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채용 - MD

    Q1.'티몬'의 'MD'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타인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경쟁력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2.본인이 생각하는 MD의 필수 역량은 무엇이며, 그러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했던 노력과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3.티몬 입사 후 MD로서 기획하고 싶은 상품과 이유에 대해서 서술해 주세요.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채용 - 마케팅

    Q1.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티몬'의 '마케팅' 직무에 지원한 동기를 서술해 주세요.
    Q2.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터의 필수 역량은 무엇이며, 그러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했던 노력과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3.지원한 직무 분야와 관련해서, 최근 관심 있는 이슈나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채용 - 개발

    Q1.본인의 가장 자신 있는 기술 스택은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2.본인이 목표로 하는 개발자의 모습은 무엇이며, 그러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 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3.지원한 직무 분야와 관련해서, 최근 관심 있는 이슈나 트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채용 - 기술

    Q1.'기술'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담당하고 싶은 업무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2.본인이 생각하는 엔지니어의 필수 역량은 무엇이며, 그러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했던 노력과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3.입사 후 업무 수행 중 예상되는 어려움은 무엇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 하반기 티몬 MD 신입공채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티몬MD신입공채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계획을 기술하세요. (1400자)
    Q2.MD로서 갖춰야 할 중요한 역량과 본인의 적합성을 기술하세요. (1400자)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신입공채] 티몬MD 신입 공채

    1. Q1.티몬 인재상에 적합함을 보여주는 대학시절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1400자)
    2. Q2.MD로서 갖춰야 할 중요한 역량과 본인의 적합성을 기술하세요. (1400자)
    3. Q3.티몬MD신입공채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계획을 기술하세요. (1400자)

2018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개발 인턴십 모집

    Q1.개발과 관련하여, 자신이 스스로 해결한 가장 어려운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 1400자 이내로 기술하고, 기술한 내용과 관련된 소스코드를 40 줄 이내의 Text 파일로 작성하여 첨부하세요. (소스 코드 작성시 개발언어의 제한은 없으며, 아래 첨부 파일 제출 메뉴를 이용하세요. 제출 필수입니다.)(14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B.E.I(Behavioral Event Interview) 채용. 과거 경험에 근거한 역량 평가 방법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발과 관련하여 “스스로 해결한 가장 어려운 기술적 문제”에 대해 작성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우선 해당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어떤 역량을 요구하는지 티몬의 과거, 그리고 현재 Front end/Back end 직무 채용공고를 찾아보도록 합시다. 특히 경력직 채용공고를 보면 job description이 잘 나와 있기에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는 개발언어 중심으로 과거 경험을 매칭해 보면 좋겠습니다. Git 사용 경험자 / 웹 표준,웹 접근성에 대한 이해 / 오픈소스 javascript library 사용 경험 HTML5 , CSS3 , Sass , Grunt , Gulp , jQuery, angular.js , react.js , jsp/jstl , babel 와 같은 역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상기 스킬들을 잘 발휘하여 실제 특정 프로젝트를 수행해 본 경험과 해당 성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도록 합시다. 실제 우대사항을 조금 더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react.js , angular.js 등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경험이 있으신 분 2. MVC 등 패턴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3. Java 개발 환경에서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4. 템플릿 엔진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해당 사례를 참고하여 과거 실제 프로젝트 과정에서 어려웠던 기술적 문제를 극복한 사례를 제시해 보기 바랍니다. 글을 쓸 때는 프로젝트 성과와 같이 가장 중요한 핵심 내용을 글 서두에 제시하고 어려움 극복 과정을 본문에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글의 말미엔 향후 티몬에서 수행해야 할 과업에서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과를 내겠음을 주장해 주면 되겠습니다. 기술한 내용과 관련된 소스코드 또한 잊지 말고 TXT파일로 잘 작성해 보기 바랍니다.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IT 신입공채

