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 상반기 삼진제약 채용 연구/개발 면접 후기

서류 합격 뒤 인적성 검사를 하고 면접을 보게 됩니다.
영어 지문 번역 및 전공 분야 시험을 보는 간단한 필기 시험을 보고 나서 실무진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지원하기 전에 그동안 해왔던 일과 그에 대한 꼬리 질문이 이어지고, 신변 질문,
자소서 위주의 궁금한 사항 등등 여러가지를 물어봅니다.
2016 상반기 삼진제약 채용 마케팅부>마케팅 면접 후기

서류 합격 뒤 인/적성 검사, 스킬 테스트, PT 면접, 그룹면 접이 진행되며, 서류 합격하면 문자로 인적성 검사에 대해 안내를 받습니다.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인적성 검사를 마치고 1차 면접에 갔습니다.
오전 8시 50분까지 갔고, 총 12명의 지원자들이 면접 장소에 있었습니다.

면접은 3명씩 4팀이 들어갔습니다.
인성 위주의 무난한 면접이 진행되었고, 2차 면접(PT 및 지면테스트)은 1차 지원자들 그대로 이틀 뒤에 볼거라더니
막상 2차 면접 당일날 가보니 8명이 있었습니다.

오전에는 PT 면접을 진행하기 위해 3가지 발표 주제가 주어졌고, 오후에는 노트북 한대씩 주고 팜플릿을 만드는 지면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학했는데 쉬는 동안 뭐했는지, 전에 입사했던 회사는 왜 그만뒀는지, 주량은 어느 정도인지, 군 가산점 제도에 대해 불만이 없는지,
집이 얼마나 가까운지, 제약회사 마케팅은 일반 마케팅이랑 어떻게 다른 것 같은지 등 여러가지를 물어보았습니다.
2016 상반기 삼진제약 채용 중앙앙 연구소 면접 후기

서류 전형 합격 후 1주일 뒤에 1차 면접을 보게 됩니다.

면접 전에 40~50분 정도 필기시험을 보는데, 필기시험은 6줄 정도의 영어 지문 3개 번역하는 것과 지원 분야별로 전공 관련된 문제를 보았습니다.

영어시험은 업무와 관련된 지문이었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전공 관련된 문제는 분자 생물학, 생화학, 분석 화학, 면역학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나왔고 시험 시간은 40분 정도였습니다.

면접 볼 때 처음에 자기소개를 합니다.
그 후 발표한 논문에 대해 설명해보라고 했고, 이외에 자기소개서 위주로 간단한 질문들 받았는데, 그렇게 어려운 질문은 없었습니다.
2015 하반기 삼진제약 공개채용 영업 면접 후기

서류 합격 뒤 필기 시험, 인/적성 검사, 그룹 면접, 개인 면접,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서류 마감 뒤 이틀 후에 문자로 합격여부 통보를 받았고, 며칠 뒤 본사에서 임원 면접을 보게 됩니다.
2~3일 정도 뒤에 문자로 합격/불합격 여부가 통보 됩니다.

구체적인 면접질 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제약 영업 힘든데 왜 지원했는지, 특기가 무엇인지, 삼진제약 말고 다른 회사도 지원했는지,
학교는 통학했는지, 주량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삼진제약 공개채용 영업 면접 후기

서류 발표 후 인적성, 면접까지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편입니다.
인적성은 인터넷으로 보고, 면접 전 1시간 동안 기초상식 필기 시험이 진행됩니다.
필기시험 난이도는 매우 평이하나, 언어, 외국어에서 생소한 단어 뜻을 물어봅니다.

면접은 인성 면접이고 임원진 4명과 지원자 3명이서 면접을 보게 됩니다.

처음 약 1분 동안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한 명씩 발표합니다.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평이한 질문만 하였고, 분위기는 매우 좋았으며, 면접관들이 대답에 대해 리액션도 잘 해주었습니다.

구체적인 질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버지 직업이 무엇인지, 그 지역에 지원한 이유, 학교, 취미 등을 물어보았습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질문마다 숨은 의도가 있는 것 같으니, 질문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대답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전 약 50분 동안 영어와 전공관련 필기시험 진행. (합성부분 지원이라 유기화학 관련 문제)
그간 이론공부 보단 실험 위주로 공부 해와서 전공 관련 필기시험은 난이도가 있었음.
영어 시험은 토익 500점 이상이면 간단하게 독해 가능한 정도의 수준.

1차면접은 면접관 4명이서 진행됨.
자기소개, 취미 특기, 주량은 어느정도인지 등등 간단한 질문. 약 10분정도 진행.

2차면접은 사장님과 1대1면접.
20문제 화학관련(대부분 기기분석 이론) 시험을 봄.
면접은 1인당 5~ 10분 사이. 다소 날카로운 질문이 오고감.
1차면접은 실무진 면접으로 실무진 3명과 면접 진행.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질문을 받음.
조금은 딱딱한 분위기에서 자신이 그동안 해온 과정을 조리있게 설명할 것을 요구하는 면접이였음.
마케팅 부서 면접을 봄. 마케팅팀 2명과 인사팀 1명의 면접관과 함께 면접 진행.
자기소개는 따로 없이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면접 진행.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됨.
전화와 문자로 동시에 연락이 오고, 인터넷으로도 조회 가능.
전반적으로 자기소개를 기반으로 한 질문을 받음.
대외업무가 있는 부서의 특성상 개인이 겪은 특별한 경험을 관심있게 보고 질문함.
면접을 보기 전 필기시험이 있음.
객관식 20문항의 시험을 본 후 면접을 보는데, 처음에는 자기소개서, 이력서 기반의 질문을 하다가
시험에 대한 질문이 쏟아짐. 왜 이 질문에 이 답을 선택하였는지에 대해 물어봄.
첫 질문은 1분 자기소개로 시작함. 어렵지 않은 평이한 질문들이었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