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그룹 계열사
합성섬유 제조업
업계 1위
279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직접 싸인펜과 테이프를 제공합니다. 문제지에는 어떤 것도 표기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저처럼 문제지에 표기를 많이 하는 분은 당황스러울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펜으로도 푸는 연습을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밑줄을 치면서 문제를 푸는 편인데 그럴 수 없어서 푸는 속도가 많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코오롱 인적성 유형은 크게 언어와 수리, 추리 그리고 인성으로 구성됩니다. 언어는 흔히 익숙한 독해 유형과 논리로 구성됩니다. 독해는 다른 기업보다 길고 까다로우며 논리는 평소 익숙하지 않다면 많이 힘들 것입니다. 기본 논리보다는 한 단계 어려운 편이어서 특히 삼단 논법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수리는 정해진 시간 내에 풀기는 어렵지만 다른 기업과 비교해서 크게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계산이 까다로운 것을 몇개 제외하면 다 풀 수 있었습니다. 추리는 직접 표기할 수 없어 답답했습니다. 인성은 매우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인성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적게 풀었다고 너무 낙심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코오롱 인적성 교재가 시중에 딱 한권 나와 있습니다. 그 책을 구매해서 풀지 않으셔도 다른 인적성 유형과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다른 것을 푸셔도 무방합니다. 특히 잡코리아에는 글자수 체크,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많은 전문가분들이 만든 기업분석 자료나 생생한 현직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기사가 많습니다. 굳이 인적성, 면접 전에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잡코리아를 구독하고 즐겨찾기 해놓으며 자주 방문한다면 취업 시즌에 보다 수월하게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