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신한카드(주)
신한금융지주회사그룹 계열사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업계 1위
214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1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1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 마케팅/데이터분석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3.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본인이 충분한 역량 또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어필할 수 있는 근거를 경험(인턴, 아르바이트, 수행과제 등) 또는 사례와 함께 이야기 해 주세요.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4.살면서 가장 소속감을 가졌던 조직(or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열의를 다했던 경험과 이를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었는지 기술해주세요.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5.본인이 생각하는 신한카드 비즈니스의 경쟁상대는 무엇이며, 그 이유를 신한카드의 VISION 관점에서 비교 기술해 주세요.(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2021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 ICT 개발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3.채용 분야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쌓아온 경험(연수, 인턴, 직장, 프로젝트)과 본인이 보유한 기술 수준에 대해서 기술해주세요. (수행 내역, 역할, 사용한 기술 등 상세 기재)(최소 1,000bytes ~ 최대 2,000bytes)
    Q4.최신 트렌드의 기술 스택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학습목적, 학습과정, 기술 습득 수준)과 해당 기술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5.신한카드의 모바일앱/웹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과 BigTech 기업의 플랫폼과 비교하여 강점 및 개선점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6.(선택) 개인 Gituhub 주소 기입

    2021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 정보보호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3.채용 분야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쌓아온 경험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직장, 연수, 인턴, 프로젝트, 전공, 학습 등)(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4.채용 분야와 관련한 최근의 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해킹, 랜섬웨어,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오픈소스 등)(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Q5.신한카드의 모바일앱/웹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과 보안 측면에서 그 서비스의 강점 및 개선점에 대해 기술해주세요.(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2021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 Data Scientist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3."Data Scientist로서 본인의 역량을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 기반으로 기술해주세요. (학업/프로젝트/경진대회 및 공모전/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Q4.현재까지 개발,적용되었던 Bigdata/AI 기술 및 서비스 중 가장 인상적인 건을 하나 선택하여, 세부 내용을 설명하고 인상적이라고 생각한 이유를 서술해주세요 (국내 및 해외 다양한 사례 中 선택)(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5.신한카드의 모바일 앱/웹 서비스 중 머신러닝 모형을 반영할 수 있는 요소를 찾고 해당 요소의 구현 시, (1) 적용할 오형 및 필요 데이터, (2) 구체적 기능에 대한 설명 및 구현 방안에 대해 기술해주세요.(최소 1,000bytes ~ 최대 2,000bytes)
    Q6.(선택) 개인 Gituhub 주소 기입

    2021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 UX기획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3.UX기획자로서 본인이 가진 역량/강점에 대해 기술해주세요.(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Q4.신한카드 입사 후 채용 분야와 관련하여 하고 싶은 업무나 개선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 알려주세요.(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Q5.서비스 디자인, UI 설계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나 요소들과 그 이유를 기술해주세요.(최소 1,000bytes ~ 최대 2,000bytes)

    2021 신한카드 B2사원 채용 - 디자인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Q3.채용 분야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쌓아온 경험 (연수, 인턴, 직장, 프로젝트)과 성과에 대해 알려주세요.(최소 700bytes ~ 최대 1,400bytes)
    Q4.본인의 포트폴리오 중 1개 또는 2개 대표 프로젝트의 핵심 컨셉과 본인이 기여한 영역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주세요.(최소 1,000bytes ~ 최대 2,000bytes)
    Q5.채용 분야에 지원한 동기와 신한카드에 입사한다면 1년 내 추진해 보고 싶은 프로젝트에 대해 알려주세요.(최소 500bytes ~ 최대 1,000bytes)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 신한카드 B2사원 정기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1000byte)
    Q2.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그에 따라 기대하고 있는 10년 뒤 본인과 신한카드의 모습은? (1000byte)
    Q3.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본인이 충분한 역량 또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어필할 수 있는 근거를 경험 (인턴, 아르바이트, 수행과제 등) 또는 사례와 함께 이야기 해 주세요. (1000byte)
    Q4.살면서 가장 소속감을 가졌던 조직(or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열의를 다했던 경험과 이를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었는지 기술해주세요 (1000byte)
    Q5.본인이 생각하는 신한카드 비즈니스의 경쟁상대는 무엇이며, 그 이유를 신한카드의 VISION 관점에서 비교 기술해주세요. (1400byte)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 신입사원 정기채용 - Marketing

