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미디어로그
LG그룹 계열사
네트워크·통신서비스
업계 2위
429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미디어로그(LG그룹) 신입사원 채용 - MVNO/ ICT/ 미디어콘텐츠/ 경영지원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 *지원한 동기와 잘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직무기술 (주요 성공 및 실패사례) * 본인이 가장 열정과 관심을 쏟았던 분야 및 이를 통해 성취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경력)채용

    Q1.①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
    *지원한 동기와 잘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는 일반적으로 회사지원동기/직무지원동기로 구성되지만 아래 항목에서 직무역량을 묻고 있는 바 회사지원동기에 중심으로 작성하도록 합니다. 먼저 회사지원동기에서는 ‘왜 ㈜미디어로그여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의 주력사업, 이슈, 행보, 추구하는 가치(비전/인재상 등)을 살펴보고 지원자와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곳이 오직 ‘㈜미디어로그’임을 ‘회사의 특징’을 빌어 작성한다고 생각하면 접근이 쉽습니다.

    입사 후 포부는 입사 10년 후 자신의 미래모습과 직무 목표를 통해 직무에 대한 비전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최선을 다하겠다, 전문가가 되겠다.’와 같은 추상적인 목표가 아닌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할수록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회사 및 업계에 대한 분석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업계와 기업 분석을 통해 ㈜미디어로그의 미래를 예측하여 변화된 환경 속에서 자신이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을 목표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개인의 목표, 인생의 목표를 회사의 구성원으로서의 성장과 회사 발전에 기여까지 연결하여 작성해주세요!
    Q2.② 직무기술(주요 성공 및 실패사례)
    * 본인이 가장 열정과 관심을 쏟았던 분야 및 이를 통해 성취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 및 경험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미디어로그의 홈페이지의 ‘회사소개-채용정보-직무소개’ 및 채용공고의 주요업무 및 업무사항을 참고하여 희망 직무의 중요한 역량을 우선 확인한 후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례를 제시할 때에는 순차적으로 작성하지 말고, 직무와 가장 관련도가 높고 난이도가 있는 순서로 구성하세요.

    예를 들어 ‘직무지원동기 ->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 제시한 경험, 역량을 발휘한 성공/실패 사례 -> 그 결과 현재 자신에게 끼친 영향 ->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의 구조로 서술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