    Q1.본인의 성격, 특기, 적성, 취미 등을 IT 기획자의 역할과 연결하여 장점과 단점으로 나누어 기술해 주세요(최소 150자 14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강점/차별화된 경쟁력
    IT 기획자는 UX를 전반적으로 분석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및 콘텐츠(contents)의 구성과 배치 등의 작업을 하며 사이트 마케팅 영역에도 어느 정도 관여합니다. 콘텐츠 개발과 개발된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능력이 필요하고, 고객과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하여 이를 서비스로 표현/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지원 직무에 내용을 작성하길 권장합니다.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목적이 희망기업의 희망직무에 입사하기 위함인 만큼 자기소개의 첫 문장은 자신의 강점이나 목표의식을 보여주며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타 지원자와 차별화된 자신만의 직무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현재 성취한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 입사 후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피력하며 자기소개를 이끌어 가시면 됩니다. 단점을 기술할 때는 조직생활이나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치명적인 것은 지양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용인 가능할 만한 것을 소재로 정하여 과거로부터 자신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어떻게 노력해 왔고, 앞으로도 그러한 의지가 있음을 나타내야 합니다. 과거로부터의 노력으로 인해 현재는 단점이 많이 개선되었으며 앞으로의 노력을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2.티몬 모바일앱을 사용하면서 개선 또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메뉴를 선정하여 간략히 요약하여 기재하고(1400자 이내), 이에 대한 자세한 서비스 기획서를 PPT 또는 word 형식으로 작성해서 파일로 첨부해주세요. (하단 파일 첨부 기능 이용)(최소 150자 14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지원자의 회사에 대한 관심도와 입사한다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본 항목을 통해 지원자가 가지는 실무지식, 문제해결능력, 기획능력 등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운영중인 모바일 비지니스 모델을 조사해보거나, 평소 지원자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담긴 신규 사업의 내용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티켓몬스터에 대한 참신한 신규사업 아이디어를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작성할 때는 아이디어의 내용 뿐 아니라 이를 구체적으로 달성해나가기 위한 과정을 포함하여 설득력을 높이시고, 자신의 직무 분야에서 할 수 있는 역할과 기여할 수 있는바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도록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티몬] 개발 인턴십 설명회 및 프로그램 안내