    1. Q1.살면서 가장 소속감을 가졌던 조직(or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열의를 다했던 경험과 이를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었는지 기술해주세요 (1400byte)
    2. Q2.본인이 생각하는 신한카드 비즈니스의 경쟁상대는 무엇이며, 그 이유를 신한카드의 VISION 관점에서 비교 기술해주세요. (1800byte)
    3. Q3.해당 지원 분야에 있어 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본인이 적임자임을 설명해 주세요. (1400byte)

    2020 신입사원 정기채용 - Data Science

    1. Q1.살면서 가장 소속감을 가졌던 조직(or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열의를 다했던 경험과 이를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었는지 기술해주세요 (1400byte)
    2. Q2.본인이 생각하는 신한카드 비즈니스의 경쟁상대는 무엇이며, 그 이유를 신한카드의 VISION 관점에서 비교 기술해주세요. (1800byte)
    3. Q3.해당 지원 분야에 있어 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본인이 적임자임을 설명해 주세요. (1400byte)

    부문별 신입/경력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1. Q1.본인이 어떠한 사람인지, 어떠한 역량을 갖추어왔고 왜 신한카드에 지원했는지를 소개하시오. (1400byte)
    2. Q2.채용분야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쌓아온 경험들(연수, 인턴, 직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수행프로젝트, 관련 기술 등 상세 기술) (2000byte)
    3. Q3.개인 Github 주소 (선택 사항) (200byte)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9년 신입사원(B2) 채용

    Q1.남들과 다른 새로운 관점으로 변화/혁신을 추구한 경험과 그를 통해 배운점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1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조직에서는 현실에 안주하거나 문제를 무감각하게 받아들이기 보다는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개선하고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가진 인재를 선호합니다. 본인의 자기계발 경험 또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또는 당장의 큰 문제는 없더라도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여 성과를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를 냈던 경험을 소재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과거 어떤 상황이었고, 목적은 무엇이었는지, 문제라고 생각하거나 개선을 해야겠다고 판단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본인이 생각해낸 아이디어와 실행방안은 무엇인지, 그 결과와 느낀 점에 대해 작성하시고, 그러한 혁신적인 사고방식이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가장 힘들었던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어떤 것을 배우게 되었고, 또 앞으로의 목표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1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
    성공이나 실패의 사례를 묻는 것은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목표를 위해 얼마나 열정적인 자세로 임하고, 실패의 경험을 교훈 삼아 어떻게 발전의 기회로 삼는지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실패했던 경험은 과거의 실패로 인해 현재 긍정적인 요인이나 결과로 작용한 사례를 선정해야 합니다. 실패사례 자체가 인사담당자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거나, 문제를 거의 회복했으나 그 일부가 현재에 단점으로 남아있다면 부적절한 사례 선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항목은 어떤 실패를 했는지 보다는 극복을 위해 어떻게 노력하는지, 시행착오와 시련을 겪으면서 얻은 경험과 교훈이 무엇이었는지를 보기 위한 것입니다. 자신이 직접 겪은 일을 구체적이고 솔직하게 적어야 하며, 실패한 내용을 과장하거나 확대해서는 안됩니다. 실패의 경험에서 얻는 교훈이나 직무와 관련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러한 경험이 입사 후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점이 도움이 되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3.지원자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신한카드가 그 기준에 부합한 이유와 근거를 기술하시오. (1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가치관/직업관/인생관
    자신이 근무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남양유업이 선택기준에 부합하는 사례를 들어 본인의 비전, 직업관과 직장관을 나타내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통해 남양유업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열정, 로열티를 강조하여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선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 선택의 기준 즉, 자신의 직업관과 직장관을 통해 자신의 비전과 목표의식을 확실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직장은 경제활동을 통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자신의 직업을 통한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의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직무비전을 실현하기에 남양유업이 적합한 이유를 연결하여 내용을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선택 기준 (직장의 의미 : 자신의 직무비전이 달성되는 곳이라는 의미 포함) -> 제시한 직업관과 남양유업이 부합하는 점(인재상, 사업분야, 회사비전, 회사 분위기 등 구체적으로 제시) -> 남양유업에서 자신의 직무비전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 표현’의 구성으로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Q4.입사 후 10년 동안의 회사생활 Plan을 그려보고 그것을 추구하는 이유를 기술하시오. (14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지원자가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지, 분명한 목표의식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계획과 자기계발 의지가 있는지를 파악하여 성장가능성을 가늠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포부는 본인의 장/단기 목표와 구체적인 실현방안이 제시하여야 합니다. 자신의 비전과 목표는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부합하여야 하며,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맞추어 본인이 회사나 지원부서에서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신입 사원일 때는 무엇이든 배우는 자세로, 관리자가 되면 부하 직원에게 존경 받고 잘 이끌 수 있는’ 과 같이 추상적인 내용을 기술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회사의 조직구성원으로서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에 맞추어 본인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지 제시하시고, ‘5년, 10년, 20년‘과 같이 시기별로 본인이 할 수 있는 역량과 목표, 구체적인 실현계획과 자기계발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의 목표와 장기적인 계획안에서 지원회사 입사가 가지는 의미와 본인의 각오를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5.신한카드는 고객에게 ‘어떤회사’이고, ‘어떤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14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지원자가 신한카드에 대해 평소 가지고 있는 이해도와 관심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한카드의 홈페이지, 기업 정보 제공 사이트, 최근 몇 년 간의 언론보도 등을 통해 기업과 사업영역을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최근 이슈가 된 관련 업계의 사례를 정리해 지원자의 평가 내용을 기술하면 됩니다. 꼭 정답일 필요는 없습니다. 관련 시장에 관한 주관적 인사이트와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 이러한 환경에서 신한카드가 취해야 할 전략 등을 논리적으로 풀어 쓰면 됩니다.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 신입사원 공개채용

