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인적성시험이었기때문에 고사장에 가서 보는 시험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AI로 진행되었기때문에 꽤 생소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편안히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양이나 마이크 등을 미리 점검해야 진행시 어려움이 없기때문에 꼭 체크해봐야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수리,기억력,사회,공간지각,공감능력 등 다양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게임을 다섯개 정도 진행했는데 이때 게임을 잘하는게 꽤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답변을 거짓없이 하는게 중요합니다. 지원동기 및 하고 싶은일을 말하라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천천히 구체적으로 하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았습니다. 면접+인성+적성 모두 검사하는 형식이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직까진 AI로 진행되는 인적성은 많은 자료가 없는것 같습니다. 그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계속 AI로 면접으로 갈 확률이 많기때문에 대비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비를 하는것이 중요하고, AI이긴하지만 큰틀은 고사장에서 보는거랑 별반 다르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사장에서 보는 시험 뿐만 아니라 인터넷, AI유형도 잘 대비하면 좋은 성적이 나올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환경은 전파진흥원 본사 나주의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이 굉장히 많아서 시험장은 약간 시끄러웠습니다. 시험장 주변환경은 좋았지만 시험장 자체에 대한 환경은 좀 어수선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4개의 유형이 출제되었습니다. 언어,수리,추리,공간지각이 출제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쉬웠고 특히 공간지각이 쉬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기업 문제집을 풀던 분이시라면 굉장히 쉽게 접근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언어나 수리 부분도 직독직해가 가능할 정도로 난이도 자체는 수월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문제를 빨리 풀고 쉬고 있는 모습을 볼 정도로 난이도는 평이하였고, 추리같은 부분도 1단계정도로만 추리가능하게 쉽게 출제되었습니다. 인성같은 경우도 시간을 주고 본인 생각에 맞게 풀기만 하면 통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에 대한 영향력은 크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들어봤을때 인적성이 중요하다고는 들었는데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았으니 부담은 없으실 것입니다. 인적성보다도 직무적합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해당직무에 맞는 지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보러 가기전에 인적성 모의고사 1회정도 풀고 오답체크하고 시험전에 빠르게 보면서 반복학습한다면 합격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