    Q1.개발과 관련하여, 자신이 스스로 해결한 가장 어려운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 1400자 이내로 답변을 기술하고, 기술한 내용과 관련된 소스코드를 40 줄 이내의 Text 파일로 작성하여 별도의 첨부화일로 제출하세요. (아래 첨부화일 제출 메뉴 이용- Text 화일 첨부 가능, 언어 상관 없음, 첨부화일 제출 필수)(답변은 150자 이상 1400자 미만으로 기술하시오)
    변윤화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윤화 팀장 / 좋은일컴퍼니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
    B.E.I(Behavioral Event Interview) 채용. 과거 경험에 근거한 역량 평가 방법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발과 관련하여 “스스로 해결한 가장 어려운 기술적 문제”에 대해 작성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우선 해당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어떤 역량을 요구하는지 티몬의 과거, 그리고 현재 Front end/Back end 직무 채용공고를 찾아보도록 합시다. 특히 경력직 채용공고를 보면 job description이 잘 나와 있기에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는 개발언어 중심으로 과거 경험을 매칭해 보면 좋겠습니다. Git 사용 경험자 / 웹 표준,웹 접근성에 대한 이해 / 오픈소스 javascript library 사용 경험 HTML5 , CSS3 , Sass , Grunt , Gulp , jQuery, angular.js , react.js , jsp/jstl , babel 와 같은 역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상기 스킬들을 잘 발휘하여 실제 특정 프로젝트를 수행해 본 경험과 해당 성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도록 합시다. 실제 우대사항을 조금 더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react.js , angular.js 등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경험이 있으신 분 2. MVC 등 패턴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3. Java 개발 환경에서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4. 템플릿 엔진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해당 사례를 참고하여 과거 실제 프로젝트 과정에서 어려웠던 기술적 문제를 극복한 사례를 제시해 보기 바랍니다. 글을 쓸 때는 프로젝트 성과와 같이 가장 중요한 핵심 내용을 글 서두에 제시하고 어려움 극복 과정을 본문에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글의 말미엔 향후 티몬에서 수행해야 할 과업에서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과를 내겠음을 주장해 주면 되겠습니다. 기술한 내용과 관련된 소스코드 또한 잊지 말고 TXT파일로 잘 작성해 보기 바랍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Q1.[IT기획자 자소서항목]
    ① 본인의 성격, 특기, 적성, 취미 등을 서비스 기획자의 역할과 연결하여 장점과 단점으로 나누어 기술해 주세요.(1400자 이내)
    ② 고객의 입장에서 티몬 사이트(www.tmon.co.kr)의 회원가입부터 결제완료까지의 프로세스를 하단에 간단히 요약한 후(1400자 이내), 상세 내용은 PPT 혹은 MS-Word 파일로 첨부해 주세요 (PPT 혹은 Word 2페이지 내)
    ③ 티몬 모바일앱 추천 탭에서 고객에 맞는 상품 노출 방식을 하단에 간단히 요약한 후(1400자 이내), 상세 내용은 PPT 혹은 MS-Word 파일로 첨부해 주세요 (PPT 혹은 Word 2페이지 내/ 2~3번 문제에 대한 첨부화일 1개로 제출)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도전/문제해결,자기소개,취미/특기
    IT 기획자는 UX를 전반적으로 분석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및 콘텐츠(contents)의 구성과 배치 등의 작업을 하며 사이트 마케팅 영역에도 어느 정도 관여합니다. 콘텐츠 개발과 개발된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능력이 필요하고, 고객과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하여 이를 서비스로 표현/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지원 직무에 내용을 작성하길 권장합니다.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목적이 희망기업의 희망직무에 입사하기 위함인 만큼 자기소개의 첫 문장은 자신의 강점이나 목표의식을 보여주며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타 지원자와 차별화된 자신만의 직무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세요. 해당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현재 성취한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 입사 후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피력하며 자기소개를 이끌어 가시면 됩니다.
    Q2.[개발자 자소서항목]
    ① 본인의 성격, 특기, 적성, 취미 등을 소프트웨어 개발과 연결하여 장점과 단점으로 나누어 기술해 주세요. (1400자 이내)
    ② 교과목 혹은 개인적으로 공부한 여러 IT 기술 중에, 티몬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기술을 그 이유와 함께 소개해 주세요.(1400자 이내)
    ③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면서 겪었던 기술적인 문제를 서술하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하단에 간단히 요약한 후(1400자 이내), 상세 내용은 PPT 혹은 MS-Word 파일로 첨부해 주세요 (첨부화일-PPT 혹은 Word 2페이지 내)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성격의 장단점,자기소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지원 직무에 내용을 작성하길 권장합니다. 개발자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결제하고 배송을 받게 되는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기 쉽고 정확한 형태로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웹페이지와 모바일환경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도전에 대한 질문은 지원자가 목표를 달성한 결과 자체가 아닌 도전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기 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기 위한 질문입니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전하였던 경험 중 팀 구성원과의 화합, 결속력을 통해 보다 더 좋은 성과를 올렸던 사례로 글을 작성해 보세요.직장생활은 곧 조직생활로 볼 수 있는 만큼 업무의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업무 수행 시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집단과의 교류 능력이 점차 중요하게 평가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험 중 특히 이런 면모가 드러나는 사례를 선정하고, 그 과정에서 열린 마음, 함께하는 업무자세가 드러나도록 내용을 구성하세요. 단순하게 상대를 설득하여 자신의 의견을 따르도록 만들었다는 내용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조율을 통해 그 중 더 좋은 점만을 반영하여 최초의 목표보다 더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낸 과정을 녹여내어 협력을 통해 공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도전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맥락으로 글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Q3.[디자이너 자소서항목]
    ① 자신이 디자인 한 것을 제외하고, 디자인 중에서 가장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는 결과물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1400자 이내)
    ② 자신이 작업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디자인에 대한 목표, 문제점, 해결방법, 결과를 설명해 주세요.(1400자 이내)
    ③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옷차림과 패션스타일을 묘사해주시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1400자 이내)
    ④ 자신의 인생에서 경험한 것 중 가장 특별한 사건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1400자 이내)
    ⑤ 자신의 장점을 10자 이내로 서술해 주세요.
    ⑥ 자신의 단점을 10자 이내로 서술해 주세요.
    ⑦ 제출할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저장한 링크 URL 주소를 (N 드라이브 등) 하단에 적어 주세요.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관심분야,자기소개,취미/특기
    디자이너는 웹사이트 개발에 필요한 디자인 및 구성요소를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웹사이트 개발 및 수정을 위한 기획안을 검토하여 개발팀과 개발일정을 협의 후 디자인의 콘셉트를 결정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지원 직무에 내용을 작성하길 권장합니다.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성격을 갖춘 지원자인지를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 또는 차별화 된 경쟁력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점의 경우 직무를 수행하는데 치명적인 약점을 소재로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직무에 위해가 되지 않으면서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단점을 선택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단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6 하반기 전략인턴십