    Q1.신한카드의 Digital 은 (         ) 이다. 지원자님이 생각하는 신한카드의 Digital 은?(1000 Bytes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신한카드에 대한 지원자의 이미지를 광고 문구처럼 한 문장으로 뽑는 항목입니다. 신한카드가 가진 장점과 캐릭터를 지원자가 가진 창의성으로 한 문장에 담아보세요. 하지만 문장 그 자체보다 그 문장이 담고 있는 내용이 더욱 중요합니다. 튀어 보이는 데 집중하지 말고 신한카드의 강점과 자신의 관심을 보여주는 데 무게를 두세요
    Q2.신한카드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1000 Bytes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역량과 경험, 전공지식을 통해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항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정보 수집 및 지원분야에 대한 분석을 통해 회사의 인재상이 무엇인지, 지원분야 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회사가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지,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은 무엇인지 충분히 조사한 후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실현하기에 최적의 회사이며,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준비해왔음을 어필하여야 합니다. 단순히 회사의 복지나 연봉, 브랜드 인지도만 고려하여 지원하는 사람과, 분명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회사를 선택하여 지원하는 사람은 그 목적이나 결과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 표현과 함께, 자신의 역량은 무엇이며 회사의 발전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을 소재로 회사나 지원분야가 강화하거나 보완해야할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 과정에 있어서 자신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표나 회사에 기여 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본 항목을 작성하기 전에 우선 회사와 지원직무에 대한 분석,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 있는지, 입사 후 자신의 포부나 지원직무에서 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에 대한 정리를 하여야 합니다. 글을 구성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아래 구성 사례를 참고하여 글을 작성해 보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여러 가지 패턴을 변경하여 맥락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성 사례1> 1. 직무에 관심을 가진 계기, 자신의 목표와 비전 제시 2. 목표를 위해 준비해 온 역량과 경험 제시 3. 업계 또는 회사의 이슈, 회사 선택 이유 4. 발전방향, 강화해야할 점이나 보완사항 5. 그 과정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과 포부 <구성 사례2> 1. 입사 후 자신의 포부 2. 회사의 발전방향 제시 또는 지원분야에서 강화할 점 3. 직무선택 동기, 자신이 준비해온 역량과 경험 제시 4. 지원분야에서 하고 싶은 역할과 기여할 수 있는 점 <구성 사례3> 1. 회사선택 동기 (자신의 목표와 회사의 핵심가치, 사업분야, 사업방향 등이 부합) 2. 직무선택 동기 (직무에 관심을 가진 계기, 자신의 역량과 경쟁력) 3. 입사 후 목표, 포부 (지원분야에서 하고 싶은 역할, 기여할 수 있는 점)
    Q3.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특별한 경험은?(1000 Bytes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직무적합성을 확인해보기 위한 항목입니다. 지원 직무 관련해 크게 학업적 측면, 활동적 측면으로 나눠 자신 있는 부분을 어필하세요. 학업적 측면은 관련 전공에서 거둔 높은 성취도가 대표적이며, 활동적 측면은 말 그대로 대외활동, 봉사활동, 동아리, 연수 활동 등에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경험을 한 것을 말합니다. 당시 자신이 맡은 역할, 기여도 및 그에 따른 결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며, 이러한 강점이 미래 신한카드에 어떤 도움이 될 지 어필하면 됩니다.
    Q4.기타 지원자님께서 하고 싶은 말씀은?(성장과정, 경험, 가치관 등 자유 주제 작성)(1000 Bytes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가치관/직업관/인생관
    다른 자기소개서 기준으로 위 항목 외 추가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 내용을 추가하세요. 성격의 장단점, 학창시절 경험, 사회경험 등 어떤 항목도 괜찮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잘 어필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해 작성하세요. 지원자의 개성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이기도 하니 가급적 자유롭게 자신이 가진 경쟁력을 어필하세요.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대졸 신입사원 채용형 Internship Program

