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포르쉐 전시장에서 봤고, 10시에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2명이었고, 지원자는 저, 그리고 제가 면접 보기 전에 한명. 이후에는 모르겠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명에 지원자 1명인 2:1의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자기소개를 시켜서 준비해온 것을 얘기하고, 주로 자소서, 이력서 위주로 질문을 받았습니다. 제가 답을 하면 그에 대해 꼬리무는 형식의 질문을 계속적으로 했던 것 같습니다. 다른 면접들처럼 비슷하게 흘러갔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포르쉐 스포츠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 A.4대 명문 스포츠카 중 한 곳이며, 스포츠카 종류에는 카이엔, 박스터, 카이엔, 마칸 등이 있다. 그리고 엔진이 뒷자석 혹은 중앙에 위치한 구동방식을 택하고 있고, 각 장단점이 있다. 저의 드림카는 카이엔으로써 한번쯤은 꼭 타고 싶은 스포츠카.
- Q.입사하게 되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자주 사용할 텐데, 사용능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 A.엑셀이나 파워포인트는 학교 다닐 때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엄청 자주 사용하였고, 어떠한 플랫폼을 보고 직접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예전에 인턴 생활을 하면서 또한 엑셀은 항상 사용했으므로 크게 어려움이 없고 업무에 바로 투입해도 될 정도의 능력이 있다고 어필했다.
- Q.운전은 잘하는지?
- A.운전은 초보운전이다. 하지만 요즘 들어 운전연수를 하고 있고 운전을 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나 주차 부분이 어려워서 그 부분에대해서 지속적으로 연습하고 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시간을 할애해서 완벽하게 숙지하겠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그렇게 표정에서 크게 요동은 없었습니다. 제가 한 대답에 대해서 그냥 수긍하는 분위기였고, 계속적으로 대답을 이끌어주려고 했습니다. 언짢아 하는 그런 표정이나 귀찮아하는 표정 등은 없었고, 지원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위해 온화하게 해줬던 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전체적으로 본다면 아주 무난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치러졌다. 면접관들 모두 온화한 분들이었고 저를 당황하게 하거나 민망하게 했던 질문들은 하지 않고 비교적 평이하게 자소서나 이력서 위주로 질문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꼬리를 무는 질문들이 이어졌고, 저는 그에 맞게 요점적으로 말을 했던 것 같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운전을 잘하느냐는 질문에 약간 머뭇거렸던 것이 지금 돌이켜보면 많이 아쉽다고 생각하네요. 그것 때문에 떨어졌었는데, 한달쯤 뒤인가 다시 전화와서는 사실 운전을 못한다는 말에 떨어졌는데, 그동안 마음에 드는 지원자들이 없었다고, 회사에서 같이 일해줄 수 있냐고 제의가 왔지만, 이미 취업을 한 상태라 거절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면접을 본다고 하면 그 준비는 확실히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기업분석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업을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어떤 상품을 파는 회사인지, 그리고 내가 취업하게 된다면 어떤 직무를 맡게 되고 어떤 일을 할 것인지 등은 미리 파악해두면 면접에 가서도 확실하게 본인을 어필할 수 있고, 자신감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