    Q1.① `티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이미지, 상품 등 어떤 것도 가능) 을 명기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1400자 이하로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티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연결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기업분석을 통해 얻은 정보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티켓몬스터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정과 관심을 담아서 작성하세요.
    Q2.② mobile 기기의 확산으로 다양한 Business Model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티몬 입장에서 추진할만한 신규사업 아이디어들을 설명해 주십시요. (MS WORD 1페이지 내로 작성하여 하단의 첨부파일 란에 첨부 해 주십시오, 본 란은 비워두셔도 무방합니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자가 티켓몬스터에 입사한다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설커머스 `티몬`은 최근 1년 동안 온라인 유통 업계 평균 성장률보다 2배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는 등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주요 요인 중에 하나로 모바일 순방문자 수의 증가를 꼽고 있습니다. 이 항목을 통해 지원자가 가지는 실무지식, 문제해결능력, 기획능력 등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국내외에서 운영중인 모바일 비지니스 모델을 조사해보거나, 평소 지원자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담긴 신규 사업의 내용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티켓몬스터에 대한 참신한 신규사업 아이디어를 제시해보세요. 내용을 작성할 때는 아이디어의 내용 뿐 아니라 이를 구체적으로 달성해나가기 위한 과정을 포함하여 설득력을 높이도록 합니다.
    Q3.③ 장기적인 경력 목표와 이번 겨울 전략 인턴십을 통해서 기대하는 바를 기술해 주십시요. (1400자 이하로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자의 직무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통해 희망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강조하고, 자신의 비전 속에 티켓몬스터에서의 경험과 성장이 포함되어 있음을 확실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자신이 인턴십에 선발된다면, 어떤 직무와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배우고자 하는지 구체적인 내용과 열망을 담아 작성해보세요.

    경력 목표는 일반적으로 3, 5, 10년 등 일정기간을 나누어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단하고 거창한 내용을 완성하라는 것이 아니라 입사 직후부터 10년이라는 기간동안 본인이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하면 됩니다. `최선을 다하겠다.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겠다.`라는 추상적이고 막연한 포부가 아닌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목표를 제시할수록 자신의 직무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인사담당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티몬공채] MD 공채 (서류접수 10/4-10/30 설명회 참석 시, 가점 부여)

    Q1.① 자신의 성장과정 및 장/단점을 당사 인재상에 맞추어 기술하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강점/차별화된 경쟁력,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티켓몬스터는 “함께 성장하는 우리는 티모니언입니다”라는 모토 하에 ① 강하고 빠르게(STRONG & FAST), ② 열정(PASSION), ③ 혁신(INNOVATION), ④ 상호간의 소통을 통한 성장(COACHING), ⑤ 책임감과 주인의식(OWNERSHIP), ⑥ 가장 좋은 아이디어(BEST IDEA WINS), ⑦ 큰 꿈(DREAM HIGH)의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지원자의 성장과정 중 티몬이 중요시 하는 가치를 반영할 수 있는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여,회사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재임을 피력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의 경우 자신의 장점은 티몬이라는 기업에 얼마나 적합한지, 나아가 해당 직무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어필해야 합니다. 단점은 단순 기술에서 그치지 말고 어떻게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지, 보완 방법을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Q2.② MD로서 갖춰야 할 중요한 역량과 본인의 적합성을 기술하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이 항목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티몬 홈페이지에는 수행하는 직무와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와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작성해주세요.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자신의 차별화된 직무강점을 어필하세요. 최근 직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는 항목이 바로 직무 관련 항목입니다.

    한편 신입 지원자의 경우 직접적으로 연관성 있는 사회 경험이 없다면 직무 수행에 적합한 인성적인 강점을 어필하세요. 모든 업무는 기본적으로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개인적인 경험보다 조직 안에서 경험한 사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외활동, 연수활동, 동아리활동 등에서 대인관계능력 및 팀워크를 발휘한 경험을 기술하면 됩니다.
    Q3.③ 티켓몬스터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계획을 기술하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에서는 입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드러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이루고자 하는 자신만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도록 합니다. 기업 및 직무 지원동기를 함께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인 이야기보다 기업의 최근 이슈 및 과거 주요 사례 등 객관적인 이야기와 직무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왜 후지제록스에 지원했으며,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됐는지 작성해주세요.

    한편 입사 후 포부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선행한 기업/직무 분석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후지제록스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