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코오롱그룹 계열사
합성섬유 제조업
업계 1위
228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직접 싸인펜과 테이프를 제공합니다. 문제지에는 어떤 것도 표기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저처럼 문제지에 표기를 많이 하는 분은 당황스러울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펜으로도 푸는 연습을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밑줄을 치면서 문제를 푸는 편인데 그럴 수 없어서 푸는 속도가 많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코오롱 인적성 유형은 크게 언어와 수리, 추리 그리고 인성으로 구성됩니다. 언어는 흔히 익숙한 독해 유형과 논리로 구성됩니다. 독해는 다른 기업보다 길고 까다로우며 논리는 평소 익숙하지 않다면 많이 힘들 것입니다. 기본 논리보다는 한 단계 어려운 편이어서 특히 삼단 논법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수리는 정해진 시간 내에 풀기는 어렵지만 다른 기업과 비교해서 크게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계산이 까다로운 것을 몇개 제외하면 다 풀 수 있었습니다. 추리는 직접 표기할 수 없어 답답했습니다. 인성은 매우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인성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적게 풀었다고 너무 낙심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코오롱 인적성 교재가 시중에 딱 한권 나와 있습니다. 그 책을 구매해서 풀지 않으셔도 다른 인적성 유형과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다른 것을 푸셔도 무방합니다. 특히 잡코리아에는 글자수 체크,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많은 전문가분들이 만든 기업분석 자료나 생생한 현직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기사가 많습니다. 굳이 인적성, 면접 전에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잡코리아를 구독하고 즐겨찾기 해놓으며 자주 방문한다면 취업 시즌에 보다 수월하게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호선 뚝섬역, 성수중학교에서 13:00~17:00까지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준비물은 여권이나 신분증을 챙기면 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필기구는 개별 지급하고 있지만 개인용 필기구를 지참하시더라도 사용가능했습니다. 뭉뚝한 컴싸가 싫으신 분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험생을 배려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책상에 물과 치즈케이크, 그리고 합격을 기원한다는 책갈피와 함께 주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코오롱 인적성은 개인적으로 적성보다 인성이 많이 중요한 시험인것 같습니다. 친구와 함께가서 시험을 치루었는데, 저는 영역별 약 65%정도 풀고 친구는 80%이상 풀었는데 저만 붙고 친구는 떨어졌습니다. 인성은 솔직하되 조직친화력쪽에 중심을 두었으며, 친구는 좋은 쪽에만 대부분 체크했다고 합니다. 인성이 중요하니까 인성공략법도 잘 익히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성문제는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적성 책과 비슷하였으나, 도형부분이 조금 달랐습니다. 시중에 있는 인적성 책의 약 2배 정도 더 복잡하고 어려웠습니다. 도형부분은 약 50퍼정도 넘게 푼것 같고, 정답률도 높지 않은것 같았지만 붙은걸 보니, 적성은 평균만 가져가고 인성에서 승부가 갈리는 듯 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수험생들이 대부분 채용 후반기에 뜨는 인적성 공부에 잘 집중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일찍 인적성 시험을 본 기업들은 합격여부가 발표나서 면접준비나, 다른 기업 자소서에 신경을 많이 쓰지만, 이럴때일수록 후반부에 뜨는 인적성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대기업 인적성이 끝나갈 쯤에는 적성부분은 어느정도 공부가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후반부에 뜨는 인적성일수록 무엇보다도 인성에 초점을 두어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성수중학교에서 일괄 시험을 쳤습니다.
    시험환경은 필기구가 미리 지급이 되며, 손목시계정도 준비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복장은 자율복장이고, 크게 복장에 신경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시면 간단한 다과(카스테라 맛있었네요ㅎ)가 준비되어 있고, 쾌적하게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언어 : 기존의 타 기업(삼성,SK,CJ 등) 문제집을 보면서 언어추리 문제보다 주제글 파악 하는 것을 중점으로 공부했는데, 실제로 도움되었습니다.

    2. 수리 : 기존의 문제집(코오롱 인적성)에서 기본 개념 파악하기 위해서 공부했는데 시중 문제집과 비슷하게 출제되었습니다.

    3. 도형돌리기 : 기존 시중의 문제집(코오롱)을 보고 풀었으며, 타 기업과 유형이 다른듯합니다.

    4. 인성 : 실제 회사 상황이 주어지고 그에 따른 올바른 답을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결론 : 시중 문제집과 유사하게 출제가 되니, 시간에 맞춰 연습하시면 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시중에 나오는 코오롱 인적성 문제집을 토대로 공부했습니다.
    공부 기간은 약 5일 간 2-3시간 공부했습니다.

    기존에 인적성 경험도 거의 없고, 평소에 책을 열심히 읽어서 언어영역만 조금(?) 기본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인적성 시험 결과
    1.언어 : 30문제중 25문제 품.

    2.수리 : 25문제중 10개정도 맞은 듯.

    3.도형돌리기 : 대략 2/3 정도 품.

    4. 인성 : 컨디션이 안좋아서 인성 문제 8문제 정도 못품.

    결론은 합격했네요. 저도 인적성 공부를 거의 벼락치기 수준으로 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포기하지마시고, 열심히하시면 기회는 오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