기소개서 내용과 기업 분석 위주로 물어봤습니다.

예를 들어 이비카드의 이번 분기 목표 매출액에 대해 알고있는지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롯데그룹 2015년 하반기 신입 공채>이비카드 영업관리 직무 면접 후기

롯데그룹 계열사로, 모든 채용 과정이 하루에 진행되는 원데이 면접입니다.
서류 통과 후 L-TAB(인적성). 역량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역량 면접의 경우 자기소개서 경력 위주로 면접이 이루어졌으며, 임원 면접에서는 이비카드에 관한 정보를 알고 있는지에 대해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질문 받았던 것 중에, 버스카드 수수료의 적정 수준은 얼마라고 생각하는지 물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롯데그룹 2015년 하반기 신입 공채>이비카드 마케팅 직무 면접 후기

인적성 검사, 역량 면접, 임원 면접이 논스톱으로 진행되었고, 면접관들 모두가 친절했습니다. 면접은 그룹 면접과 개인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장에 점심 식사, 간식, 물, 칫솔까지 꼼꼼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기시간은 긴 편입니다.
면접이 끝나면 지원자들에게 면접비 3만원이 충전된 캐시비 카드를 줍니다.

면접 질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량 면접 때는 살아오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극복 사례, 본인이 영향력을 발휘하여 기존의 상황을 크게 변화시킨 사례를 말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임원 면접 때는 빅 데이터 시대에 빅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이야기해보는 질문과 L-PAY 시스템에 대해 설명, 그리고 마케팅 직무에서 일을 잘 할 수 있겠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롯데그룹 공채 서류합격으로 인적성테스트와 면접을 보러 갔었음.
인성면접이었고 딱히 직무에 대해 물어보시지는 않으셨지만 앞으로 회사에서 할 일과 입사 후 포부 등에 대해 물어보셨음.
분위기는 좋은 편. 훈훈하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아도 될 듯.
인적성테스트와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 면접은 실무진면접과 임원면접으로, 총 2단계.
실무진면접의 경우 이력서 내용의 진위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인지 이력서 위주의 질문이 대부분이었고,
임원면접은 살아온 이야기와 연봉 이야기,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기반의 질문이 전부.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
롯데그룹 2014년 하반기 신입 공채>이비카드 영업관리 직무 면접 후기

서류 합격한 다음에 면접 및 인적성 검사를 봅니다.
면접은 그룹 면접 및 개인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인성 면접으로, 딱히 업무에 대해서는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지원자가 이비카드에서 할 일은 무엇인지와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서는 물어보니 미리 준비해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좋습니다. 다들 훈훈한 분위기이므로 긴장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서류 통과자에게는 메일과 유선으로 연락이 오며, 면접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정도까지 진행됨.
다대다 면접이며, 20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간 소요.
해외대학 졸업자의 경우 별도로 영어에세이 테스트를 요구.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