    Q1.① 신한카드는 ( ) 이다. 지원자님이 생각하는 신한카드는?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신한카드에 대한 지원자의 이미지를 광고 문구처럼 한 문장으로 뽑는 항목입니다. 신한카드가 가진 장점과 캐릭터를 지원자가 가진 창의성으로 한 문장에 담아보세요. 하지만 문장 그 자체보다 그 문장이 담고 있는 내용이 더욱 중요합니다. 튀어 보이는 데 집중하지 말고 신한카드의 강점과 자신의 관심을 보여주는 데 무게를 두세요.
    Q2.②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의 특별한 경험과 역량은 무엇입니까?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직무적합성을 확인해보기 위한 항목입니다. 지원 직무 관련해 크게 학업적 측면, 활동적 측면으로 나눠 자신있는 부분을 어필하세요. 학업적 측면은 관련 전공에서 거둔 높은 성취도가 대표적이며, 활동적 측면은 말 그대로 대외활동, 봉사활동, 동아리, 연수 활동 등에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경험을 한 것을 말합니다. 당시 자신이 맡은 역할, 기여도 및 그에 따른 결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며, 이러한 강점이 미래 신한카드에 어떤 도움이 될 지 어필하면 됩니다.
    Q3.③ 지원자님의 미래에 대한 비전은 무엇입니까?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해당 지원자가 가진 입사 후 미래 계획을 물어보는 항목입니다. 가급적 자신의 직무와 신한카드의 비전, 업계 상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계획을 세워보세요.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는 지양해야 합니다.

    해당 기업 및 지원 직무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신한카드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Q4.④ 기타 지원자님께서 하고 싶으신 말씀은?(기타 성장 과정, 경험, 가치관, 친구 소개 등 자율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태진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태진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다른 자기소개서 기준으로 위 항목 외 추가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 내용을 추가하세요. 성격의 장단점, 학창시절 경험, 사회경험 등 어떤 항목도 괜찮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잘 어필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해 작성하세요. 지원자의 개성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이기도 하니 가급적 자유롭게 자신이 가진 경쟁력을 어필하세요.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신한카드 대졸 신입사원 채용

    Q1.[My Story] 지원자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본인 스스로 묻고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스스로 묻고 답하는 형식의 주어진 주제가 없는 자유 자기 PR항목입니다. 항목이 주어지지 않았다고 해서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세부적인 질문이 주어지는 자기소개서이든 자유형식의 자기소개서이든 결국, 자기소개서를 통해 기업이 알고자 하는 것은 한 가지라는 것만 기억하고 작성을 시작하면 됩니다. 관심분야와 활동 및 경력, 경험을 통해서 신한카드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라는 것과 지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창조와 혁신, 도전, 책임감, 글로벌 리더라는 속성을 바탕으로 ‘미래를 창조하는 자기주도적 인재’라는 신한카드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질문, 지원하는 직무에 있어 업무성과를 낼 수 있는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질문을 선택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채용공고에 나와 있는 직무기술, 역량 및 자격요건을 참고하여 질문을 선정하고, 그 질문에 맞는 구체적인 답변을 작성하면 됩니다.
    Q2.[카드업 특화] 선택문항, 택 1
    1. 2030세대를 위해 제안하고 싶은 카드 상품이나 마케팅/홍보 방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십시오.
    2. 신한카드 광고(TV, 지면 광고 등)에 대해 평가 해보시고, 새로운 광고컨셉 또는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해 보십시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카드업계 혹은 신한카드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열정 및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지원자인지를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2가지 질문 중 1가지를 선택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면 됩니다. 신입사원다운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여주되 실현 가능성이 있는 홍보방안이나 아이디어여야 합니다. 경쟁사의 카드상품, 마케팅/홍보 방안, 광고컨셉과 중복되지 않는지도 반드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